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사전 예약
- 신지게임즈(대표 김민석)는 자사가 개발중인 열혈강호 IP 기반의 신작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S(가제)’의 프로모션 비디오를 28일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IR에 나선다고 밝혔다. 신지게임즈는 넥슨에서 퍼블리싱하여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에 올랐던 ‘열혈강호M’을 개발한 액트파이브 출신들이 설립한 신규 법인이다. 이번에 공개한 열혈강호S(가제)는 화려한 액션과 열혈강호 본연의 서사에 주안점을 둔 액션RPG게임으로,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화려한 도시, 교통의 요지인 안미에서 일어나는 신지와의 전투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2023년을 시작으로 2025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 호요버스(HoYoverse)는 신작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를 오는 7월 4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사전등록자 3,500만 명을 넘어 4,000만 명을 목전에 둔 ‘젠레스 존 제로’는 한국, 일본,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 PlayStation5, PC 및 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에서 동시 출시된다. ‘젠레스 존 제로’는 액션 게임 초보자는 물론 고수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난이도와 콘텐츠 깊이의 균형까지 고루 갖췄으며, 역동적인 전투 시스템이 더욱 눈길을 끈다.
■ 업데이트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지역점령전’에서 이용 가능한 신규 지역 ‘규토지대’와 ‘하론능선’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규토지대’는 점령과정에서 이용자들 간 격렬한 전투가 발생하는 지역으로 이용자는 ‘위황요새’, ‘가우성’ 등 기존 상위 점령지역과 동일한 수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함께 추가된 ‘하론능선’은 9대 문파는 참가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전력이 부족한 이용자들도 점령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그라비티가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신규 서버 ‘코코모 해변’을 28일 오픈한다. 신규 서버 오픈과 함께 신규 직업 ‘닌자’도 공개했다. 닌자는 최강의 암살자로 뛰어난 술법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풍마수리검, 닌도 계열의 무기를 착용할 수 있으며 물리 전투, 마법 전투 스킬을 사용 가능하다.
■ 기타
- 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4월 우수베타게임에 쿡앱스의 ‘자급자족 용사 키우기: idle RPG’(이하 자급자족 용사 키우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자급자족 용사 키우기는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체스트 루트(Chest Root) 장르와 방치형 RPG를 결합한 게임이다. 유저는 직접 무기를 제작해 전투를 진행하는 용사 대장장이의 모험을 체험할 수 있으며, 동료를 모아 다양한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신만의 장비 만들기, 무료 뽑기 시스템 등으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내달 12일(수) 개막하는 2024 LCK 서머 1라운드 통합 로스터를 공개했다. 스프링에서 만족스러운 성적을 내지 못했던 중하위권 팀들은 로스터를 대거 변경하면서 서머를 앞두고 변화를 시도했다. 팀에서 육성하고 있는 팜 시스템에서 콜업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번 서머를 앞두고 진행된 리빌딩 과정에서는 유명 스트리머 출신이 영입되거나 선수들을 지도하던 코치가 선수로 복귀하는 등 특이한 사례가 다수 눈에 띈다.
-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BEMANI 시리즈의 대한민국 공식 대회인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사운드 볼텍스 시즌 2 (BEMANI MASTER KOREA SOUND VOLTEX Season 2 / BMK SDVX S2) 결승’을 성료했다고 발표했다. 4월 27일(토)에 전국 아홉개의 게임장이 참가한 예선전을 통과한 두 팀의 마지막 승부가 펼쳐진 최종 결승에서는 26일(일) PlayX4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우리게임장 2 게임장 대표로 출전한 'STR 팬클럽(스토라 팬클럽)'과 삼보게임랜드 대표로 출전한 'SAMBO(삼보)'가 최종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 K-아케이드 공동관(이하 공동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플레이 엑스포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로, 올해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그간 콘진원은 후원사로 참여했으나 K-아케이드 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동관을 운영했다.
-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을 개최하고 시즌1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리미트 브레이커스’는 ‘파이널판타지14’의 5 대 5 PvP 콘텐츠인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를 통해 진행되는 공식 대회로, 직업별 강렬한 기술인 ‘리미트 브레이크’의 명칭을 활용하여 한계를 초월한 도전을 통해 승리를 쟁취하는 한국 모험가들의 경쟁의 의미가 담았다. 지난해 성공적인 프리시즌을 개최한 바 있으며, 2024년 5월 정규 시즌으로 확대 편성됐다.
- 엔에이치엔 두레이(NHN Dooray!, 대표 백창열, 이하 NHN두레이)는 공공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전문 기업 씨앤에프시스템(대표 박정수)과 공공시장 내 디지털서비스의 이용 확산을 위해 전략적인 파트너십(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 CSAP 표준인증을 받은 양사가 파트너십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메쉬 디자인에 강력한 쿨링팬 구성의 미들타워 PC 케이스 ‘COOLMAX STEADY(이하 쿨맥스 스테디)’의 화이트 색상을 출시했다. 기존 블랙 색상에 이어 깨끗하고 단정한 화이트 색상으로 선보인 쿨맥스 스테디는 시스템 내부의 쾌적한 공기 순환에 초점을 맞췄다. 쿨링에 특화된 전면 메쉬에 전자 회로를 연상시키는 포인트 디자인이 적용됐다. 쿨링팬은 전면 RGB 140mm 팬 3개에 후면 RGB 120mm 팬 1개로 총 4개가 기본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