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팬 이벤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트윙클 서클! 인 마쿠하리'가 마쿠하리 멧세 이벤트 홀에서 개최됐다.
한국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우마무스메'의 새로운 팬 이벤트로 시작된 '트윙클 서클!'은 라이브뿐만 아니라 트레이너와의 유대감을 콘셉트로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지는 새로운 개념의 이벤트다. 다양한 각도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며, 우마무스메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마쿠하리 멧세 개최는 전국 5개 도시 공연의 반환점으로서, 첫 출전을 포함해 총 15명의 출연진이 출전했다.
■ DAY2 출연자
호시타니 미오(星谷美緒) - 마야노 탑건 역
가와이 하루나(河井晴菜) - 니시노 플라워 역
아마미 유리나(天海由梨奈) - 미스터 시비 역
노구치 루리코(野口瑠璃子) - 사쿠라 치요노 오 역
마노 미즈키(真野美月) - 사쿠라 로렐 역
하루카와 메이쿠(春川芽生) - 심볼리 크리스 에스 역
마츠오카 미사토(松岡美里) - 타니노 김렛 역
나츠요시 유코(夏吉ゆうこ) - 슈발 그랑 역
오쿠노 카야(奥野香耶) - 비르시나 역
후쿠시마 하루나(福嶋晴菜) - 단츠 플레임 역
후지모토 유리(藤本侑里) - 정글 포켓 역
후지와라 나츠미(藤原夏海) - 카츠라기 에이스 역
코지마 나나에(小島菜々恵) - 라인 크라프트 역
츠키시로 히카(月城日花) - 윈 바리아시옹 역
카미타니 사야카(神谷早矢佳) - 버블검 펠로 역
각 공연의 마지막 날에는 현지 관람과 더불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일부 공연 내용의 무료 배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DAY2 2부 공연의 모습을 전달한다.
■ 새로운 기축의 팬 이벤트가 관동 지방에 첫 상륙!
'트윙클 서클!'에서는 공연 시작 전 특별한 '파카 튜브' 상영이 관례로 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니시노 플라워와 카츠라기 에이스가 주의 사항 안내와 협찬 기업의 낭독을 진행했다.
육성 시나리오 '수확! 만복! 대풍식제'에서 활약하고 있는 우마무스메로서 인연이 있고, 시나리오 속 기믹을 연상시키는 대화도 볼 수 있어 트레이너의 마음을 간질거리는 팬서비스가 넘치는 특별 영상이었다.
그 후 오프닝 영상과 함께 출전자들이 무대에 등장했다. 이번 공연이 이벤트 첫 출전인 버블검 펠로 역의 카미타니 사야카, 윈 바리아시옹 역의 츠키시로 히카를 포함한 15명이 무대에 모여서 이벤트가 시작됐다.
■ 멧세를 누벼라! 마쿠하리 대장애
첫 번째 코너는 버라이어티 기획 '멧세를 달려라! 마쿠하리 대장애'다. 출연진이 7명씩 2팀으로 나뉘어 장애물 경기에 도전하는 것으로, 이벤트 홀의 뒤쪽에서 객석에 설치된 다양한 장애물을 뚫고 무대 위 골인 지점을 향해 경쟁한다.
팀 배치는 아래와 같다. 또한, 무대 MC로 정글 포켓 역의 후지모토 유리가 진행을 담당했다.
땅콩's
호시타니 미오(마야노 탑건 역)
카와이 하루나(니시노 플라워 역)
하루카와 메이쿠(심볼리 크리스 에스 역)
마츠오카 미사토(타니노 김렛 역)
나츠요시 유코(슈발 그랑 역)
오쿠노 카야(비르시나 역)
후쿠시마 하루나(단츠 플레임 역)
에다마메즈
아마미 유리나(미스터 시비 역)
노구치 루리코(사쿠라 치요노 오 역)
마노 미즈키(사쿠라 로렐 역)
후지와라 나츠미(카츠라기 에이스 역)
코지마 나나에(라인 크라프트 역)
츠키시로 히카(윈 바리아시옹 역)
카미타니 사야카(버블검 펠로 역)
'우마무스메' 작품 속의 익숙한 팡파르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후지모토 유리의 깃발 흔들기와 구호로 레이스가 시작됐다. 첫 번째 킥보드 존에서는 에다마메즈의 카미타니 사야카가 스타트 대시에 성공했다. 이어진 큰 당근 껍질을 벗기는 존도 순조롭게 돌파해, 에다마메즈가 선두를 차지하며 레이스가 진행됐다.
