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페이(Npay), 사업자 전용 무료 ‘환급금 찾기’ 서비스 오픈
네이버페이(Npay, 대표이사 박상진)가 사업자가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바로 신청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인 ‘내 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내 환급금 찾기’는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사업 통합관리 플랫폼 ‘Npay 마이비즈’에 가입한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수수료 없이 이미 확정된 미수령 환급금만 안전하게 조회하고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행정안전부가 주도하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사업’ 참여에 따른 것으로, 국세청 및 근로복지공단과 Npay가 직접 연동되어 ▲소득세, 부가세, 종합소득세 등 국세 환급금 ▲근로복지공단의 고용・산재보험료 과납금 환급금을 한번에 조회하고, 입력한 계좌로 바로 환급을 받을 수 있다.
'내 환급금 찾기’ 서비스는 네이버에서 ‘Npay 마이비즈’를 검색해 서비스를 가입한 후, ‘사업 통합관리’ 메뉴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시 알림 신청을 한번만 설정해 두면, 새로운 환급금이 발생한 경우 ‘네이버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pay 마이비즈’는 네이버 내의 다양한 사업자 전용 센터(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페이, 네이버 광고)에 가입되어 있거나, 사업자 인증(국세청, 사업자등록증 인증)을 완료한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무료 사업 관리 플랫폼으로, 현재 약 300만 개의 가맹점이 이용 중이다. 네이버의 사업자 서비스와 연결해 운영 중인 사업 현황과 성장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놓치고 있는 정책 지원금 등 각종 사업자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네이버페이(Npay), 증권 ‘종목토론방’서 프로필 설정・팔로우까지
네이버페이(Npay, 대표이사 박상진)가 Npay 증권 내 종목토론방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 개인별로 개성이 담긴 프로필 설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투자자의 프로필을 팔로우 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나만의 프로필을 설정해 이미지와 별명, 자기소개 등을 작성해 커뮤니티 참여자로서 더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을 팔로우해, 나와 투자성향이 비슷하거나, 흥미로운 게시글을 작성하는 사용자나, 네이버 경제분야 공식 인플루언서의 프로필을 팔로우하고, 해당 사용자가 쓴 게시글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도 있다. 특히 경제 인플루언서의 경우, 게시글과 댓글 작성 시 별도 뱃지가 노출된다.
글쓰기 기능도 개선됐다. 다양한 스티커와 종목차트 등을 삽입할 수 있어, 자신의 의견을 보다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다. 종목토론방 별 ‘핫글’ 랭킹 기능도 추가됐다. 종목토론방 내 최근 사용자들의 반응이 특히 많은 글 중 AI 기술 기반의 악성글 탐지 시스템 ‘클린봇’ 등의 모니터링을 거친 5개의 게시물이 상단에 노출된다.
또한 주가 변동이나 신규 공시 및 리서치 보고서가 올라오는 등 종목토론방 내에서 종목에 대한 신규 소식을 알려주는 ‘종목 소식’ 기능이 추가되었다. ‘종목 소식’은 ‘네이버 소식’, ‘삼성전자 소식’과 같이 각 종목토론방 내에 ‘종목명+소식’ 형태의 프로필 계정으로 노출되며, 사용자들은 ‘종목 소식’을 팔로우 하여 종목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종목토론방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도 한층 고도화된다. AI 기반의 ‘클린봇’ 및 금융감독원·한국거래소와 협업한 모니터링 등 기존의 모니터링 정책에 더해, 이번에 종목토론방 게시물에 사진 등 이미지 첨부 기능이 도입되면서 AI 기술 기반의 음란물 필터링 시스템인 ‘NAVER Green-eye’와 불법촬영물등 기술적 식별 조치인 'DNA 필터링'이 새롭게 적용되었다. 또한, ‘프로필 신고하기’ 기능이 추가되어, 불법 게시물이나 광고글을 올리는 프로필의 경우 신고가 들어오는 즉시 검수를 통해 초기화된다.
Npay 증권 서비스를 담당하는 강수형 NVest 팀 리더는 “월 1,6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투자 커뮤니티인 Npay 증권 서비스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통해, 투자자간 건강한 토론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종목토론방의 커뮤니티 기능 및 모니터링은 지속 고도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날씨 서비스 ‘제보 지도’ 기능 추가해 재해재난 피해 최소화 노력한다
네이버가 재해재난 상황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날씨 정보를 전달하고 실시간 소통, 제보의 장을 마련한다.
