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AI 내비게이션 기능 선보이는 네이버 지도 소식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버 지도, 개인 맞춤 도착 시간 알려주는 AI 내비게이션 기능 선보여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 AI를 접목하여 이용자의 운전 습관을 분석한 후 개인 맞춤형 예상 도착 시간을 안내하는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을 반영하여 보다 정확한 도착 예상 시간을 제공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AI가 이용자의 운전 속도, 주행 패턴 등 개인만의 특징적인 운전 습관을 기반으로 맞춤형 도착 예상 시간을 안내하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주행 경로와 그 경로의 특징 값을 통해 한 개의 소요시간 값을 예측했다. 모든 주행 데이터를 통해 추출한 평균값으로 예측 시간을 도출하는 방식이다. 새롭게 추가된 AI 기반의 예측 시간 시스템은 사용자의 운전 속도, 주행 패턴 등 주행 습관을 기반으로 AI 기반 분석을 통해 이용자 개인에 맞춘 각기 다른 예상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능은 로그인과 주행 이력이 있는 이동 이력 관련 개인 정보의 수집·이용 동의한 이용자는 별도 설정 없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여러 번의 주행을 통해 AI가 사용자의 주행 스타일을 학습하면 점점 더 정밀한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용자 안내 화면에는 개인 맞춤형 도착 시간 안내는 물론, 모든 이용자의 데이터 기반으로 예측된 일반적인 평균 도착 소요 시간도 함께 제공해 보다 정확한 시간 가늠이 가능해진다.

네이버 지도 이은실 리더는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은 이용자 관점서 세분화된 영역에서도 편의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 고도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이번 AI 기반의 개인화된 예상 도착 시간 제공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AI 접목을 확대한 특화 내비게이션 기능을 두루 선보이며 이용자 편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페이(Npay) ‘패밀리결제’, 사전 승인 도입으로 결제 절차 개선

네이버페이(Npay)가 ‘패밀리결제’에 사전 승인한 멤버에 한해 매번 대표자의 승인 없이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18일까지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패밀리결제’ 사용자들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pay 패밀리결제’는 네이버 쇼핑 이용 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패밀리 멤버가 주문하면 대표자가 결제해주는 서비스로, 대표는 결제에 따른 Npay 포인트를 적립 받고, 멤버는 주문 건에 대해 배송조회나 반품신청 등을 직접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N배송•네이버 장보기•쇼핑라이브 상품도 모두 ‘패밀리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패밀리 멤버 대표자는 결제 거절이나 패밀리결제 멤버 조정 등 다양한 권한이 부여되며, 패밀리 간 결제수단 정보가 공유되지 않는 등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패밀리 멤버라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기존에는 패밀리 멤버가 결제를 요청할 때마다 대표자가 매번 승인하는 절차를 거쳤으나, 앞으로는 패밀리 대표가 사전 승인한 멤버에 한해 매번 대표자의 승인 없이도 ‘패밀리결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대표는 자동결제 수단과 멤버 별 자동승인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결제 건 당 최대 10만원까지, 대표가 설정한 월 총 한도 내에서만 건별 승인이 필요 없는 결제가 가능하다.

패밀리 멤버의 경우, 기존 ‘패밀리결제’ 서비스보다 더 많은 상품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주문서 내 패밀리 멤버의 결제수단 중 ‘패밀리결제’를 선택하여 결제하면 설정된 결제한도 내에서 즉시 결제가 완료된다.

'Npay 패밀리결제’는 여러 가족 구성원이 하나의 결제 수단으로 생활비 등 공통 비용을 결제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결제에 따른 포인트 혜택을 하나의 계정에 집중시켜 혜택 체감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지난해 5월 오픈한 이후 1년간 결제 금액이 10배 성장하였으며 4월 기준 가입자가 87만명에 이르는 등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패밀리결제’ 서비스 이용자의 약 54%가 배우자이며, 약 42%는 형제•자매나 자녀, 부모 등 가족 간의 결제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Npay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결제 승인 절차를 개선한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모든 패밀리 대표에게 1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패밀리 멤버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프로모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서 ‘패밀리결제’ 검색 후 하단의 ‘꼭 써보세요!’ 영역에서 ‘패밀리결제’를 클릭하면 된다.  

Npay는 “향후 네이버 예약이나 주문 및 외부 온라인 가맹점과 오프라인 현장결제 등에도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아니더라도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