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사전 등록
- 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가 마블 IP 공식 협력 모바일 신작인 ‘마블 미스틱 메이헴(MARVEL Mystic Mayhem)’의 글로벌 출시 소식을 전했다. 신작 마블 미스틱 메이헴은, 마블 인기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는 턴제 전투 시스템의 전략형 RPG 게임이다.
출시에 맞춰 ‘문 걸’, ‘데블 다이노서’, ‘스톰’ 등 플레이 가능한 인기 캐릭터 라인업이 공개돼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썬더볼츠를 통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센트리(Sentry)’도 출시 라인업에 추가되었다. 오는 7월에는 ‘판타스틱 포’의 캐릭터들도 등장할 예정이다.
- 한국기원은 어린이와 바둑 입문자들을 위해 개발된 교육용 바둑 게임 ‘레전드 오브 바둑(Legend of Baduk)’을 6월 26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전 세계 동시 출시(글로벌 버전 포함)한다고 밝혔다. 본 게임은 한국기원이 총괄 기획하고 스타웨이 게임즈의 디렉터와 협력해 바둑 교육의 게임화를 목표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작품으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레전드 오브 바둑’은 복잡한 바둑 규칙을 처음부터 배우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실시간 게임 방식을 도입해 자연스럽게 바둑의 핵심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초반부는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따내기’ 게임으로 구성되어, 플레이를 통해 ‘따내기’, ‘활로’와 같은 바둑의 기초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 세컨드퀘스트는 자사의 첫 번째 게임이자 고퀄리티 감성 방치형 RPG '디바인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선 ‘PlayX4 2025’에 참가하여 이용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인 ‘디바인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는 운명에 이끌려 소환된 소녀와 봉인된 마신이 함께 시공을 넘나들며 성장하는 서브컬처 감성을 담은 모바일 방치형 RPG이다.
‘디바인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고퀄리티 비주얼과 독창적인 고유 스킬 연출, 몰입감 있는 전투 연계 시스템에 더해, 소녀와 마신 두 존재가 교감하며 관계를 맺어가는 감성적인 이야기로 기존 방치형 RPG와 차별화된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디바인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의 네이버 공식 라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참여 시 모든 이용자에게 동료 캐릭터 ‘상인 마치’와 크리스탈 9,999개 등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Nintendo Switch용 '다마고치 원더 샵'과 Nintendo Switch2용 '다마고치 원더 샵 Nintendo Switch 2 Edition'(한국어판)을 26일 발매했다고 발표했다.
2005년 첫 번째 작품이 발매된 ‘다마고치의 푸치푸치 상점’ 시리즈의 최신작, Nintendo Switch용 ‘다마고치 원더 샵’과 Nintendo Switch2용 '다마고치 원더 샵 Nintendo Switch 2 Edition’이 패키지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으로 오늘 발매되었다. 개성 넘치는 12종류의 가게에서 다마고치들의 주문에 친절히 응대할 수 있으며, ‘다마고치 원더 샵 Nintendo Switch 2 Edition’에서는 기기의 ‘마우스 조작’을 활용할 수 있는 추가 가게까지 총 15곳을 즐길 수 있다.
-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주식회사는 qureate사의 공주 구출 미소녀 어드벤처 시리즈, Nintendo Switch '프리즌 프린세스'와 '프리즌 프린세스 함정에 빠진 공주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는 합본팩 '프리즌 프린세스 + 프리즌 프린세스 함정에 빠진 공주들 컬렉션'이 26일 출시되었다고 발표하며,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qureate사의 프리즌 프린세스 시리즈는 2020년 1월 프리즌 프린세스가 출시된 이후, 올해 11월 그 후속작인 프리즌 프린세스 함정에 빠진 공주들까지 공주 구출 미소녀 어드벤처 장르로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타이틀들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를 통해 한국어화되어 26일 다운로드 및 합본 패키지판이 출시되었다.
