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위메이드 ‘위믹스’, 2024년 서비스-스포츠-파트너십 성과 이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의 가상자산인 위믹스가 2024년에 서비스, 스포츠, 그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이뤄낸 중요한 성과들을 위믹스 공식 채널을 통해 30일 소개했다.

먼저 서비스 부문이다. 지난 7월 16일 위믹스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며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위믹스 데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위믹스는 핵심 프로젝트를 선별하고 이에 집중하는 비전을 발표, 블록체인 생태계를 혁신할 다양한 계획과 준비 중인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첫 번째로 위믹스 플레이의 개편이다. 지난 9월 11일부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는 유저 중심의 소통 플랫폼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리고 게임 팬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변화시켜,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두 번째로 위퍼블릭 앱의 개편이다. 지난 12월 4일부로 위퍼블릭 월렛이 위퍼블릭 앱으로 새롭게 개편됐다. 소셜 로그인 기능의 도입으로 사용자 인증 과정이 간소화댔고, 위믹스 3.0의 투명 사회 플랫폼으로 더욱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세 번째로 위믹스 플레이 웹샵의 출시다. 지난 12월 19일에 위믹스 코인으로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인 위믹스 페이와, 독점 아이템과 특별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 내 쇼핑 공간인 위믹스 플레이 웹샵을 오픈했다. 이를 통해 더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위믹스 플레이 앱을 통한 통합 월렛 서비스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월렛을 하나의 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단일 앱 내에서 월렛 기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관리 효율성과 사용자 경험 모두를 강화했다. 2025년에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핵심인 피드 기능을 추가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틸리티 토큰 부문에서는 플레이 토큰이 생태계를 연결하는 새로운 중심이 됐다. 위믹스 플레이 개편과 함께 발행된 플레이 토큰은 생태계 내 다양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유틸리티 토큰으로, 위믹스 플레이의 핵심 지불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플레이 토큰 보유자들은 독점적 콘텐츠와 상품 교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교환된 토큰은 소각 과정을 거쳐 가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또 플레이 토큰 샵 등 다양한 활용처가 추가되면서, 위믹스 생태계 내에서 자유로운 교환이 가능해져 활용성이 점점 더 확대되고 있다. 위메이드 측은 향후 유틸리티 토큰으로서 더 폭넓은 활용 가능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다음은 스포츠 부문이다. 위믹스는 게임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확장, 이를 일상에서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스포츠는 위믹스의 블록체인 서비스와 플랫폼을 접목하기에 이상적인 콘텐츠로, 이를 통해 스포츠와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적인 결합을 시도하고 있다. 그 결과가 위믹스 챔피언십 2024와 위믹스 오픈 2024다.

위믹스 오픈 2024는 국내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로, 총 상금 5만 위믹스라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전국 8개 지역에서 1,460개 팀, 약 2,800명의 참가자가 경합을 펼쳤다. 참가 신청은 위퍼블릭을 통해 이루어져 모집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였고,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동일한 금액의 위퍼블릭 후원 지원금을 추가로 제공해 원하는 후원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4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의 마지막 대회다. 총 상금이 100만 위믹스였으며, 위퍼블릭을 통해 판매한 위변조가 불가능한 NFT 형태의 사전 티켓을 판매했다. 또 위퍼블릭에서 진행한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와 위믹스 코인으로 참가 가능한 선수 애장품 펀딩 프로젝트에도 많은 팬이 참여했다.

위믹스는 이러한 프로젝트를 통해 스포츠 팬들에게 블록체인의 세계를 소개하고, 스포츠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며 스포츠와 블록체인 기술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파트너십 부문이다. ‘나이트 크로우’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지만, 위믹스는 글로벌 역량을 더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회사인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신규 블록체인 게임 사업 지원 관룐 MOU를 체결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전 세계 애니메이션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토에이의 IP 제작 노하우와 위믹스 플레이의 블록체인 게임 기술이 만나 새로운 IP 게임 ‘덴덴가든’을 선보일 예정이며,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다시 한 번 놀라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위믹스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핵심 프로젝트에 역량을 집중하며, 위믹스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더 큰 가능성을 열었다고 자평했다. 2025년에도 새로운 목표를 이루며, 더 나은 블록체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