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새로운 즐길 거리로 이계 6막 1부를 선보인다. 이 소식은 지난 20일, 공식 커뮤니티 개발자 노트로 공개됐다.
이계는 ‘블소 레볼루션’의 독자적인 스토리다. 6막 1부는 5막 2부의 다음 이야기를 다룬다. 스토리는 막내(주인공)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적룡화산의 결정석 채굴장에서 법기교에 시달리는 주민을 구출해 보호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6막 1부의 무대로 약탈의 대지에 평화 지역 청명호수와 전쟁 지역 적룡화산이 추가된다. 지역 마다 공헌도와 낚시 일지, 필드 보스가 추가된다.
새로운 세력 전장 버려진 법기골도 곧 만날 수 있다. 기존 전장인 송림분지, 오색암도와 다른 규칙이 적용된다. 모든 세력 등급의 유저가 참여할 수 있으며, 문파 호위전과 같은 능력치 보정 효과가 반영된다.
버려진 법기골에는 새로운 전략 요소인 법기(고대 법기, 강철법기)를 쓸 수 있다. 세력전이 시작되면 일정 시간에 해치를 둘러싼 장벽을 따라 법기 영석이 생성된다. 영석을 얻으면 무작위 확률에 따라 고대 법기 혹은 강철 법기를 얻을 수 있다. 두 법기는 고유 스킬을 가진 탈것 형태의 병기다.
신규 육성 콘텐츠로는 장비 각성이 더해진다. 고대 등급 무기와 장신구에 영기를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재료는 여기의 금속, 영기의 광석이다. 강류시 남부지구 광장에 있는 전설의 대장장이를 통해 진행된다. 장비 별로 최대 5번 각성할 수 있고, 첫 각성을 마치면 태극 보석 슬롯이 활성화된다.
태극 보석은 2가지 색상이 조합된 보석이다. 업데이트 시점에는 태극 삼성 8종과 태극 서상 8종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편의성 개선은 차원의 균열 6단계, 컨디션 소모 및 기간 미션 보상 상향, 직업 변경 시 아이템 관련 안내가 강화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