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엔씨소프트, '어둠의 실력자'와 협업해 '리니지2'를 알리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Gamer, 노부 기자

일본에서 엔씨재팬이 서비스 중인 MMORPG '리니지2'가 TV 애니메이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TV 애니메이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아이자와 다이스케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이세계로 환생한 주인공 시드 카게노가 이끄는 어둠의 조직 '섀도우 가든'과 적대 조직 '디아볼로스 교단'과의 사투를 그리고 있다.

오는 4월 9일에 시작되는 신규 서비스 '에바 서비스'에 맞춰 발표된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경위와 주목 포인트에 대해 리니지2 아라이 토모카즈 일본 총괄 프로듀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리니지2 아라이 토모카즈 일본 총괄 프로듀서
리니지2 아라이 토모카즈 일본 총괄 프로듀서

Q : '리니지2'와 TV 애니메이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컬래버레이션이 결정된 경위와 기획하게 된 이유를 알려주세요.

아라이 토모카즈: 4월 9일부터 시작하는 신규 서비스 '에바'는 '신생 리니지2'를 표방하며, 지금까지의 리니지2 이미지에서 탈피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아직 발표되지 않은 콘텐츠를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리니지2를 모르거나 아직 접해보지 않은 젊은 연령층에게도 리니지2라는 게임을 알릴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지금까지의 신규 서비스 런칭에서 하지 않았던 협업이었습니다. TV 애니메이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세계관이 리니지2와 친화력이 높고, 젊은 층을 비롯해 폭넓은 연령층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라는 점, 그리고 제가 원래부터 TV 애니메이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팬이라는 열정이 있어 협업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Q :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신규 서비스 출시에 맞춰 진행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모든 서비스에서 동일한 컬래버가 진행되는 건가요? 아니면 서비스마다 다른 형태로 진행되나요?

아라이 토모카즈: 3월 12일에 공개된 컬래버레이션 사전등록 특전인 아가시온 '알파'는 '에바 서비스' 뿐만 아니라 라이브 서비스, 클래식 서비스, 아덴 서비스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시작 직후 '에바 서비스'와는 다른 방식이지만, 라이브 서비스와 클래식 서비스, 아덴 서비스에서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컬래버레이션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컬래버의 시작은 '에바 서비스'이지만, 리니지2 전 서비스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Q : 컬래버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나요? 또한, 아이템 등의 보상이나 구매 가능한 아이템의 매력에 대해 알려주세요.

아라이 토모카즈: 향후 공개 예정인 컬래버 일러스트와 PV 외에도, 게임 내에서는 컬래버 이벤트를 전 서비스에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서 컬래버 아가시온 보상을 비롯해, '에바 서비스'에서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컬래버 아가시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서비스, 클래식 서비스, 아덴 서비스에서는 컬래버 아가시온을 모으면 스탯이 상승하는 특별한 컬렉션이 구현됩니다. 이들 서비스에서는 컬래버 아가시온을 원활하게 수급하고,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도록 판매를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Q : 이번에 8명의 캐릭터가 아가시온으로 등장하는데, 그 내용과 특징을 알려주세요.

아라이 토모카즈: TV 애니메이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등장 캐릭터인 '섀도우'와 그에 종속된 일곱 음의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엡실론', '제타', '이타'가 각각 아가시온이 되어 리니지2의 세계에 등장합니다.

원래 아가시온은 고유의 효과와 모션이 있지만, 이번에는 각 캐릭터의 대표적인 대사와 특징 있는 동작, 독특한 행동을 게임 내에 녹여내는 등 새로운 아이템으로 TV 애니메이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를 추가했습니다. 팬들은 물론, 이번 컬래버를 통해 처음 접하는 분들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Q : TV 애니메이션 팬, 즉 신규 유저가 '리니지2'에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경험하려면 어느 정도 플레이를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플레이해도 늦지 않을까요?

아라이 토모카즈: 컬래버레이션 아가시온 '알파'를 받을 수 있는 사전등록은 현재 진행 중이므로, 바로 회원 가입 후 사전등록을 하시면 리니지2가 처음인 분들도 반드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바 서비스'를 비롯한 리니지2의 모든 서비스에서도 4월 9일부터 시작되는 컬래버 이벤트에서 아가시온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므로,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탄생한 '에바 서비스'이므로, 꼭 컬래버 아가시온과 함께 게임도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Q :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라이 토모카즈: 4월 9일부터 리니지2에서 시작되는 '에바 서비스'는 NON-PVP를 통한 쾌적한 사냥과 배틀패스 모델을 채택한 과금 형태로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리니지2를 해본 적이 없거나, 예전에 리니지2를 플레이하셨던 분들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

서비스 이후에도 TV 애니메이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컬래버레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과 게임 외적인 활동 모두에서 '리니지2'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꼭 플레이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