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신규 및 복귀 헤쳐모여, 왕초보 가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게임의 대표작 '열혈강호 온라인'이 올해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했다. 인기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하는 '열혈강호 온라인'은 당시 붐이었던 인기 만화의 게임화로 시작했다.

원작의 코믹 무협 코드는 그대로 계승하고, '열혈강호 온라인'만의 게임 콘텐츠로 승부해 원작의 인기에 기댄 작품이 아닌 스스로 자생에 성공해 20년을 살아남았다. 특히, 5등신 캐릭터와 당시 시대를 앞서간 카툰 렌더링 그래픽은 다양한 무공의 매력을 보여주는데도 부족함이 없었다는 평가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으로 왕성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내년에는 광활한 신규 월드를 추가해 무대 확장에 나선다. 최근에는 게임에서도 복고 열풍이 불면서 '열혈강호 온라인'을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하려는 유저가 적지 않다. 해당 유저들을 위한 그야말로 왕초보 가이드를 살펴보자.

시작에 앞서 캐릭터 생성부터 알아보자. 현재 '열혈강호 온라인'에는 총 13개의 직업이 존재한다. 탱커를 원한다면 ▲도무사 ▲격투가를 추천한다. 딜러에 특화된 직업은 ▲미고 ▲매유진 ▲창무사가 있으며, 밸런스가 탄탄한 직업으로 ▲한비광 ▲담화린 ▲노호 ▲검무사의 비율이 높다.

열거하지 않은 나머지 직업인 ▲궁무사는 체력과 방어력은 낮지만, 일반 공격이 강하고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단은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대신 빠른 공속과 치명타를 가졌다. 전형적인 도적에 가깝다.

참고로 무기가 아닌 한비광, 담화린 등의 직업은 영웅직업이다. 한비광은 도무사, 담화린은 검무사, 매우진은 궁무사, 노호는 창무사, 미고는 악사나 의원에 가깝다. 한비광은 도무사보다 방어력은 낮지만, 공격력은 높으며 담화린은 검무사보다 높은 회피를 가지는 등 기존 무기별 직업의 특성과 함께 캐릭터 특성을 일부 갖췄다고 보면 된다.

장비 장착은 행낭에서 할 수 있다. 단축키는 [컨트롤+E]며, 마우스 우클릭으로 장착 및 탈착이 가능하다. 장비 장착에 따라 인물 정보-기본 정보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 스탯에 영향을 미친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무협 세계관이지만, 기본 스탯은 MMORPG와 대부분 동일하다.

특징 있는 스탯 몇 가지를 살펴보자면 ▲분노는 공격을 받으면 차오르며, 모두 채워지면 습득 기공에 따라 효과가 발휘된다. 심, 기, 체, 혼은 캐릭터 등급에 따라 증가하는 기본 스탯이다. ▲심은 내공 ▲기는 공격력과 행낭 무게 ▲체는 방어력, 행낭 무게 ▲혼은 민첩성과 타격 정확도에 영향을 미친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20주년을 맞아 최고 등급인 승천7식을 업데이트됐다. 각 레벨에 맞춰 승직 및 승천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레벨에 도달하면 잊지 말고 승직 및 승천을 진행하자.

▲레벨 10=1차 승직 ▲레벨 35=2차 승직 ▲레벨 60=3차 승직 ▲레벨 80=4차 승직 ▲레벨 100=5차 승직까지다. 이후 ▲레벨 110=승천1식 ▲레벨 120=승천2식 ▲레벨 130=승천3식 ▲레벨 140=승천4식 ▲레벨 150=승천5식 ▲레벨 160=승천6식 ▲레벨 170=승천7식으로 최종 단계에 이르게 된다.

레벨에 도달했다고 모두 승직이나 승천하는 것이 아닌 의뢰를 해결해야 한다. 또한, 의뢰 해결을 위해 억에 달하는 냥과 기연, 천기석 등의 재화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