한편, 땅콩's는 심볼리 크리스 에스 역의 하루카와 메이쿠와 타니노 김렛 역의 마츠오카 미사토가 호흡을 맞춘 2인 3각으로 맹추격했다. 또한 슈발 그랑 역의 나츠요시 유코가 빵 먹기 경쟁에서 날카로운 뒷심을 발휘하며 막판까지 추격해 왔다.
그러나 나츠요시 유코가 먹던 빵을 중간에 떨어뜨려 큰 시간 손실이 발생했다. 그 사이 에다마메즈 5번째 주자인 츠키시로 히카가 먼저 골인해 1분 45초라는 좋은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레이스가 끝난 후 선수들이 서로 포옹하며 서로의 노고를 치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버라이어티 기획이라도 진지하게 경쟁에 임하는 우마무스메다운 상큼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웃음과 눈물이 있는 토크 코너
이어진 무대에서는 토크 기획 '누가 밀었어? 우마무스메 여기만 토크!'가 진행됐다. 다양한 토크 주제가 출제되고, 토탈라이저(설문 응답기)로 점수를 합산하여 출연진들이 토크를 전개해 나갔다.
타니노 김렛 역의 마츠오카 미사토가 진행을 맡았으며, 다른 주자 전원이 토탈라이저를 사용해 토크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토크 주제는 “올해 핼러윈은 코스튬을 하고 싶다!”. 라인 크라프트 역의 코지마 나나에는 낭독극에서 남장했을 때 다른 사람이 되는 즐거움을 알게 됐고, 핼러윈에 무언가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또 그것과는 별개로 라인 크라프트 인형에 핼러윈용 의상을 입혀보고 싶다고 전했다.
사쿠라 로렐 역의 마노 미즈키는 노래방에서 대여 의상으로 볼 수 있는 바나나 의상에 흥미를 느꼈다고 한다. 인생에서 한 번은 꼭 입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사실 라이브에서 노래하는 것은 부끄러워요!” 주제에서는 윈 바리아시옹 역의 츠키시로 히카가 사실 춤을 잘 못 춘다고 털어놓았다. 처음으로 갖는 이번 큰 무대 공연에서 노래와 춤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불안한 마음으로 무대에 올랐다고 한다.
이런 고민에 대해 다른 참가자들로부터 노래와 춤도 잘하고 있다는 격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또한, 회장 내 트레이너들의 응원도 받은 츠키시로 히카는 이후의 라이브 파트에서도 자신 있게 춤을 출 수 있도록 응원을 부탁한다고 관객들에게 당부했다.
원래 내성적인 성격이라는 니시노 플라워 역의 가와이 하루나는 많은 관객이 보는 것이 사실 부끄럽다고 한다. 그래도 모두가 밝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자신도 즐거워진다며, 함께 출연하는 배우들과 객석에서 응원해 주는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트레이너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이 있다!”라는 주제에서는 단츠 플레임 역의 후쿠시마 하루나가 극장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새로운 시대의 문'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마무스메'의 콘텐츠는 계속 늘어날 것이지만, 그래도 본 작품을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극장판에서 주연을 맡은 후지모토 유리에게도 코멘트를 부탁하자, 그녀는 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려다 감격하여 눈물을 흘렸다. 이어서 후쿠시마 하루나도 눈물을 흘렸고, 다른 출연진도 잇따라 울음을 터뜨렸다.
이번 코너에서는 카츠라기 에이스 역의 후지와라 나츠미와 사쿠라 치요노 오 역의 노구치 루리코가 우마무스메 퍼핏을 데리고 참여한 것도 볼거리였다. 퍼핏들은 관객을 향해 환영하거나 화답해 분위기를 이끌면서 눈물을 흘리는 출연진들을 격려하는 등 색다른 활약을 보여줬다.
■ 치바현의 고난도 퀴즈에 고군분투!
버라이어티 파트의 마지막은 퀴즈 기획 '트레이너와 협력! 도시 대항 풍선 탈출 퀴즈'가 개최됐다. 이번 기획은 '트윙클 서클!'이 개최되는 5개 도시에서 각각 경쟁하는 도시 대항전 형식의 3지선다형 퀴즈 배틀이다.
무대와 객석에 설치된 3개의 박스에 각각 우마무스메들이 갇혀 있고, 퀴즈 시작과 동시에 박스 안에 풍선이 부풀어 오르기 시작한다. 갇힌 우마무스메를 구출하기 위해서는 해답 측 멤버들이 일정 수의 퀴즈를 풀어야 한다.
마쿠하리 공연에서 퀴즈에 도전한 것은 호시타니 미오, 아마미 유리나, 노구치 루리코, 오쿠노 카야, 후지와라 나츠미 등 5명이다. 현장의 트레이너는 펜라이트를 이용해 적색, 청색, 황색 중 어떤 선택지가 정답인지 무대 위의 해답자들에게 알려준다.
