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테스트
-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연금술 RPG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이 2025년 3월 21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본작의 테마는 기억. 누구나 어떤 과거나 자신의 기억과 마주해야만 하는 순간. 성공과 실패 등 모든 기억이 미래를 위한 양식이 되어 그 사람의 됨됨이를 형성한다. '유미아의 아틀리에'는 기억과 마주하고, 방황하면서도 자신이 믿는 길을 나아가는 유미아 일행의 이야기다.
■ 업데이트
- 나이언틱은 캡콤의 인기 IP와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Monster Hunter Now’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시즌 2 종료에 앞서 오는 9월 10일까지 타마미츠네가 재등장하며, 진오우거와 바살모스, 푸루푸루 등을 비롯해 필드에서 몬스터 출현 빈도가 증가한다.
대연속 사냥에서는 전체 기간에 진오우거와 타마미츠네가 모두 출현하며 진오우거 또는 타마미츠네 가운데 한 개체가 5마리 연속으로 등장하는 대연속 사냥 포인트도 발생한다. 특히 대형 몬스터 토벌이 조건으로 설정된 기간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보수로 채집 소재나 ‘용옥 조각’과 ‘뇌랑룡의 역린’, ‘포호룡의 역린’ 몬스터 소재를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및 이벤트
-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공식 아트북 판매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2.8억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공식 아트북’은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판매했다. 360여 페이지에 달하는 공식 아트북과 한정 굿즈로 구성된 이번 펀딩은 오픈 하루 만에 후원자 2,000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 달간 3,800여명의 후원자로부터 모금액 2억 8천만 원을 기록하였으며, 목표 모금액의 2,800%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2차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흥신소 68’ 학생들이 맘스터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10월 10일까지 전국 맘스터치 및 맘스피자 매장에서 ‘하드 보일드 세트’ 등 4개의 특별 제휴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제휴 세트를 구매하면 ‘흥신소 68’ 학생들이 새겨진 특별 포토카드, 코롯토 외에도 ‘상급 활동 보고서’, ‘맘스터치 호감도 아이템’ 등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늦여름 세일’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진행하는 ‘늦여름 세일’은 9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다양한 인기 게임을 최대 75%까지 할인 판매한다. 주요 할인 게임으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 연간 패스>(25%),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33%), <앨런 웨이크(Alan Wake) 2 디럭스 에디션>(35%), <데드 아일랜드(Dead Island) 2 골드 에디션>(50%) 등이 있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일·생활균형캠페인’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는 캠페인이다. 고용노동부는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 3대 핵심 분야를 실천하는 기업을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지정해 참여확인서를 수여한다. 참여 승인 유효기간은 2년이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3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IP를 활용한 팝업 카페 ‘커피스토펠레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카페 ‘판타지트’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해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번 팝업 카페는 외부와 내부 두개 공간이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려진다. 먼저, 외부 공간은 게임 내 테마 이벤트인 ‘가온 여름 축제’으로 진행되며 내부 공간은 ‘메이드 카페’를 콘셉트로 꾸며진다.
-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MMORPG ‘뮤 모나크2’가 9월 2일에 주요 앱마켓 세 곳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9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뮤 모나크2는 출시 5일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1위로 올라섰으며,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에서도 1위를 유지 중이다. ‘뮤 모나크2’는 ‘뮤 IP’기반 작품 중 가장 빠른 캐릭터 육성 시스템과 완화된 경쟁 요소가 특징으로, 출시 초기 뮤 IP 팬층으로부터 속도감 있는 게임성에 대해 호응을 얻고 있다.
- 드래곤플라이의 신작 모바일 태그 역할수행게임 ‘어비스메이트’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어비스메이트는 출시 4일 만인 지난 2일 오후 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 사전예약 100만 돌파라는 기대감을 바탕으로 출시되었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드래곤플라이가 서비스하고 펀크루(FUNCREW)가 개발한 어비스메이트는 기억을 잃은 레버넌트들이 강력한 힘을 얻어 본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어비스 탑 정상을 향해 전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3일, 자사의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서 신규 시즌 ‘대왕 고래의 축복’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늘부터 10월 15일까지 ‘대왕 고래의 축복’ 시즌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시즌 동안 퍼즐을 10회 클리어할 시 기존 일반적인 ‘블라스트’ 파워업에서 두 배 효과가 적용된 ‘더블 블라스트’로 변경되어 더욱 빠른 속도로 퍼즐을 즐길 수 있다. 연승 시에는 강력한 추가 부스터 효과를 비롯해 이벤트 재화도 2배로 지급된다.
