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넥슨, 팀 대전 FPS '더 파이널스' 상반기 베타 테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팀 대전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메이킹 영상이 유튜브 더 파이널스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메이킹 영상 공개와 함께 2023년 상반기에 스팀을 통해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도 밝혔다.

2018년에 설립된 엠바크 스튜디오는 '배틀필드' 시리즈를 개발했던 EA DICE 소속이며, 게임 개발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들로 구성됐다. EA DICE 최고경영자와 EA 게임 부문 제작 총괄을 지내기도 했던 패트릭 쇠더룬드가 EA 퇴사 후 설립했다.

'더 파이널스'는 2022년 8월 게임스컴을 통해 처음으로 얼굴을 알렸다. 약 1분이 넘는 프리 알파테스트 게임플레이 영상은 기존 FPS 게임의 공식을 허문 파격적인 효과로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엠바크는 자신들의 장기인 건물의 파괴 효과를 전면에 내세워 다양한 건물이 파괴되고, 이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전장의 상황을 화려하게 구현해내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전은 3대 3 팀 방식으로 이뤄지고, 다양한 총기 중에는 거대한 접착제를 발사해 거품을 발생시키는 글루건 형태의 무기가 눈에 띈다. 공격보다는 전략적인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거품을 쌓아 높은 지역에 올라가거나, 건물과 건물 사이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변칙 플레이 용도로 높은 활용성이 기대된다.

이번에 공개된 메이킹 영상 1탄은 FPS 게임인 만큼 현장감 있는 총기 사운드 효과를 구현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있다. 개발사가 위치한 스웨덴 스톡홀름의 폐공장에서 다양한 실제 총기의 효과음을 녹음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더 파이널스
사진출처-더 파이널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