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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인형 찾는 다섯 살 자녀 사연에 감동의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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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6월말 뜻밖의 연락을 전한 양천구 거주 게임 팬의 사연을 소개했다. 애니팡 프렌즈의 주인공 캐릭터 ‘애니’ 인형을 잃어버린 다설 살 자녀, 은채 양의 애착 인형을 구매할 수가 없다는 사연이었다. 며칠째 울고 있는 딸에게 웃돈을 주더라도, 중고 인형이라도 구입하겠다는 이 게임 팬은 서비스운영실 고객지원센터에 은채 양의 사연을 전해왔다.

문제는 위메이드플레이가 4년여 전에 캐릭터 사업을 잠정 중단했다는 것. 국내 판매 사이트, 앱에서 애니팡 인형을 찾기 어려웠던 이유였기도 했다. 은채 양의 사연에 애니 인형을 증정하기로 결정한 서비스운영팀과 마케팅팀에서는 회사 내에서 선물할 수 있는 인형 찾기에 나섰다. 각 팀의 기념품으로 보유 중인 재고 파악과 개인 소장 임직원을 수소문한 끝에 홍보팀에서 사료용으로 보관하던 ‘애니’ 인형 3개를 찾았고 은채 양에게 ‘애니’ 인형 1개가 증정됐다.

서비스운영팀 배용성 팀장은 “회사 기록용으로 보관하던 제품이 이제 두개 남았지만 어린이 팬이 보관해주시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라며 “사내에서도 이번 증정을 반기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2012년 첫 선을 보이며 한국 모바일게임의 개화기를 열었던 ‘애니팡’은 오리지널 시리즈 4편, IP 활용작 7편 등이 서비스되며 장수 게임으로 유례없는 국민적 호감을 이어가고 있다. 첫 작품이 출시 14년 차, 가장 최신작인 '애니팡4'가 5년 차를 맞이한 애니팡 시리즈는 각 버전들이 세대별로 호응을 확장하며 이용자 저변을 넓혀오고 있다는 평가다. 은채 양의 이번 사연 역시 장수 게임임에도 캐릭터 디자인 변경과 엔진 교체 등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대중적인 호응이 확대되어온 방증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에서 캐릭터, IP 브랜딩을 맡고 있는 우경훈 팀장은 “은채 양의 애착 인형에 대한 사연은 사내에서도 애니팡 IP에 대한 큰 응원과 보람으로 회자되고 있다”라며 “여전한 호응을 얻고 있는 국민 게임, IP를 증명한 이번 사례에 이어 더 좋은 게임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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