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소식
- 노르웨이 개발사 펀컴(Funcom)은 올해 최고의 기대작인 오픈월드 멀티플레이 생존게임 ‘듄: 어웨이크닝(Dune: Awakening)을 스팀(Steam)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스팀을 통해 구매 및 플레이가 가능하며, 콘솔 버전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지난 5일부터 디럭스 및 얼티밋 에디션 구매자들에게는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플레이가 제공됐으며, 방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흡입력 있는 게임성과 압도적인 그래픽에 호평이 쏟아졌다. 특히 사전 플레이 기간 동안 동시 접속자 수 11만 7087명을 기록했으며, 89%의 플레이어가 긍정적으로 평가,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을 달성하면서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 2K는 전설적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의 IP를 새롭게 해석한 모바일 전략 게임 ‘문명: 연맹의 시대’의 사전 예약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11일 밝혔다. ‘문명: 연맹의 시대’는 접근성이 뛰어난 모바일 버전이라는 점에서 공개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위인 ‘이순신’이 역사적 위인으로 추가되어 국내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이러한 요소들로 인해 지난 4월 29일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 약 6주만에 200만명을 달성하며 ‘문명’ IP 파워를 과시했다. 특히 깔끔하고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원작의 유산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완벽히 계승한 게임성 등이 많은 게이머들에게 어필하며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 위메이드맥스(각자대표 손면석, 이길형)는 자회사 라이트컨이 개발한 로그라이크 캐주얼 디펜스 신작 ‘악마단 돌겨억!’의 국내 및 글로벌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악마단 돌겨억!’은 라이트컨의 캐주얼 게임 개발 프로젝트 ‘러쉬 프로젝트’로 탄생한 게임으로, 로그라이크 전투 구조와 캐주얼 디펜스 요소를 결합했다. 친숙한 시스템, 간편한 조작감에 전략, 협동, 행운의 요소를 더해 유저에게 짜릿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지옥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특성과 스킬을 지닌 악마를 소환해 성벽을 수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 중 획득한 보물과 자원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궁극의 각성’ 스킬을 사용해 점차 강력해지는 웨이브를 막아낼 수 있다.
■ 업데이트
- Niantic, Inc.(나이언틱)은 Capcom Co., Ltd(캡콤)의 인기 IP와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Monster Hunter Now’에서 오는 19일 시즌 6 ‘저녁뜸을 어지럽히는 붉은 잔광’을 업데이트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나르가쿠르가’를 비롯해 ‘브란토도스’, ‘비슈텐고’, ‘도스프로기’ 등 신규 몬스터 4종이 추가된다. 신규 몬스터는 고유의 공격 및 약점 속성을 지니며, 시즌 6 특정 챕터의 긴급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필드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음색을 모아 다양한 ‘선율 효과’를 발동하고 자신과 동료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지원형 무기 ‘수렵피리’도 이번 시즌에 처음 도입된다. ‘수렵피리’는 무기별로 발동 가능한 선율 효과가 다르며, 특수 스킬 ‘【SP】3음 연주'를 사용하면 선율의 효과 시간을 초기화하여 아군에게 부여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Spirit Tales)’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볼칸, 제피론 등 최고 등급 신규 정령 2종이 등장했다. 볼칸은 화속성 정령 중 최고의 전투력을 갖추고 있다. 볼칸이 사용하는 정령 스킬 ‘블레이즈’는 스킬 사용 후 일시적으로 무적이 되어 생존성을 향상시킨다. 제피론은 풍속성 정령으로 풍속성 최상위 전투력을 갖추고 있으며 정령 스킬인 ‘스톰 러쉬’는 상대방의 버프 효과를 해제함과 동시에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포트나이트 및 언리얼 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를 국내 확장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장 출시에는 ‘레고 포트나이트 브릭 라이프(LEGO Fortnite Brick Life)’, ‘포트나이트 발리스틱(Fortnite Ballistic)’ 등 신규 게임과 콘텐츠가 포트나이트 생태계에 추가됐으며, 원스토어와 넥슨 PC방과의 파트너십도 공개됐다. 확장 출시를 기념해 9월 15일까지 포트나이트에 접속한 국내 플레이어는 ‘모험가 필리’ 의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확장 출시를 기념해 손흥민 선수가 오는 21일, ‘손흥민 번들’과 함께 포트나이트에 등장한다. 이 번들에는 손흥민 선수 의상과 시간대에 따라 스타일이 바뀌고 곡괭이로도 사용 가능한 ‘포워드 엣지 등 장신구’, ‘골 게터 랩핑 시트지’, 손흥민의 시그니처 동작을 재현한 ‘찰칵 세리머니’ 이모트가 포함된다. 해당 번들과 개별 아이템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28일 오전 8시 59분까지 판매된다.
■ 이벤트 및 기타
-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글로벌 등용문, <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가 다시 돌아온다.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GIGDC 2025는 오는 6월 30일(월)부터 7월 14일(목)까지 15일간 GIGDC 공식 홈페이지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 GIGDC는 ‘Create Game, Hello World! – 상상을 현실로, 게임으로 연결하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창의적인 인디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미래 게임 산업의 신예를 발굴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