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테스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Spirit Tales)’의 주요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간다고 4일 밝혔다. 지난 달 26일 열린 사전 예약 웹 페이지와 공식 카페에서는 다양한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첫 번째로 공개된 정보는 총 5종의 직업 관련 내용이다. MMORPG에서 직업은 게임의 시작과 함께 유저 취향을 반영하는 첫 번째 선택지다. 유저들은 ‘워리어’, ‘메이지’, ‘프리스트’, ‘레인저’, ‘어쌔신’ 등 5종의 직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각각의 직업 별로 성별도 선택할 수 있다.
- The Pokémon Company(도쿄 미나토구, 대표이사 이시하라 츠네카즈)는 Nintendo Switch 및 스마트폰(iOS, Android)용 신작 게임 「Pokémon Champions(포켓몬 챔피언스)」(이하 「포켓몬 챔피언스」)를 최초 공개하는 특별 영상을 Pokémon Presents에서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포켓몬 챔피언스」는 지금까지의 「포켓몬스터」 시리즈와 같은 포켓몬 배틀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포켓몬의 타입이나 특성, 기술 선택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승리를 쟁취하는 승부를 Nintendo Switch와 스마트폰 크로스 플랫폼을 통해 그대로 즐길 수 있다.
- 즈룽게임(Zlongame)은 바이트댄스(ByteDance) 산하 게임사 뉴버스(Nuverse)가 개발하고, 자회사인 슈가펀 게임(SUGARFUN GAME)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마도펑크 액션 RPG ‘CoA: 아틀란의 크리스탈’이 본격적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CoA: 아틀란의 크리스탈’은 마도펑크 액션 RPG로, 마법도시 ‘라인성’에서 모든 에너지의 근원인 신비한 <아틀란의 크리스탈>의 미스터리를 찾는 모험 이야기를 그렸다. 이용자는 모험가 협회의 일원이 되어 아틀란 세계에서 숨겨진 진실을 찾아 나아가야 한다.
- 큐씨플레이(대표 박성일)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최강달팽이’가 2차 CBT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CBT는 1차 테스트에서 받은 유저 피드백을 반영하여 더욱 강화된 콘텐츠와 최적화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강달팽이’ 2차 CBT는 3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테스트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위메이드 산하의 원웨이티켓스튜디오(대표 송광호)는 좀비 익스트랙션 슈터 신작 ‘미드나잇워커스(The Midnight Walkers)’의 글로벌 공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북미, 중화권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유저 유입이 크게 증가하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글로벌 커뮤니티에서는 좀비와의 긴장감 넘치는 대결과 예측 불가능한 서바이벌 전투, 전략적 팀 플레이 요소가 호평을 얻었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Two Point Studios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투 포인트 뮤지엄』 PlayStation5용 패키지판을 2025년 3월 4일(화) 오늘 발매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발매를 기념하여 론칭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투 포인트 뮤지엄』은 박물관을 무대로 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박물관 운영을 맡게 된 신출내기 큐레이터가 되어 전시품을 수집하고 박물관 내 전시 해설을 기획하는 등, 개성 가득한 박물관을 운영할 수 있다.
■ 이벤트 및 기타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VCT 퍼시픽 대표로 출전한 T1이 2월 27일(목)부터 3월 2일(일)까지 태국 방콕의 UOB 라이브에서 열린 발로란트 마스터스 방콕 플레이오프에서 EMEA 우승자인 팀 바이탈리티, 전년도 챔피언스 우승자이자 CN 우승자이기도 한 에드워드 게이밍, 아메리카스 1위 팀인 G2 이스포츠를 연파하면서 최종 우승자의 자리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T1은 2023년 퍼시픽 소속으로 발로란트 국제 리그에 합류한 이후 처음으로 국제 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 이하 ‘게임위’)는 2월 28일 센텀지구 16개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사회의 인구 고령화 등 헌혈자 감소에 따른 혈액 수급 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단체헌혈'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위는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혈액원과 협력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단체 헌혈을 진행하고 있으며, 분기별 헌혈을 통해 부족한 지역 사회의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대한민국 게임산업 양극화 해결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진행하는 인디게임 지원사업 2025 인디크래프트’ 개최에 대한 업무협약을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5 인디크래프트’는 우수 개발사 글로벌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연계 행사를 준비 중이다. 먼저 세계 3대 게임쇼 ‘독일 게임스컴 2025’에 인디크래프트 브랜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인디크래프 브랜드 홍보와 더불어 선정 개발사의 게임콘텐츠를 소개하며 투자 유치 및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어 IR 발표를 통해 글로벌 투자 퍼블리셔를 만날 수 있도록 ‘온라인 피칭 이벤트’를 글로벌 게임 솔루션 기업 ‘엑솔라 글로벌’과 함께 진행한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와 차세대 게임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인 ‘컴투스 SAY 1기’(Com2us SKKU Academy for Youth)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교육은 8월 21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의 첨단산업 및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이다. 커리큘럼은 생성형 AI, Unity3D, Photon, MongoDB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