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들을 위한 축제, '하이델 연회'를 열고 새로운 소식들과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게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27일 저녁,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에서 펄어비스 주관으로 '검은사막 모바일 하이델 연회'가 진행됐다. 매년 여름시즌에 개최하는 하이델 연회는 유저들을 위한 초청 행사다. 올해는 사전에 초청된 100여명의 유저들과 함께 했다.
행사는 만찬으로 시작됐다. 현장에 모인 유저들은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서로 인사를 주고 받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현장 이벤트를 즐겼다. 현장에는 미니 게임부터 포토존, 유저들이 직접 그린 검은사막 모바일의 전시회가 열렸다.
MC 허준과 레이라의 사회로 시작된 '검은사막 모바일 하이델 연회'는 예술제 투표 행사 이후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김창욱 검은사막 모바일 총괄 실장과 안형규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디지인 실장이 나서 과거의 콘텐츠를 돌아보고, 직접 유저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가 진행됐다.
김창욱 검은사막 총괄 실장은 "현장과 온라인으로 함께해 준 유저들에게 감사하다. 해외 분들은 새벽 시간일텐데 큰 관심 감사하다"며 "오늘 많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한 내용도 있고 깜짝 소식도 있다. 다채롭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업데이트 발표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돼 전세계 모든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들과 함께 했다. 신규 클래스와 이벤트는 물론 새로운 지역 등 다양한 콘텐츠가 소개되면서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 신규 클래스 '도사'
신규 클래스로는 '도사'가 소개됐다. 이미 PC '검은사막'에 등장하면서 큰 인기를 끈 신규 클래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도 등장을 예고해 유저들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도사'는 구름과 안개를 다루는 젊은 신선 콘셉트의 클래스로 매구, 우사에 이어 동양적 색채가 담긴 캐릭터다. 가문이 역모에 휘말리면서 상도방과 인연을 맺게 된다. 음양의 기운을 담아 안개를 피워 내기도 하고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거대한 환도를 휘둘러 공격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기본 공격 태학환도법으로 시작되는 '도사'의 다양한 연계 기술들은 회복기부터 공격기까지 다채롭다. 회복 기술 ‘정중동’, 안개 병사를 소환하는 ‘뭉게구름‘, 사계절 기술 중 하나인 ‘봄서리‘부터 구름 장수를 소환할 수 있는 기술인 ‘태극‘과 이동 기술 ‘깃털 구름‘ 등이 있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오는 7월 30일이다.
■ 신규 서바이벌 콘텐츠 '아즈낙 전장'
이와 함께 새로운 전장 콘텐츠인 '아즈낙 전장'이 도입된다. 3인이 1팀이 되어 몬스터를 잡아 캐릭터 레벨을 올리고 다른 팀의 모험가를 제압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전장에 입장하면 모든 모험가의 레벨은 1, 전투력은 4만인 상태에서 시작해 성장을 이어나가는 방식이다.
'아즈낙 전장' 플레이 타임은 한 판당 약 10분 정도로, 각 팀원의 포인트 합산이 높은 순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초반 6분까지는 캐릭터가 사망해도 계속 부활할 수 있고, 이후 4분 동안은 세 번 이상 죽으면 더 이상 부활할 수 없다. 한국은 8월 13일, 글로벌 버전은 8월 27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 새로운 지역 '별무덤'과 '검은별 추락'
새로운 지역도 등장한다. 칼페온 서부 지역에 위치한 신규 사냥터 ‘별무덤’과 ‘검은별 추락지대’로, 권장 전투력은 각각 66,000, 68,000이다.
이 곳에서는 잿빛 폭풍에 의해 부패하고 타락한 사도와 전령들을 만날 수 있다. 신규 지식을 획득할 수 있고 특별한 아이템 ‘검은별 무기’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별 무기는 기존 최상위 아이템 ‘새벽의 장비’와 공격력과 방어력이 동일하지만, 추가적인 능력치를 갖게 된다. 검은별 주무기는 모든 계열 피해량 +5%, 검은별 보조무기는 최대 생명력 +2000의 능력치를 갖는다. 별무덤과 검은별 무기는 한국 8월 27일, 글로벌 9월 10일에 업데이트된다
■ 신규 콘텐츠 '수마의 성'
차후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도 공개됐다. 9월 업데이트가 예정된 신규 콘텐츠 '수마의 성'은 가문 내 캐릭터들을 활용해 우두머리 몬스터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유저는 우두머리에게 1-2분 정도 짧은 시간내에 피해를 주고 퇴장한 후 길드원 중 4명에게 지원 요청을 해 이어서 공략할 수 있다. 우두머리가 제압되면 본인이 피해를 입힌 만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신규 시즌 '썸머'와 신규 여름 의상 '바닷가', 월드 경영지역 확장, 길드 리그, 서버 연합 등이 현장에서 함께 소개됐다. 특히 월드 경영지역은 기존에 메디아 지역까지 열려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발렌시아까지 늘어나고 레벨도 120까지 상승 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