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사전 등록
- 스페인의 게임 제작사 ’Unepic Games’는 “Pampas & Selene: The Maze of Demons(이하, 팜파스 & 셀레네)”의 Steam 버전을 8월 8일(목) 한국어화 정식 발매한다고 전했다. “팜파스 & 셀레네”는 ‘UnMetal’, ‘Ghost 1.0’, ‘UnEpic’의 제작자 ‘Francisco Téllez de Meneses’가 8-bit 개인용 컴퓨터 규격인 ‘MSX2’로 발매되었던 명작에 대한, 애정 어린 헌사로 제작된 게임이다. 8-bit 풍의 고전 게임의 매력에 협력 플레이와 ‘메트로바니아’ 요소를 추가해 현대적 감각으로 엮어 낸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킬 웍스(KEEL WORKS)가 개발하고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Konami Digital Entertainment)가 유통하는 차세대 슈팅게임 시그니 : 올 건즈 블레이징 (CYGNI : ALL GUNS BLAZING, 이하 시그니)을 8/7(화) 발매한다고 발표하였다. “시그니”는 차세대 슈팅 게임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CYGNI 행성에서 오랫동안 잃어버린 문명의 잔해 속에서 진을 쳤던 식민지는 강력하고 생체 역학적인 외계 종족의 기습에 의해 파괴되었으며, 플레이어는 함대에 남아있는 극소수의 운반선들 중 하나에 탑승한 마지막 조종사들 중 한 명이 되어 함선을 업그레이드하고 전투를 통해 거대한 외계인 보스와 맞서 싸우는 슈팅 게임이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번트(캐릭터) ‘데이지’가 등장한다. 지배자 세력의 레인저 ‘데이지’는 물총을 주무기로 사용하고, 함정용 웅덩이를 설치하는 독특한 스킬을 지녔다. 여름에 딱 어울리는 ‘데이지’의 스킬은 ‘미지의 서번트’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 아크게임즈(Arkgames)는 최근 '레오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마인의 무기 사전예약 보상, 신규 PvP 모드 '레림픽 모드 샴피옹', 신규 무기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포함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는 8월 5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보상이다. 게임 사전예약 보상으로 마인의 무기 시리즈가 최초로 제공되며, 사전예약을 한 유저들은 마인의 무기 선택상자의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가 출시 6개월을 기념하기 위한 하프 애니버서리 대규모 업데이트와 ‘60계치킨’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키우기 장르 본연의 성장 쾌감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신규 성장 요소 ‘펫’ 시스템을 도입한 것. 50종 이상의 다양한 펫들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활용할 수 있다. 총 4개 슬롯에 편성할 수 있으며, 메인 슬롯에 배치한 펫은 고유 스킬로 전투력을 높인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30일, 파이드픽셀즈(대표 송영진)와 공동 서비스하는 신작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이하 그랑사가 키우기)가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 ‘나마리에’, ‘벨라’, ‘루인’ 등 영웅 7종의 수영복 코스튬을 공개했다. 신규 수영복 코스튬 일러스트에는 새로운 스킬 이펙트가 들어간다. 아울러, 인기 캐릭터인 '큐이'와 '흑기사 레온'의 수영복 코스튬은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여름 시즌 기념 아지트 2종도 추가한다.