■ 업데이트
-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액션 RPG ‘C9(Continent of the Ninth Seal)’을 공식 플랫폼 VFUN 한국을 통해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C9’은 2009년 첫 출시된 이후 정밀한 콤보 액션과 논타겟팅 기반 전투 시스템, 격투 게임 수준의 타격감을 구현해 PvP(플레이어 간 대전)에 강점을 지닌 액션 RPG(역할 수행 게임)다. 현재 글로벌 플랫폼 VFUN을 통해 서비스 중이며 국내 팬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VFUN 한국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 바이트댄스(ByteDance) 산하 게임사 뉴버스(Nuverse)는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중인 아케인펑크 ARPG <CoA: 아틀란의 크리스탈>이 인기 애니메이션 <원펀맨>과의 첫 공식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인 ‘원펀치 제패’를 전격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CoA: 아틀란의 크리스탈> 정식 출시 이후 처음 진행되는 IP 제휴 콘텐츠로, 사이타마, 전율의 타츠마키, 보로스 등 <원펀맨>의 대표 캐릭터들이 게임 속에 등장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용자들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공중 콤보가 돋보이는 <CoA: 아틀란의 크리스탈> 전투 시스템과 <원펀맨>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액션 연출이 만나, 양 IP의 개성을 살린 독창적인 플레이 경험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모티프(대표 이인)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신규 투자 시즌3 ‘황금의 시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투자 시즌 돌입에 따라 카리브해와 대서양 지역에 시즌 전용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새로운 시즌부터 추가되는 강적들과의 전투를 통해 시즌3 투자 증서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시즌 전용 모험과 교역 시 새로운 도구 및 전문지식 조건이 추가되는 등 콘텐츠 조건을 보다 다채롭게 변화했다. 이와 함께 최고 등급인 24등급 선박 5종(‘베네치안 갤리스’, ‘판옥선’, ‘애들러’, ‘마닐라 갤리온’, ‘양선’)이 추가됐다. 또한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5일까지 여관 항해사들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우리 여관에 여름이 찾아왔다?! 여름 이벤트’를 개최한다.
-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의 최대 연례 행사 'Pokémon GO Fest 2025: 글로벌'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Pokémon GO Fest 2025: 글로벌'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행되며, 전 세계 트레이너들이 티켓 소지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네 가지 테마의 서식지가 시간대별로 등장하며, 각 서식지에서는 해당 테마에 어울리는 다양한 포켓몬이 출현한다. 특히 색이 다른 ‘멜리시’나 ‘드니차’ 등을 운이 좋으면 야생에서 만날 수 있어 트레이너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토요일에는 ‘방패’ 테마, 일요일에는 ‘검’ 테마의 포켓몬이 하루 종일 등장하며, 운이 좋으면 ‘미끄메라’와 ‘짜랑꼬’를 만날 수 있다.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이하 라그나로크M)’의 신규 영웅 클래스 및 신규 지역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신규 영웅 클래스 ‘이름없는 자’는 최고의 암살자라는 별명에 걸맞게 분신을 소환하는 동시에 공격을 가하고 빠른 움직임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특징을 갖췄다. 주요 스킬로 흑염의 그림자, 저주 반사, 암살 진형 등이 있으며 어쌔신 계열 4차 전직인 길로틴 크로스 보유 후 잡 스위칭 선택권을 사용해 전직 가능하다.
신규 지역 심연의 호수와 지역 퀘스트도 오픈했다. 심연의 호수는 세계수의 뿌리가 뻗어있는 아름다운 장소로 프론테라에 위치한 NPC 아기 시공 드래곤 알두인을 통해 이동 가능하다. 또한 혼돈 침입∙이계 던전도 추가했다. 메뉴의 던전 항목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모라금화, 카드 상자 등을 지급하며 클리어 횟수에 따라 탈것 NEOX-7 퀀텀캣 조립 선물상자도 증정한다.
