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카톡 연동으로 편의성 극대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카카오톡(이하 카톡)을 활용한 편의기능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키에이지 워’는 전 세계 64개국에서 약 2천만명이 즐긴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 IP(지식재산권)를 쓴 신작이다. 원작에 구현된 전쟁과 전투 요소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광활한 대지를 배경으로 박진감 넘치는 필드전과 공성전, 드넓은 바다를 무대로 한 해상전 등이 즐길 거리다. 

카톡 알림 기능은 ‘아키에이지 워’의 접근성을 강화해 더욱 편하게 게임과 일상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게임 내 설정에서 카톡 알림을 활성화하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해당 시스템에는 캐릭터 사망 시 알림을 비롯해 거래소 등록 아이템 판매 완료, 단계별 아이템 획득, 던전 시간 종료, 다른 이용자의 공격시 안내, 무역 완료 등의 알림 설정이 내장된다. 이는 유저가 게임과 일상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기능으로 부각됐다.

PC 버전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링크 서비스도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서비스는 웹 프로그램 RINK로 제공된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플레이 가능하다. PC 버전의 고품질 그래픽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링크 서비스와 카카오톡 알림 기능을 연계하면 더욱 효율적인 원격 플레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