- 빅게임스튜디오(VIC GAME STUDIOS, 대표 최재영)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신규 스페셜 마도사 ‘블랙 디바이더’ 아스타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랙 디바이더’ 아스타의 스페셜 픽업이 진행되며, 기억의 회랑 보상 개편과 더불어 현상 수배 모드, 파견 시스템, 아지트 코스튬 기능 등이 개선되었다. 새롭게 추가된 ‘블랙 디바이더’ 아스타는 신규 속성 카오스와 혼돈을 가진 어태커 클래스 마도사로, 8월 29일까지 스페셜 픽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이벤트 및 행사
- 슈퍼셀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주최한 ‘2024 브롤스타즈 학교대항전 w. Gen.G Esports’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슈퍼셀이 공식 주관한 이번 대회는 중학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전국의 쟁쟁한 실력의 학생들이 참여해 최고 브롤스타즈 팀이 있는 학교를 가려내기 위해 열띤 경쟁을 보였다. 세곡중이 최종 우승, 상일고가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가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하 TCG) 쿠키런: 브레이버스(CookieRun: Braverse)의 여름 시즌 우승자를 가리는 ‘쿠키런 카드 게임 2024 썸머 챔피언 컵(이하 썸머 챔피언 컵)’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이번 썸머 챔피언 컵 경기에는 전 지역 공인 점포를 통해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브레이브 리그'의 파이널에서 참여권을 획득한 플레이어와 일반 신청을 통해 추첨된 플레이어 등 총 140여 명이 참가했다.
-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가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감사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2017년 출시된 ‘한게임 섯다&맞고’는 오는 8월 출시 7주년을 맞는다. 출시 직후부터 모바일 고스톱 및 섯다 시장을 선두해 왔으며, 특히 최근 젊은 이용자층의 유입이 늘어나면서 출시 7년의 장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게임 섯다&맞고’가 준비한 7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는 ▲축하 메시지 이벤트, ▲누적 플레이 이벤트, ▲신규 가입 이벤트까지 총 3종이다. 이벤트는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이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대표 아마추어 대회인 부산광역시장배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대회` 청소년 최강자전이 지난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최강자전은 최근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발로란트(VALORANT, 5인 1팀)와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5인 1팀) 두 개 종목으로 진행되었고, 부산뿐 아니라 울산, 경남 각지의 중·고등학생 총 55개팀 292명이 참여하여 부·울·경 청소년들이 e스포츠를 통해 학업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 넥슨(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K리그 프로축구선수와 구단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eK리그 서포터즈 컵 2024’ 결승전에서 전북현대가 우승했다고 30일 밝혔다. ‘eK리그 서포터즈 컵’은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공동 개최하는 대회로, 각 구단의 프로선수 1명과 구단 대표로 선발된 서포터즈 2명이 한 팀을 이뤄 진행하는 방식이다. 올해 첫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울산 HD FC, 수원FC, 전북현대, 포항스틸러스 등 K리그 8개 구단이 참여했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WWF(세계자연기금)에 국제 산림 보호 활동 기금을 후원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고 세계 기후 위기 대응에 동참하기 위해 진행됐다. 컴투스는 2014년부터 매년 ‘서머너즈 워’와 연계한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유저들과 임직원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10주년의 의미를 더욱 빛냈다.
■ 기타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하반기 출시 예정작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할 서포터즈 10인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7월 18일부터 10일간, ‘애니팡 매치라이크’ 출시를 앞두고 공식 SNS 등을 통해 마케팅을 함께 할 서포터즈 지원자 신청을 진행했다. 다양한 이력을 소개한 지원자들의 호응 속에 7월 29일, 10명의 서포터즈를 선정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들과 함께 개인별, 팀별 창작 콘텐츠 개발 과 SNS 활용 게임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 아스트로봇 한정판이 9월 6일(금) 국내 공식 출시된다고 밝혔다. 예약 판매는 8월 9일(금)부터 시작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권장 소비자 가격은 91,800원이다. 이번 한정판 컨트롤러는 SIE에서 오랜 기간 공들인 끝에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탄생했다. 컨트롤러 손잡이와 버튼 부분은 ASTRO를 상징하는 파란색으로 강조했고, 라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해 SF 세계관 느낌을 더했다. 터치패드에는 상징적인 눈 디자인을 적용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30일 벤큐 코리아(지사장 소윤석)와 신규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톰게이트’ 관련 마케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온라인/오프라인 채널과 이벤트를 통해 7월 31일부터 시작하는 ‘스톰게이트’의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의 사업 시너지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본 협약을 통해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벤큐 코리아는 각종 온라인/오프라인 행사에 스폰서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