네이버는 지난 3일(목) 제보톡을 통해 등록되는 전국 날씨 제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제보 지도’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제보톡은 이용자가 실시간 기상 상황에 대해 텍스트, 사진, 동영상 형태로 제보하는 서비스로 인접 지역 사용자 간 빠른 정보 공유가 장점이다.
예보, 영상, 대기질 정보를 비롯해 ‘제보 지도’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버 날씨 지도에서 전국 광역시·도 및 시·군·구 단위별로 간편하게 제보가 가능하다. 또한 일정 수준 이상 제보가 증가하는 지역은 ‘급증’ 아이콘이 표시되면서 빠르게 현재 상황을 알려주며, ‘제보 수량 집계 기준’도 1시간, 3시간, 12시간, 24시간 단위로 변경 가능하다.
네이버는 ▲위성, 레이더 영상, 기상특보, 초단기 강수 예측 등 날씨 정보 ▲재난 문자, 뉴스, 속보를 모아서 제공하는 재해재난 특별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운영했고, 2021년부터 대설, 태풍, 폭염, 호우, 지진 등 재해재난 상황의 실시간 제보 기능을 더한 ‘날씨 제보톡’을 선보였다.
지난해 3월 경북 산불 당시 약 5만 4천 건, 22년 8월 중부지방 집중호우 당시 약 10만 5천 건이 제보될 정도로 ‘네이버 날씨’는 재해재난 실시간 소통 채널로 자리 잡았다. 2021년 8월 출시 이후 7월 1일까지 누적 약 47만 건의 영상, 이미지 등을 공유되었고 제보자 간 소통도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 밖에도 네이버 지도는 홍수 경보, 댐 방류 예고, 대형 화재 등 이동 상황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재난재해 및 사고 정보 안내를 지속 강화하며 이용자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 지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환경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등과 협력해 7월 2주차부터 홍수·침수 위험 정보를 한층 강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전국 223개 지점에서 제공하던 홍수 정보를 올해는 933곳으로 확대해 지원하고, 홍수량이 100%에 도달한 ‘홍수 정보 심각 단계’에 대한 정보도 추가로 안내한다. 이용자가 위험 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경로 탐색 단계서부터 경로상 침수 위험 정보를 사전에 알리고, 이동 중 인근 지역의 침수 위험도 팝업, 음성을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네이버 김혜진 리더는 “네이버는 대국민이 사용하는 재해재난 대비 플랫폼의 역할을 고도화하면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재해재난 종합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올해 국립환경과학원과 협업을 통해 ‘미세먼지 예측 지도’ 업데이트, 전국 미세먼지 3시간 예보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하고 있으며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네이버, 여름맞이 프로모션 진행… “스타벅스 쿠폰부터 캠핑 용품까지 풍성한 혜택”
네이버가 이용자가 여름을 한층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여름맞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네이버 지도는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상황별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저장 리스트를 통해 소개하고,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매장 ▲특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스타벅스 매장 등 15개 테마로 저장 리스트를 구성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스타벅스가 제작한 네이버 지도 저장 리스트를 확인하고, 관심 있는 리스트를 1개 이상 저장하면 된다. 스타벅스 공식 저장 리스트는 네이버 지도앱 내 이벤트 페이지 배너, 네이버 지도앱 상단에 위치한 ‘스타벅스’ 버블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네이버 지도가 새로운 장소 발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개편한 ‘발견’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스타벅스 매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디카페인 아메리카노(T) 1+1 쿠폰’, ‘DT 매장 전용 1+1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7월 4일부터 7월 13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한 번씩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와 스타벅스는 연말까지 시즌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네이버 밴드는 스포츠, 동호회, 여행 등 다양한 밴드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여름아, 밴드해!’ 캠페인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활동 중인 밴드의 여름 모임 계획을 제출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해먹 ▲캠핑의자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증정한다. 멤버가 5명 이상인 밴드에서 활동 중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스포츠·패션 브랜드와 제휴해 밴드 이용자를 위한 여름 특가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밴드 전용 기획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할인가로 여름 필수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클립 또한 여름맞이를 주제로 7월 클립 챌린저 미션을 진행하고 있다. 7월 주제는 ▲여름 패션/뷰티/스타일링 ▲여름 제철 레시피 ▲여름 인테리어 ▲여름 운동으로, 창작자들은 #클립챌린저 해시태그와 함께 다양한 여름맞이 꿀팁을 담은 클립을 업로드하면 된다. 클립 챌린저 활동 미션을 완료하면, 챌린지 활동비 및 이달의 챌린저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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