-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대표 이호형)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최장수 삼국지 게임 ‘온라인삼국지’의 신규 서버 ‘귀환영웅’을 오는 6월 26일 전격 오픈하고, 대대적인 유저 혜택과 함께 복귀 유저 및 신규 유저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귀환영웅’은 2001년부터 서비스된 ‘온라인삼국지’의 황금기를 다시 불러오기 위해 기획된 특별 서버로, 빠른 성장과 아이템 파밍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기존 유료 BM(Business Model)의 핵심이었던 ‘선인의 황금상자’, ‘나무마구’ 등 주요 아이템을 캐시 없이 필드 몬스터 사냥만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구조를 전면 개편했다. 또한, 이전 서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신규 장비 아이템 제작 및 획득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됐다. 이를 통해 유저는 캐릭터 성장과 장비 수집의 쾌감을 보다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 주식회사 루노소프트(대표 김복남, 이하 루노소프트)는 자사 대표작인 정통 무협 판타지 방치형 RPG <화산제자 키우기>와 카카오 이모티콘 및 다양한 굿즈로 사랑받는 인기 캐릭터 <익명이>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루노소프트는 게임 개발부터 퍼블리싱, QA·QC, 운영, 커뮤니티 관리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게임 서비스 기업으로, 최근에는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모든 게임의 개발과 운영을 내부 인력으로 자체 수행하며, 시장 분석을 기반으로 한 현지화 비즈니스 모델(BM)을 통해 높은 완성도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가이진 엔터테인먼트의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War Thunder)가 대규모 업데이트 '레비아탄'(Leviathans)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설적인 ‘비스마르크’, ‘야마토’, ‘뱅가드’과 같은 역대 가장 강력한 전함이 등장한다. 또한, 다목적 SAM 시스템을 갖춘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다목적 차량과 스위스 공군의 서브 트리, 전설적인 코만치 헬리콥터도 포함됐다.
독일의 비스마르크(Bismarck) 전함은 첫 작전에서 단 5발의 포격으로 전함 ‘HMS 후드’를 침몰시키고 ‘프린스 오브 웨일즈’ 전함에 큰 피해를 줘서 전설이 됐다. 고독한 비스마르크 호를 추격하여 피해를 주고, 포위하고 난파시키는 데 영국 해군 본국 함대 전체가 투입됐을 정도였다. ‘비스마르크’는 강력한 화력과 높은 정확도, 매우 빠른 재장전 속도로 유명한 380mm 주포 8문이 장착되어 있다.
- 나딕게임즈(대표 이선주)는 26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2025년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클로저스 유저들에게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점핑 이벤트로 시작된다. 특히, 클로저스 사상 최초로 제공되는 '+17 아트로포스 마룡 코어'를 포함해, '+15 아트로포스 마룡 모듈', '+15 극 : 플레임 웨이브 모듈', '+15 극 : 플레임 웨이브 실드' 등 강력한 장비 아이템과 코스튬, 소모품을 즉시 지급한다.
■ 이벤트 및 기타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가 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PLAYBOOK 2024’를 발간했다. 엔씨(NC)는 2021년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후, 5년 연속 이해관계자에게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다.
ESG PLAYBOOK 2024는 ▲게임성 제고 ▲기술력 강화 ▲글로벌 진출 등 엔씨(NC)의 25년 경영방향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주요 성과 및 전략을 담았다. 엔씨(NC)는 이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개발 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소개했다. 각 게임별 라이브 방송, 피드백 수렴 및 개선, 해외 테스트 실시 등 이용자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 게임, 앱 등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박태영)가 6월 장마철을 맞아 게임과 스토리 부문에서 시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26일 하루 동안 ’오늘의 게임 30% 포인트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갓깨비 키우기-999뽑기 증정’ 등 82종의 인기 게임에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액의 30%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포인트는 결제일로부터 7일 후 자동 적립되며, 적립일을 포함해 14일간 사용할 수 있다. 원스토어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최근 원스토어를 통해 선보인 신작 게임들이 유저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세시소프트의 클래식 파밍 MMORPG ‘아드’는 전통 MMORPG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투 시스템과 직접 조작을 통한 파밍 플레이를 제공한다. 넵튠의 수집형 RPG ‘앵커패닉’은 외계 종족과 맞서는 미소녀 에이전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수준 높은 3D 애니메이션과 인기 성우의 더빙으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미라벨게임즈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RED’도 현실적인 전쟁 시뮬레이션과 치열한 공성전 등의 요소를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라이엇 게임즈의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가 신규 챔피언 ‘유나라’ 출시를 앞두고 뮤직비디오 ’꽃의 바램 (花の願い)’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서브컬처 감성의 작화를 기반으로 LoL의 시즌 테마인 ‘영혼의 꽃’을 재해석했다. 경쾌한 리듬을 바탕으로 유나라 외에도 ▲신 짜오 ▲모르가나 등 영혼의 꽃 세계관 속 다양한 챔피언을 구현했다. 라이엇 게임즈 한국 오피스에서 자체 제작한 본 영상은 2024년 QWER과 함께 선보인 ‘ANIMA POWER’에 이어 일본어 버전으로도 선보인다.
