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포토] 소니,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를 위한 'PS5' 컨트롤러 키트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E는 CES 2023을 통해 게임 접근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PlayStation 5용 Project Leonardo를 발표했다.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가 PS5에서 보다 더 쉽고 편하게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설계된 접근성 컨트롤러 키트가 출시된다.

게임 접근성 향상은 PlayStation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주제 중 하나로, 플레이의 즐거움을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의 기준을 높이고, 장벽을 낮추고 있다. 이를 위해 Santa Monica Studio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Naughty Dog의 The Last of Us Part I과 같은 PlayStation Studios 게임의 강력한 접근성 옵션과 더불어 PS4 및 PS5 콘솔에 탑재된 유저 친화적인 UI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접근성 분야의 전문가, 커뮤니티 회원, 게임 개발자들이 함께 개발한 Project Leonardo는 즉시 사용 가능하면서 사용자 지정이 용이한 컨트롤러 키트로, 장애가 있는 수많은 플레이어가 보다 쉽고 편안하게,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 컨트롤러는 타사의 다양한 접근성 액세서리와 함께 작동하며, PS5 콘솔과 통합되어 게임의 새로운 방식을 연다. 장시간 컨트롤러를 잡기 어렵거나, 버튼이나 트리거로 구성된 작은 클러스터를 정확하게 누르기 어려운 플레이어, 신체적 움직임을 제어하는 데 제한이 있는 수많은 플레이어가 직면하고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