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PS5 흥행 잇는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데모, 글로벌 인기 급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오는 6월 12일 PC 버전 출시를 앞두고, 데모만으로도 스팀 인기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게이머들의 높은 기대감을 증명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2024년 4월, 플레이스테이션5(PS5) 독점작으로 처음 선보여 뛰어난 그래픽과 몰입감 높은 액션,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출시 후 PS5 마켓플레이스 내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시프트업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5월 16일 PC 플랫폼인 스팀에서 사전 주문을 시작하면서, 콘솔에서 쌓은 팬덤을 기반으로 강력한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출시 전인데도 사전 주문만으로 스팀 글로벌 매출 2위(유료 게임 기준 1위)를 기록했고, 중국과 대만 시장에서는 매출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이어 5월 31일 공개된 PC 데모 버전은 높은 최적화 수준과 세밀한 그래픽 퀄리티 덕분에 많은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았다. 주말 동안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만 6천여 명을 기록하며, 출시 전부터 유의미한 숫자를 만들어냈다.

6월 10일 기준, 스팀 최고 인기 순위에서는 일본 1위(현재 2위), 글로벌 3위, 그리고 한국·중국·대만·태국 지역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지역별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무료로 제공된 데모 버전은 약 1시간 분량의 초반 콘텐츠를 담고 있다. 게임 초반부 컷신을 시작으로 주인공 이브의 스타일리시한 액션, 성장 시스템, 전투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데모의 마지막에는 '아바돈'과의 박진감 넘치는 보스 전투가 기다린다. 

이번 PC 버전은 PS5 독점과 달리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지원 ▲PC 에 최적화된 그래픽 ▲프레임 속도 제한 해제 ▲텍스처 팩 지원 ▲컨트롤러 및 키보드 지원 ▲햅틱 피드백 및 적응형 트리거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시프트업은 PC 버전 출시를 통해 더 많은 게이머가 ‘스텔라 블레이드’의 독특한 세계관과 액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에 집중했으며, 콘솔에서 인정받은 완성도를 PC에서도 그대로 선보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