- 포켓몬코리아(이하, 포켓몬코리아)는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에서 9월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그간 포켓몬 팝업스토어는 매번 매력적인 한정 굿즈와 새로운 컨셉을 선보여 포켓몬 팬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MZ 감성으로 해석한 부스 디자인과 한정판 오리지널 굿즈를 포함한 700여 종의 포켓몬 상품이 마련된다. 특히 피카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증정품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주관/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인디게임 시상식인 '인디플어워즈 2024' 시상 행사를 위해 후보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인디플어워즈 2024’의 후보작 모집 신청 기간은 24년 9월 3일 부터 9월 29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의 기준은 23년 7월부터 24년 8월까지 출시 및 서비스를 한 게임을 개발한 개발사, 개인 개발자 등은 신청 할 수 있으며, 게임 대기업 또는 상장사의 기업은 참여하지 못한다.
인디플어워즈는 뛰어난 창의성과 독창성을 자랑하는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작품을 발굴하고, 그들의 노력을 인정하고 치하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인디플어워즈 2024'는 게임 산업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인디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산업 전반의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오는 6일, 'GXG 2024(Game culture X Generation 2024)’의 사전 축하공연 및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막을 올린다.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9월 6일~7일, 양일간 개최되는 GXG 2024는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주관하는 게임문화축제이다.
GXG 운영사무국에 따르면, 올해 GXG 2024는 작년 대비 약 3배 넓어진 축제 공간 내 다양한 전시·체험 콘텐츠로 가득 채워지며, 음악을 메인 테마로 한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6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사전 축하공연, 성남시립국악단의 ‘게임OST 국악 콘서트’는 성남시립합창단의 찬조 출연으로 퀄리티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이어서 오후 6시 시작되는 GXG 2024 개막식에서는 신상진 성남시장의 개막 선언과 하현우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게임문화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의 신작 ‘호연’이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특별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연은 9월 30일까지 구글플레이 패스 구독자에게 호연의 모든 결제 상품에 대해 6,500원의 할인을 월 1회 제공한다. 구글플레이 패스는 1천 개 이상의 유료 앱과 게임을 구매와 광고없이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구독 시 인기 게임의 월간 독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9월 24일까지 ‘NC Family Bonus Gift’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호연을 플레이하고 가문 명성 3을 달성하면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등 엔씨 게임 중 한 개를 선택해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정식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역대급 혜택의 이벤트 6종을 동시에 진행하는 ‘에픽 대시’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이번 ‘에픽 대시’에서는 론칭 이후 최초의 월광 영웅의 무료 소환 이벤트가 진행되고 영웅 성장의 핵심인 고레벨 장비를 대량으로 지급하는 등 이전에 없던 놀라운 혜택에 이용자들을 기다린다.
9월 2일부터 10월 27일까지 약 8주동안 진행되는 에픽 대시의 핵심은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에픽 대시 패스’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레벨 성장과 각성, 스킬 강화 등 성장이 모두 완료된 5성 등급의 영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고 5성 영웅 소환권, 5성 아티팩트 소환권, 강화가 완료된 88레벨 전설 장비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신규 이용자라면 성장이 완료된 영웅을 최대 6종, 88레벨 전설 장비를 최대 48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오는 9월 9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국내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THE 라그나로크는 2002년 상용화를 시작한 대한민국 1세대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타이틀이다. 원작 특유의 아기자기한 도트 감성과 커뮤니티에서의 활발한 소통 등 그 시절 원작의 향수를 모바일 게임으로 원하는 많은 유저들의 요청 속에 탄생했다. 타이틀명 역시 라그나로크의 정통성을 살린 네이밍을 채택하며 원작의 아이덴티티를 부여, 원작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THE 라그나로크가 선사할 미래의 재미를 모두 담아냈다는 점에서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