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사전 예약
- 포켓몬 컴퍼니(대표 이시하라 츠네카즈)는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포켓몬 레전드 제트에이'의 올해 가을 출시를 발표하고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는 인간과 포켓몬이 공존하는 도시를 목표로 재개발이 진행중인 ‘미르시티’를 무대로 모험이 펼쳐진다.
주인공은 여행으로 미르시티를 방문해 어떤 사건을 통해 치코리타, 뚜꾸리, 리아코 등 세 마리의 포켓몬 중 한 마리를 파트너로 삼아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고, 이곳에서 만난 동료들과 함께 도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에 도전한다.
- 넷이즈게임즈와 산하 배드 기타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5v5 대전 히어로 슈팅 게임 ‘프래그펑크’가 한국 시각 7일 오전 9시, 한국 포함 글로벌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신작 프래그펑크는, ‘샤드 카드’라 불리우는 사전 선택 전술 적용을 통해, 유저가 스스로 매 게임 대전 규칙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래그펑크는 스팀, 에픽 게임즈 스토어 및 공식 웹사이트 등 여러 채널을 통해 PC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게임은 공식 출시와 함께 시즌1이 시작되며,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샤드 카드 디자인’ 컨테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 Targem Games와 개발사 Who is Terry?는 신작 '더 웨이 오브 더 트레이(The Way of the Tray)'를 공식 발표했다. 이 게임은 일본풍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웨이터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액션 퍼즐 요소를 결합해 독창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은 지브리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신비로운 일본 요괴의 세계에서 펼쳐진다. 플레이어는 단순히 음식을 서빙하는 기술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레스토랑을 찾는 요괴 손님들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7일 진행하고 신규 맵 ‘론도’를 출시했다. 론도는 2023년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맵으로, 마침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 맵은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8x8km 규모의 대형 맵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지형과 신규 요소를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 EA가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의 신규 확장팩 ‘취미와 사업’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취미와 사업’ 확장팩은 역사와 기회가 가득한 도시 노드헤이븐(NordHaven)에서 창의력과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타투 스킬을 배워 몸에 예술을 새기거나, 도예 스킬을 익혀 실용적인 작품이나 장식용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두 가지 스킬을 통해 게임 내 가상 화폐인 ‘시몰레온’을 벌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3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화사하게 핀 벚꽃과 요정의 숲 테마를 적용한 봄 맞이 업데이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아기 고양이의 특별 여행 이벤트’를 운영한다. 해당 이벤트 참여시 획득 가능한 ‘사진 조각’과 ‘이벤트 재화’를 통해 ‘벚꽃의 숲 오솔길’, ‘따스한 산책로’, ‘바다가 보이는 유채꽃밭’ 등 봄 컨셉의 신규 한정 여행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초록빛 벚꽃숲’ 등 신규 테마맵과 코스튬, 가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및 기타
-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0일(월)부터 16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5 퍼스트 스탠드'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퍼스트 스탠드는 2025년 들어 새롭게 개편된 리그 진행 방식에 따라 마무리된 각 지역 킥오프 대회 우승 팀들이 모두 출전하는 새로운 국제 대회다. LCK에서는 지난 2월 23일(일) 막을 내린 LCK CUP(LCK컵) 우승을 차지한 한화생명e스포츠가 출전 자격을 얻었다.
한화생명은 중국 LPL 대표인 TOP Esports(탑 이스포츠)를 비롯해 유럽/중동/아프리카 LEC 대표 Karmine Corp.(카르민 코프), 북미/라틴 아메리카/브라질 LTA 대표 Team Liquid(팀 리퀴드), 아시아-태평양 LCP 대표 CTBC Flying Oyster(CTBC 플라잉 오이스터)와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 소프트닉스의 글로벌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2월 20일 진행된 업데이트 이후에도 글로벌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꾸준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12만 명 이상의 신규 및 복귀 유저가 유입됐으며, 2월에도 상승세가 이어졌다.
이번 2월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고 성장 시스템을 개편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기존의 전수, 강화, 등용서, 증표, 호패 등 복잡한 성장 시스템이 간소화돼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보다 빠르게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계 돌파 및 전승 시스템의 개편이 예정돼 있어 장수들의 최상위 성장이 더욱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