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행사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이하 SWC 2023) 월드 파이널이 LEST 선수의 우승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SWC 2023 월드 파이널은 4일 태국에서 열렸다. 월드 파이널에 참여한 선수들은 지난 8월부터 아시아, 유럽, 미주 등 세계 각지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경쟁자들을 뚫고 각 지역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선수들이다.
이번 월드 파이널은 8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상대의 전략을 파훼하고, 자신의 전략을 강화하는 밴픽을 통해 승리 확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통해 최종 결승에 아시아 지역 LEST 선수와 북미 지역 TRUEWHALE 선수가 올랐다.
사전에 진행된 유저 예상 투표에서는 DILIGENT-YC가 34%, PINKROID가 27%를 차지하며 두 선수가 가장 주목받았다. 하지만 두 선수 모두 4강에서 탈락하는 이변이 벌어졌고, 12%를 차지한 TRUEWHALE, 9%를 차지한 LEST가 결승에 올랐다. 예측할 수 없는 SWC의 매력이 여기서도 드러났다.
압도적 전투력을 보여주는 경기도 있었고, 결과를 예측하기 힘든 경기도 이어졌다. 그러다 보니 매 경기마다 손에 땀을 쥐는 혈전이 벌어졌다. 경기가 열린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트루 아이콘 홀에는 1천여 명 이상의 현지 관람객이 운집했고, 뜨거운 현장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
특히 태국에서 열린 만큼 개최국 혜택으로 진행된 오픈 퀄리파이어에서 1위를 차지한 ZERA 선수가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환호를 받았다. 게다가 8강에서 탈락했지만, 관람객들은 끝까지 남아 SWC 2023의 최강자가 탄생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우승을 차지한 LEST 선수에게는 10만 달러의 상금이 주어졌고, 준우승을 차지한 TRUEWHALE 선수에게는 2만 달러의 상금이 주어졌다. 3위인 DILIGENT-YC와 PINKROID 선수에게는 1만 달러의 상금이 주어졌다.
선수들의 명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채널과 트위치 등에서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등 13개 언어의 전문 해설로 생중계됐다.
또한 이 방송에는 누적 시청자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고, 종료 시점에서 전체 누적 조회수가 50만 회에 육박하는 등 온라인으로 지켜본 전 세계 유저들이 가득했다.
컴투스는 내년에도 SWC를 개최해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e스포츠로 지속적으로 규모를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