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2024 스팀 선정 최고 게임은? '퍼스트 디센던트', '쓰론 앤 리버티'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브가 자사의 PC 플랫폼 스팀에서 2024년 최고의 성적을 기록한 게임들을 발표했다. 최고 매출부터 인기작, 최다 플레이 등 6개 분야로 나누어 등급별로 화제가 된 게임 리스트를 선보인 것이다.

리스트에는 2024년 출시된 신작부터 오랫동안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작품들이 포함됐다. 특히 매출 순위를 기준으로 한 최다 판매 리스트에서는 높은 수익을 올린 작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됐다.

관련된 게임들 중에서는 한국 게임사들의 대표작들이 다수 이름을 올렸다. 크래프톤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부터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더 파이널스'를 비롯해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TL)' 등 2024년 스팀에서 큰 관심을 받은 게임들이 그대로 선정됐다.

먼저, 총수익을 기준으로 나눈 올해 최다 판매 플래티넘 리스트에는 '도타2', '카운터 스트라이크2'를 비롯해 '배틀그라운드' 등 전통적인 인기작들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2024년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올린 '팰월드'와 '발더스 게이트3', '검은신화: 오공' 등이 많은 수익을 올렸다.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는 최다 판매 등 많은 부분에서 골드 리스트에 선정돼 다른 인기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FC25', '사이버펑크' 등 다른 글로벌 인기 작품들과 함께하면서 매출적으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글로벌 시장 리스트에서는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TL)'와 그라인딩기어게임즈의 '패스 오브 엑자일2'가 많은 부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글로벌 버전으로 스팀에 출시한 '쓰론 앤 리버티(TL)'는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등 3개 부문에서 모두 골드 리스트에 올랐다.

지난 9월, 스팀에 얼리액세스로 출시된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TL)'는 글로벌 동접 30만을 넘어서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매출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고, 성공적으로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그라인딩기어게임즈의 '패스 오브 엑자일2'는 뒤늦게 경쟁에 뛰어 들었음에도 최고의 성적을 가져가면서 눈길을 모았다. 최다 판매에서는 골드, 인기 출시작과 최다 플레이에서는 플레티넘에 소속되면서 화제의 게임임을 증명했다.

이 밖에도 많은 한국 게임사들의 게임들이 국내외 스팀 선정 최고의 게임 리스트에 포함돼 주목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는 최다 판매 실버 리스트와 최다 플레이 브론즈 리스트에 올라 꾸준한 유저들의 사랑이 이어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최다 플레이 실버 리스트에서는 넥슨의 '더 파이널스'가, 브론즈 리스트에는 프로젝트문의 '림버스 컴퍼니'가 이름을 올렸다. 스팀덱 인기 작품에서도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플래티넘에 선정돼 눈길을 모았다.

한편, 유저들이 직접 선정하는 2024 스팀 어워드는 1월 1일 새벽까지 투표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스팀 어워드 올해의 게임상을 비롯해 2024년 최고의 게임 반열에 오른 신작들이 관련된 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