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니코니코 초회의 2025'가 개최되었다. 2012년부터 시작된 '니코니코 초회의'는 '니코니코의 모든 것을 지상에 재현한다'는 콘셉트로 유저가 주체가 되어 진행되는 행사다.
전시되어 있던 것은 '초 노래해봤다', '초 춤춰봤다'와 같이 니코니코스러운 것을 비롯해 '초 VTuber', '초 시베리아 철도', '초 니코4륜'과 같은 것들도 있었다. 늘 그렇듯이 '초'를 붙이면 (대체로) 무엇이든 허용되는 느낌이었다.
게임 관련으로는 신작 RPG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와 게임 브랜드 'holo indie' 등의 부스가 전시되어 있었으므로, 이를 중심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 부스
빅게임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는 2023년 9월에 발표된 '애니메이션 RPG'이다. 같은 해 도쿄 게임쇼에 플레이 가능한 버전을 출품했으며, 2024년 8월 엔씨소프트의 투자와 퍼블리싱권 획득이 발표되었다. 같은 해 9월 도쿄 게임쇼에는 전투 시스템 등을 대폭 변경한 버전을 출품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버전의 체험대를 공개한 것 외에도, 일본 프로모션을 카도카와가 담당한다고 발표했다. 카도카와는 본 작품의 미디어 믹스도 담당할 것으로 보이며, 코믹라이즈와 노벨라이즈 등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 holo Indie 초초 NuiNuiQuest 챌린지
홀로라이브의 2차 창작 게임 브랜드 'holo indie'는 횡스크롤 액션 '후레아 누이누이 퀘스트(FLARE NUINUI QUEST)'를 활용한 'holo Indie 초초 NuiNuiQuest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 RTA는 본 작품의 보스 러시 모드를 플레이하고, 클리어 시간을 겨루는 것이다. 참가자들은 주인공인 시라누이 플레어를 조작해 보스인 우사다 페코라, 호쇼 마린, 시로가네 노엘에게 도전했다. 부스 내에는 좋은 성적을 거둔 참가자의 순위가 적혀 있었고, 상위 입상자에게는 '특제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가 선물로 주어졌다.
■ 초초초초텐시짱 부스
어드벤처 게임 '니디 걸 오버도즈(NEEDY GIRL OVERDOSE)'에 등장하는 '최고귀염뽀짝천사'와 '아메짱'이 등장하는 부스다. 포토 스팟과 굿즈에는 니코니코 동화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두 사람의 모습이 있었다.
부스 내에는 '니디 걸 오버도즈 타이핑 오브 더 넷'의 니코니코 동화 버전 체험 코너도 마련되어 있으며, A등급을 받으면 번호가 적힌 프로 라이선스 카드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 그 외
게임 관련은 그 외에도 '#컴파스~전투섭리분석시스템~'의 '초 #컴파스 스테이지'와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스토스크 -STRIKER'S SQUARE- in 니코니코 초회의 2025' 부스 및 구역이 있었다.
이쪽은 스테이지 이벤트가 주를 이루며, 스트리밍도 진행되었으니, 궁금하다면 '니코니코 초회의 2025' 공식 사이트에 있는 각 동영상 링크를 통해 시청해 보길 바란다.
또한 '초 이타샤천국 in 니코니코 초회의 2025' 구역에는 '블루 아카이브 -Blue Archive-'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의 캐릭터가 디자인된 이타샤도 전시되어 있었다. 그것들을 마지막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