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큐브 확정 등급 상승 추가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4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와 행사 정보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유저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개선안들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먼저, 큐브 등급 상승 시스템 등 다양한 개선안이 적용할 계획이라고 언급됐다. 이로써 장비 잠재능력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레드 큐브, 블랙 큐브, 에디셔널 잠재능력에 사용하는 에디셔널 큐브를 일정 횟수 사용할 시 확정적으로 등급 상승을 보장한다.

출처='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출처='메이플스토리' 유튜브

또한, 에디셔널 잠재능력의 접근성을 완화하는 작업을 실시한다.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에 레어에서 에픽으로의 등급 상승과 에픽 등급 내 옵션 재설정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주문의 흔적은 순백의 주문서 100%, 황금망치 100% 등 강화 시 사용 가능한 주문서를 대폭 늘린다. 캐릭터 사망 시 버프 효과 해제를 방지하는 아이템 버프 프리저와, 펜던트 아이템을 1개 더 장착할 수 있는 펜던트 슬롯 이용권을 상시 적용으로 바꾼다.

이번 개선점은 오는 13일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서버에서 미리 적용된다. 정식 서버 업데이트 일은 오는 20일이다.

20주년을 맞는 여름 시즌에는 메이프릴 아일랜드를 선보인다. 지난 20년간 유저와 함께한 기억을 모아 완성된 공간이다. 우주 Like 메이플?, 블루밍 포레스트, 메이플 모멘트리 등 매년 생일 시즌에 선보인 콘텐츠를 놀이 기구가 가득한 테마파크로 구성한 것이다.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참여 난이도를 낮추고, 보상 종류와 수량은 대폭 늘렸다고 한다.

각종 오프라인 행사도 풍성하게 개최한다. 오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3일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에서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를 개최하고, 다양한 아트워크로 꾸며진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와 지역을 표현한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최초 공개되는 미공개 아트워크와 신규 일러스트를 만날 수 있다. 이 외 ‘헤네시스’ 자유시장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6월 10일에는 20주년 여름 쇼케이스를 연다. 이 행사는 서울 잠실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메이플 유저와 함께 진행하며,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