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 뉴스
-Niantic(나이언틱)은 자사의 3D 스캔 앱 ‘Scaniverse(스캐니버스)’에 3D Gaussian Splatting(가우시안 스플래팅)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스캐니버스는 이용자가 현실의 사물을 스캔 및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3D 모델 개체를 손쉽게 렌더링 할 수 있는 앱이다.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은 여러 시점의 이미지를 활용해 3D 형상을 구성하는 기술로 3D 장면을 위치, 회전, 크기, 불투명도, 색상을 갖는 수 백만개 입자로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스캐니버스가 제공하는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은 스마트폰만으로 작은 물체에서 큰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물을 사실적인 3D 장면으로 만들 수 있어 매우 간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는 $DELABS 토큰과 디랩스의 게임 이코시스템에 대한 계획을 담은 백서 공개를 통해 게임 생태계 구성과 토큰 발행 규모, 향후 계획 등을 공개했다. 백서에 따르면 디랩스의 $DELABS 토큰은 ERC-20 기반으로 올 하반기 발행 예정이다.
디랩스 토큰의 발행량은 총 30억 개다. 이 중 23%를 에코시스템, 25% 커뮤니티 리워드에 7%를 에어드랍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25%를 커뮤니티 리워드에 배분함으로써 생태계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디랩스의 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투자자(18%)와 어드바이저(5%), 팀 기여자(17%) 등의 물량으로 배분한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다음CIC(대표 황유지)가 모바일 다음(Daum)에 ‘숏폼’ 탭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숏폼 전용 탭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즐거움을 전한다는 목표다.
'숏폼’ 탭은 다음의 숏폼 영상 콘텐츠 서비스 '오늘의 숏'을 선보이는 영역이다. 언론사,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양질의 숏폼 영상으로, 생활정보,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주제로 구성돼 있다. '숏폼’ 탭에는 전면 플레이어 방식이 도입돼, 이용자들이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며 오늘의 숏 영상을 끊임없이 시청할 수 있다. 탭 순서를 변경해 다음 앱과 웹을 켜자마자 숏폼 탭에 접속할 수도 있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25일 서울 서초구 밀크파트너스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 더 샌드박스 공동창립자 겸 최고운영책임자,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요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전략적 사업 제휴 및 상호 원활한 업무 협력을 약속했다. 더 샌드박스는 밀크파트너스와 업무 협약을 통해 유저들에게 한층 확장된 블록체인 서비스 및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면서, 밀크파트너스가 운영하는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내 여행, 여가, 쇼핑, 라이프스타일 등 업종을 대표하는 국내외 기업들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 계획이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대표 김경진)는 26일, 한층 더 강화된 보안과 성능, 사용자 편의성 및 경제성까지 모두 갖춘 메인스트림 PC 브랜드 ‘인스피론(Inspiron)’의 2024년 노트북 신제품 ‘인스피론 16 5640’, ‘인스피론 16 5645’, ‘인스피론 14 5440’를 공개했다.
델 인스피론 신제품 3종은 일반 소비자를 위한 우분투(Ubuntu) 혹은 윈도우 11 홈 OS, 기업 소비자를 위한 윈도우 11 프로 OS를 기본으로 지원해 일상이나 비즈니스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다.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가 증가함에 따라 보안 강화에도 초점이 맞춰지며 TPM 2.0 보안 모듈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혹은 AMD 라이젠 8000 시리즈 CPU, 코파일럿 버튼을 탑재해 업무나 개인 프로젝트의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멀티태스킹 디바이스이다.
■ 기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국경 간 프라이버시 규칙(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Cross-Border Privacy Rules, 이하 'APEC CBPR')’ 인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APEC CBPR’은 APEC 회원국 간 안전한 개인정보 이전과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자율인증제도다. 인증 평가는 △개인정보 관리 체계 수립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이용⋅위탁⋅제공 △정보주체 권리 △무결성 △보호 대책 등 50개의 인증 기준 항목에 맞춰 종합적으로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개인정보보호 및 고객 민원 전문가들로 구성된 프라이버시 고객센터를 운영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권리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권리 침해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이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 국내 출시 35주년을 맞아 주연 배우들과의 팬미팅 기념 지하철 광고를 게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하철 광고 캠페인은 최초로 열리는 ‘후뢰시맨’ 한국 팬미팅을 기념하기 위한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다. 팬들의 요청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약 한 달 간 X-PLANET에서 ‘슈퍼 우주검 NFT’ 판매가 진행됐으며, 수익금 전액이 지하철 광고에 사용됐다. 이번 광고는 4월 20일까지 9호선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에 게시된다. 광고 도안 제작에는 후뢰시맨 팬 ‘방구석닌자’가 참여했다. 팬들은 배우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메모지에 작성해 광고에 부착할 수도 있다. 추후 후뢰시맨 배우들도 현장에 직접 방문해 국내 팬들이 준비한 광고 선물에 화답할 예정이다. 지하철 광고 인증 사진을 촬영해 SNS에 게시하면, 공유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 중 30명에게는 팬미팅 행사 당일에 특별한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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