삼성전자는 지난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를 개최해 갤럭시 브랜드의 신형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인 스마트폰 모델인 '갤럭시 Z 플립 6'과 '갤럭시 Z 폴더 6' 외에도 다양한 주변기기를 함께 발표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주변기기에서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시리즈와 완전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3' 시리즈, 반지형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Galaxy Ring)'이 등장했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는 아웃도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함께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FE' 등 총 3가지 제품이다. 모두 AI를 활용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분석과 가이드 등을 제공하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7월 12일부터 사전 구매에 돌입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LTE 모델로, 47mm 단일 사이즈만 존재한다. 갤럭시 워치7은 44mm 사이즈의 LTE 모델, 44mm 사이즈의 블루투스 모델, 40mm 사이즈의 LTE 모델, 44mm 사이즈의 블루투스 모델 등 총 네 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커널형 '갤럭시 버즈3 프로'와 온이어형 '갤럭시 버즈3'의 두 가지 라인업을 공개했다. AI를 활용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특징이며, AI가 주변 소리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레벨을 조정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