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가상자산인 위믹스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를 비롯해 위믹스파이, 나일, 위퍼블릭 등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스포츠다. 다양한 세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 종목을 통해 블록체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그 중에서 위메이드가 진심으로 투자하고 있는 것은 골프 종목이다. 2년 전에 메인 스폰서 사정으로 인해 무산될 뻔한 KLPGA 정규 투어 대회에 위메이드가 구원투수로 등장한 뒤로, 골프에 꾸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것.
위메이드는 2023년부터 SBS골프와 함께 KLPGA에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제도를 도입해 운영 중에 있다. KLPGA투어의 대회 성적에 따라 선수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시즌 종료 후 누적 포인트 순위에 따라 상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총 상금 규모는 50만 위믹스로 성적에 따라 순위별로 차등 지급되는데, 수령한 위믹스의 가격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상금도 변동되는 특징이 있었다. 무엇보다 상위 24명은 ‘위믹스 챔피언십’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위믹스 챔피언십’은 KLPGA 시즌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로, 운영부터 관람까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웹3 골프 대회로 운영되고 있다. 작년에 열린 ‘위믹스 챔피언십 2023’에서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티켓 NFT로 입장권이 제작됐다. 그리고 유저들은 이를 통해 전용 채널에 접속해 대회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다른 팬들과 소통하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올해 위메이드는 위믹스 포인트 시스템 제도를 개편했다. 한 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한 선수들을 잘 선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단순하게 바꾸는 것이다. 개편 방식은 지난 3월에 열린 시즌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부터 적용됐다.
올해 ‘위믹스 챔피언십’은 오는 11월 16일부터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개최되며, KLPGA 정규투어 시즌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회는 물론 모바일 골프 게임도 준비 중이다. 김준영 대표가 설립한 투핸즈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캐주얼 골프 게임 ‘골프 슈퍼 크루’가 그 주인공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전 세계 170개국에서 연내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투핸즈게임즈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캐주얼 골프 게임 ‘팡야’의 개발사 엔트리브소프트의 창업자인 김준영 대표가 설립했다. ‘팡야’에 참여했던 핵심 원년 멤버들을 중심으로 개발 중인 게임이 바로 ‘골프 슈퍼 크루’인 것이다.
이 게임은 상대 턴을 기다리지 않고 20명이 동시에 즐기는 실시간 골프 대결 '슈퍼 리그', 유저가 직접 만드는 골프 대회인 '크루 메이드 오픈', 친구와 채팅처럼 1대1로 간편하게 즐기는 '스윙챗'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테니스 종목에도 진출했다.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인 ‘위믹스 오픈 2024’를 개최하는 것. 이 행사는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동호인들이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총 상금 5만 위믹스가 걸린 이번 대회는 ‘더 나은 세상을 향한 랠리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1,460개 팀에서 약 2,800명의 참가자가 참여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위믹스 오픈 2024’는 지난 6월 시작된 충청도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4개월간 8개 지역에서 예선전을 치른다. 이후 10월에 서울 장충테니스장에 각 지역 우승자들이 모여 최종 결선을 치른다. 대회 총 상금은 ▲남녀복식 ▲남녀단식 ▲혼합복식 ▲남녀단체전 등의 종목별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무엇보다 이번 대회는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인 ‘위퍼블릭’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스포츠 프로젝트다. 대회 참가 신청부터 위퍼블릭으로 접수를 하는 만큼, 모집 과정에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더했다.
더불어 대회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동일한 후원 지원금을 추가 지급받게 되는데, 이를 위퍼블릭 내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후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골프와 테니스에 이어 야구 종목에서도 위메이드와 위믹스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위메이드는 작년에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을 출시했다. KBO, MLB, CPBL 등 국내외 야구 리그의 선수들이 등장하는 글로벌 통합 리그 야구 게임이다.
올해 초 출시 후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으며, 야구장에서의 이벤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 쿠폰과 편의점 할인쿠폰, 스포츠타올, 부채, 페이퍼 응원봉 등 다채로운 경품을 지급하며 게임 알리기에 나선 바 있다. 이 게임이 당초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개발됐던 만큼, 시스템이 추가되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가능성도 높다.
이처럼 위메이드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경험을 주기 위해, 여러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