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사전예약 및 테스트
- 글로벌 퍼블리셔 슈퍼플래닛은 모바일 멀티플레이 슈팅 RPG, ‘헌터 인 던전’의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했다고 밝혔다. ‘헌터 인 던전’은 마물에게 빼앗겨 버린 브로켄 대륙을 구하기 위해 최후의 방주에 오른 7명의 견습 헌터단의 모험을 그린다.
높은 몰입감의 슈팅 액션과 전략적 플레이를 고전 아케이드 감성의 픽셀 그래픽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빗발치는 적들의 공격을 피하고, 빈틈을 찾아 공격해 던전을 공략해야 한다. 100가지 이상의 무기와 스킬 카드를 활용해 자신만의 전투 빌드를 구성하는 로그라이크 요소로 전략성을 녹여냈으며, 최대 4인 멀티 플레이로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더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가정용 건담 게임 최신작인 ‘건담 브레이커 4’(한국어판)의 2차 공개 네트워크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8월 10일, 1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닌텐도 스위치, PS5, PS4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2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 신규 캐릭터 ‘바이올렛’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바이올렛은 지팡이를 사용해 넓은 범위 공격과 파티 회복을 돕는 번개 속성의 원거리 힐러 캐릭터다. 상대에게 공격해 피해를 준 만큼 회복해 여러 명과의 전투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또한 신규 길드 협동 콘텐츠 ‘부서진 차원의 틈’을 업데이트했다. 새로 열린 ‘길드 영지’ 내 위치한 뒤틀린 차원문을 사용해 입장 가능하다. 최대 3명의 길드원과 파티를 구성해 연속해서 등장하는 로그원을 처치하고, 제압한 로그원에 따라 ‘휘장’을 포함한 ‘길드 처치 보상’과 ‘개인 처치 보상’이 주어진다.
■ 기타
-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공식 아트북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공식 아트북’은 출판사 ‘다산북스’와 협업하여 출시 4년 간의 다채로운 일러스트, 원화 및 콘셉트 아트, 개발진 인터뷰 등의 풍성한 볼거리를 300여 페이지 분량으로 담았다. 특히, 아트워크뿐만 아니라 게임에서 공개된 적 없는 캐릭터마다의 상세 설정을 세세하게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 2K는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개발한 문명 시리즈의 차기작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의 상세 내용을 오는 20일 공개한다고 금일 밝혔다. 2K는 게임스컴 2024 참가를 기념해 8월 20일 오전 11시(태평양 표준시)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이고, 오후 1시 30분부터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게임 플레이 쇼케이스를 실시한다. 특히 게임 플레이 쇼케이스에서는 약 20분간 새로운 기능을 포함해 그간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콘텐츠의 심층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호응이 예상된다.
-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발달장애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을 소개하는 8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3년차에 접어든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일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비노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마비노기는 지난 2022년부터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일터를 제공하는 ‘푸르메소셜팜’과 ‘카페 무이숲’의 안정적인 운영, 장애 직원 채용 유지 및 확대에 기여해 왔다.
- 웹3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자사의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가 댑레이더(DappRadar)기준 아비트럼 게임 카테고리 1위를 달성 했다고 밝혔다.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분석 플랫폼 댑레이더에 따르면 럼블 레이싱 스타는 이더리움 레이어2 기반의 아비트럼(Arbitrum) 게임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럼블 레이싱 스타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총 2백 4십만 레이스를 달성했으며, 아비트럼 네트워크 이전 후 총 268만 건의 트랜잭션을 발생시켰다. 또 YGG·픽셀버스·잠보·자이 등 다양한 웹3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 웹3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했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달 31일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부트캠프 4기에 선발된 17개의 팀이 참여해 각오를 다졌다. 영상으로 축하 메세지를 보낸 한국게임정책학회장 이재홍 숭실대 교수는 “넷마블게임아카데미에 참여한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K컬처 시대의 핵심인 K게임에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잘 담을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오는 8월 3일(한국 시각 기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 첫 지역 예선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대회 개막에 나선다. ‘SWC2024’는 전 세계가 함께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강자들과의 대결 기회와 정상급 매치 관전의 재미를 제공하며, 2017년부터 한국 최초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의 흥행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약 한달 간 진행된 모집에는 전 세계에서 수십만 명의 참가자가 몰렸으며 특히 올해는 가장 많은 전년도 챔피언들이 출전 소식을 알려 역대급 빅 매치를 예고하고 있다. 더욱이 ‘SWC2024’는 월드 파이널 전까지, 전 경기가 기존 3전 2선승제가 아닌 5전 3선승제로 진행돼 예선부터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대표 배민호)가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 및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협업해 의류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김씨네과일 시그니처 아이템 ‘새끼 티셔츠’를 활용한 양파 새끼 티셔츠, 양파쿵야의 개성있는 그래픽을 활용한 돈되는 양파 티셔츠 등 티셔츠 2종과 캐릭터 아트웍과 과일, 야채 그래픽을 활용한 과일&야채 스트링백 1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콜라보 제품은 크림 기획전으로 공개됐으며, 오는 15일 오전 11시까지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 Xbox가 오는 21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한다. 자체 부스에서는 240개 이상의 게이밍 스테이션을 통해 Xbox Game Studio, 블리자드, 베데스다 및 서드파티 파트너사에서 선보이는 50개 이상의 타이틀을 선보인다.
현장 방문객들은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리톨드’, ‘아라: 어 히스토리 언톨드’, ‘디아블로 IV : 증오의 그릇’, ‘폴아웃 76: 마일포스트 제로’, ‘엘더스크롤 온라인: 골드 로드’, ‘타워본’ 등의 출시 예정작을 핸즈온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어바우드’,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스타필드: 섀터드 스페이스’의 독점 극장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된다.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3일 대표 온라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4 한국 대표 선발전’을 오프라인 개최한다. ROS 2024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이다. 지난해 10월, ‘RWC 2013(라그나로크 월드 챔피언십)’ 이후 10년 만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ROS 2023 현장에는 약 2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모여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ROS에 대한 유저들의 뜨거운 열정을 실감케 했다. 올해 대회는 10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하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총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모여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2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8월 16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8월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같은 달 2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블챌린저’ 22기 발대식은 8월 30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 전시장 D홀(3층)에서 열리는 ‘반다이남코코리아 FUN EXPO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부스에는 ‘드래곤볼Z 스파킹!’ 시리즈 최신작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의 포토존 및 전시, 가정용 건담 게임 최신작 ‘건담 브레이커 4’의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건담 브레이커 4',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과 같은 발매 예정 게임을 비롯해,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철권 8’, 두근두근 나들이 어드벤처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원피스 오디세이 디럭스 에디션’을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