- 2K는 전설적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의 IP를 새롭게 해석한 모바일 전략 게임 ‘문명: 연맹의 시대’가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9일 정식 출시한 ‘문명: 연맹의 시대’는 출시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고, 지난 23일에는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기록하며 게임성을 입증했다.
‘문명: 연맹의 시대’는 접근성이 뛰어난 모바일 버전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충무공 ‘이순신’이 역사적 위인으로 추가되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6주 만에 200만 명을 달성해 ‘문명’ IP의 파워를 입증했고 정식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두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 가레나는 파이어윅 네트워크(Firewick Network)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미스터리 탐사 RPG ‘신월동행’의 오프라인 이벤트 ‘서울에 출몰한 신월’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1일과 22일 각각 서울 코엑스와 홍대 레드로드에서 진행됐으며 ‘신월동행’ 요원들과 함께하는 미니 게임,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코엑스와 홍대라는 서울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에서 진행된 만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모여 게임 속 캐릭터와 현실에서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가졌다. 또한 다기, 하봄, 새양, 하다, 나리땽, 영덕 등 인기 코스플레이어들이 ‘신월동행’ 요원으로 등장해, 팬들과 1:1 미니 게임을 즐겼으며 함께 기념 촬영 시간도 마련됐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서 전세계 동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즈니의 라이브 액션 영화 ‘릴로 & 스티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코스튬 증정 행사가 준비된 이번 글로벌 이벤트는 7월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영화 속 스티치의 실험체 번호인 626에서 유래한 스티치의 날(26일) 행사를 비롯해 접속 일수에 따라 ▲스티치, 릴로 ▲ 웨이드 ▲곰돌이 푸 코스튬 증정 등 10여 종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전세계 극장에서 개봉한 디즈니 라이브 액션 영화 ‘릴로 & 스티치’를 활용한 코스튬과 이야기, 꾸미기를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점은 ‘디즈니 팝 타운’만의 이색 재미가 될 전망이다.
‘디즈니 팝 타운’은 2020년 세계 시장에 출시되어 일본, 대만 등 해외 오픈마켓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위메이드플레이의 첫 글로벌 흥행작으로 이름을 올린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7200개의 다양한 퍼즐과 70종의 디즈니, 디즈니∙픽사 IP를 활용한 챕터별 코스튬, 이야기 전개, 공간 꾸미기 등을 연계한 이 게임은 장르 결합 게임의 대명사로 퍼즐, IP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대한민국 대표 인디게임 축제 ‘2025 인디크래프트’가 6월 24일 조직위원회 출범을 통해 본격적인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인디크래프트’는 2019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국내 대표 인디게임 육성 행사다. 우수 인디게임 개발사를 선발해 오프라인 전시, 상금, 사업화 지원 등을 제공하며, 특히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실무형 지원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이번 조직위원회 발대식은 6월 24일(화) 오전 11시,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판교에서 개최됐으며, 국내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7인의 전문가가 조직위원으로 공식 위촉됐다. 조직위원들은 향후 인디크래프트의 자문 및 운영 지원, 기관 협력, 글로벌 진출 관련 업무 등을 함께 수행하며 행사 전반의 고도화를 이끌 예정이다.
- 시네마틱 인터랙티브 FMV 게임 개발사 뉴 원 스튜디오(New One Studio)가 신작 ‘성세천하: 여제의 탄생’의 공식 출시를 예고했다. 본 작품은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성 황제인 측천무후를 주인공으로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국 아카데미상(BAFTA) 수상자인 데미 구안(Demi Guan) 프로듀서가 총괄을 맡아, 궁중 암투와 권력 투쟁, 제위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실사 인터랙티브 비디오로 생생하게 구현해냈다. 게임은 스팀,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청자는 역사적 상상력으로 재해석된 당나라 황궁을 무대로, 화려한 궁중 생활과 치열한 암투를 체험하게 된다. 본작은 4K 초고화질 영상으로 촬영되어 사실적인 영상미와 정교한 역사적 디테일을 제공하며, 유물 수집 요소도 포함돼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