퀴즈에서는 치바현의 지리, 농작물, 마쿠하리 멧세 등 지역과 관련된 난해한 문제가 다수 출제됐다. 치바현민 외의 사람들이 모이기 쉬운 지역 특성 때문인지 전반적으로 고전했지만, '나카야마 경마장과도 가까운 역은?', '후나바시 경마장 컬래버레이션에 등장하지 않은 우마무스메는?'과 같이 우마무스메 관련 퀴즈로 포인트를 쌓아 두 번째 박스까지 개방하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치바현 관련 문제에서 점수가 떨어진 것이 영향을 미쳐 기록은 13문제로 마무리됐다. 하코다테와 아이치 지역은 14문제를 맞춰 이에 조금 못 미치는 아쉬운 결과였다.
■ 세리자와 유우와 아키나가 게스트로 출연!
버라이어티 파트가 끝난 후 상영된 특별 프로그램 '좋은 물건 배달! 파카 쇼핑'에서는 트레이너 역의 오키노 코지 외에 게스트로 젠틸돈나 역의 세리자와 유우와 두라멘테 역의 아키나가 출연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비레전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컬래버레이션 단백질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트레이닝 그 너머로! 에너지 자몽맛'과 컬래버레이션 한정 2매 타월 세트를 홈쇼핑 형식으로 재미있게 소개했다.
■ 마쿠하리 멧세를 뒤흔든 박력 넘치는 라이브 파트!
특별 영상이 끝나고, 드디어 마쿠하리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라이브 파트로 돌입했다. 모든 출연자가 정해진 포즈와 함께 무대에 모여 첫 번째 곡인 'U.M.A. NEW WORLD!'를 15명 전원이 한 줄로 서서 열창했다. 오프닝 곡에 걸맞은 흥겨운 분위기로 회장의 텐션을 단숨에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두 번째 곡은 올해 골든위크 캠페인에서 공개된 곡 'GOCHISO사마'이다. 노래는 오리지널 버전을 부른 노구치 루리코와 후지와라 나츠미 외에 마노 미즈키, 마츠오카 미사토, 나츠요시 유코, 후쿠시마 하루나, 후지모토 유리, 코지마 나나에를 더한 총 8명이 함께 불렀다. 음식을 테마로 한 가사와 경쾌한 리듬의 가사가 특징인 곡으로, 8명은 즐겁고 경쾌하게 노래했다.
이어 세 번째 곡인 'RUN×RUN!'에서는 마야노 탑건 역의 호시타니 미오, 미스터 시비 역의 아마미 유리나, 비르시나 역의 오쿠노 카야, 심볼리 크리스 에스 역의 하루카와 메이쿠에 이어 토크 코너에서 무대에 설 때 부끄러움을 느낀다고 말한 가와이 하루나와 츠키시로 히카가 등장했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우마무스메를 그린 곡을 멋진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네 번째 곡은 가와이 하루나, 아마미 유리나, 노구치 루리코, 나츠요시 유코, 오쿠노 카야, 후지와라 나츠미, 코지마 나나에, 츠키시로 히카, 가미타니 사야카 등 9명이 '너무 맛있어! 미식 퍼레이드'를 열창했다. 이 곡은 '수확! 만복!'의 시나리오 곡인 만큼, 배경의 대형 화면에서 게임에 등장한 식재료와 음식이 다수 등장해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간주에는 미스터 시비 역의 아마미 유리나와 카츠라기 에이스 역의 후지와라 나츠미에 의한 대화도 삽입되어 트레이너도 매우 만족할 수 있는 볼륨감 넘치는 무대였다.
마지막을 장식하는 곡은 천황상 위닝 라이브 곡으로 친숙한 'NEXT FRONTIER'이다. 첫 출전의 카미타니 사야카가 센터를 맡고, 호시타니 미오와 마노 미즈키가 옆을 든든히 받쳐주는 편성이 됐다.
카미타니 사야는 간주에서도 기합이 들어간 대사를 선보이며, 타오르는 불길에 지지 않는 뜨거운 무대를 펼쳤다. 버블검 펠로가 천황상・가을을 수상했을 때의 위닝 라이브를 완벽하게 재현하는 듯한 무대로, 공연장에 있던 트레이너들도 열광했다.
이번 공연의 아카이브는 오는 11월 5일 12시까지 공개된다. 기사에 다 담지 못한 토크와 퀴즈도 있으니, 궁금하다면 꼭 직접 시청해 이벤트의 열기를 체험해 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