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게임뉴스] 오버워치 2, 이제 모든 영웅이 무료 외 주요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생존자 ‘엘레노어’가 합류한다. 절대악 성향의 ‘엘레노어’는 리엔필드 저격총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적의 공포심을 유발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통제한다. 일부러 적을 사살하지 않고 표식을 부여해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지능적인 스킬을 사용한다.

- IGG(아이지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생존 게임 ‘둠스데이: 라스트 서바이버’가 출시 1주년을 맞아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7’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아 실시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오는 4월 30일까지 KOF ‘97의 매력적인 등장인물 ‘시라누이 마이’를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콜라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무료 수집형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차기 확장팩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Whizbang’s Workshop)’이 오늘 출시된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천재 발명가이자 장난감 제작자인 위즈뱅이 마법 같은 공방의 문을 활짝 열고, 새록새록 되살아나는 추억과 더불어 다양한 카드와 재미 요소들을 선보인다.

-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서 신규 캐릭터 ‘에리카 마이어스’를 추가하고, 스토리 확장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커티스 해방군의 궁수 ‘에리카 마이어스’는 전투 시 고유 스킬 백은의 의지와 초필살기 호아응조를 사용한다. ‘에리카 마이어스’의 전용 무기 해방의 서약을 비롯해 카슈타르 귄터의 전용 무기 흑강검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는 20일 공개한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에서 10시즌을 통해 새로운 공격 영웅 벤처(Venture)를 선보이고, 이를 포함한 모든 영웅을 즉시 잠금 해제할 수 있게 하게 하는 대규모 게임플레이 조정안을 예고했다. 이 밖에 신화 스킨의 획득 방법 추가 및 최대 지급 오버워치 코인 수 증가 등 그동안 플레이어들이 기다려온 반가운 소식도 함께 전했다. 10시즌은 내달 시작 예정이다.

- 폴포지션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게임 ‘히어로킹’이 RE : BOOT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소식을 20일 전했다. 오는 4월 8일 RE : BOOT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초기 콘텐츠 최적화와 보상 등이 대거 개편되며 드래곤 라자 2차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된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 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4’에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베테랑 선수’ 카드가 새롭게 도입됐다. ‘베테랑 선수’는 매 시즌 33세 이상의 선수들 중 능력치 70 이상의 선수에게 적용된다. 해당 선수들에게는 육성 포인트를 투자해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코치로 ‘베테랑 선수’를 기용하면 1군 선수들에게 보너스 효과가 부여돼 더욱 다양한 팀 구성이 가능해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타자 카드를 먼저 선보이고, 투수 카드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기록 예측, 승부 예측 등 다양한 요소를 추가해 매니지먼트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가 2024년 첫 번째 정규 세트인 ‘먹물 우화’를 20일 업데이트했다. 먹물 우화는 동양 고전 신화 속 자연을 배경으로 선택의 재미를 증대하는 인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먹물 우화에서 다양한 요소를 활용한 전략 구성의 결과를 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 기타

-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전동진)는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를 사용하는 원스토어 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20% 포인트백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금일 20일부터 내달 2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원게임루프 결제액의 20%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포인트는 결제일로부터 7일 후 적립되며, 인당 1일 적립한도는 20만포인트다.

- 키다리스튜디오와 스토리타코가 여성향(BL) 장르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롤플레잉 게임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출시 목표는 2026년 1분기다. 두 회사가 공동 개발하는 게임은 수집형 RPG다. 주로 남성 유저를 타겟으로 한 게임이 대부분이었으나 양사는 BL 장르로 본격적인 여성 게이머 공략에 나선다. 키다리스튜디오의 플랫폼과 인지도 높은 IP 활용, 스토리타코의 여성 유저 대상 게임 개발 노하우를 엮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높일 계획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내달 1일 ‘만우절’을 기념한 ‘엘림스 스마일의 E.S 캐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다가오는 만우절을 기념해 특별히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주인공들이 깜짝 등장한다.

-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20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대표 김영모)에서 개발한 신작 2D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과 세븐틴 승관이 협업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곡 ‘Lonely Stars’는 세븐틴 멤버와의 두 번째 협업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3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이 곡은 승관의 달콤한 보이스로 따뜻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전달하며, 더불어,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를 활용해 외로움 속에서도 변치 않는 지지를 약속하는 아름다운 선율의 곡을 선보였다.

- 스마일게이트가 PC 온라인 리듬게임의 대명사인 ‘오디션’의 스토브 채널링 정식 입점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PC온라인 리듬게임으로 지난 2005년 정식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줄곧 ‘대한민국 No.1’의 타이틀을 이어 오고 있다. 특히 오디션은 게임은 물론, e스포츠 종목으로 과거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정식 종목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들과 호흡해왔다.

- 콜 오브 듀티: 워존이 선사하는 혁신적인 배틀 로얄 경험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콜 오브 듀티: 워존 모바일이하 워존 모바일)’은 오는 3월 21일(이하 태평양 표준시 기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출시에 대해 알아야 할 사전 참고 사항을 공개했다.
 
워존 모바일은 콘솔 및 PC 버전의 콜 오브 듀티: 워존 및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과 상호 진행도 공유를 기반으로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액티비전 ID를 통한 계정 연결을 통해 플레이어 진척도 외에도 아이템, 오퍼레이터와 스킨, 무기 등 대부분의 콘텐츠를 세 게임 모두에 연동, 방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워존 모바일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계정 로그인 이외로도 게스트 모드로 레벨 55까지 플레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