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쇼케이스, 270레벨까지 초스피드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플스토리M’이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용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M’이 23일 여름을 맞아 ‘2024 여름 쇼케이스, 미드나잇’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성승헌 캐스터의 진행과 함께 김현승 디렉터가 출연했다.

김현승 디렉터는 “오프라인 쇼케이스는 처음이라 많이 긴장했다”며, “행사장을 찾아 주신 용사님들과 온라인으로 시청 중인 용사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의 부제인 미드나이트는 자정이라는 시간대를 기준으로, 하루가 끝나고 새로운 하루가 시작됨을 뜻한다. 같은 의미로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메이플스토리M’이 한 페이지를 끝내고, 새롭게 시작함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온라인으로도 동시 송출된 이번 쇼케이스는 5천 명이 넘는 용사들이 함께 시청했다.

 

■ 더 빠르게 쑥쑥 커라, 성장 개선

200레벨 이후 270레벨까지 필요 경험치가 최대 70% 단축된다. 앞으로 추가되는 상위 콘텐츠를 고려해 고레벨 성장을 돕고, 레벨업에 필요한 시간을 완화할 수 있게 됐다. 이에 함께 경험치 획득량도 최대 400%까지 확장된다.

빠른 성장을 도와줄 신규 경험치 던전, 에르다의 숲이 추가된다. 고레벨 성장 구간을 가속해주는 던전으로서, 경험치 획득에 특화된 던전이다. 23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하며, 기억의 숲을 충전하고 던전에 입장하면 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최대 충전 시간은 90분이다.

200레벨 이하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해 200레벨 달성을 도와줄 ‘메이플M 버닝 플러스’도 진행한다. 3레벨부터 200레벨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서, 신규 생성 캐릭터뿐만 아니라 기존의 생성 캐릭터가 190레벨 이하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버닝 플러스를 진행하는 동안 버닝 캐릭터 성장의 비약도 사용 가능하다.

모두의 성장 지원은 이번에 네 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180레벨까지 보상을 지급해 주는 이벤트로서, 세 번째 시즌은 특정 캐릭터에만 조건이 적용됐지만, 네 번째 시즌은 오랜만에 복귀한 유저들도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 생성 시점과 상관없이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어 신규와 복귀 유저들의 높은 참여가 기대된다. 특히, 180레벨부터 220레벨까지 지원하는 모두의 성장 지원 플러스도 진행되어 꾸준한 성장 지원을 약속했다. 보상으로는 이벤트인 것을 감안해 기간제 아이템과 20강 제한 장비로 압축됐다.

 

■ 용사들의 편의성을 도와줄 개선 사항

여름 업데이트에는 많은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특히, 플레이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반복 플레이에서 오는 불편 해소를 위해 많은 콘텐츠에 개선을 가했다.

우선, 티켓 배수 차감 던전이 확대된다. 엘리트 던전, 네트의 피라미드, 디멘션 인베이드, 이볼빙 시스템이 모두 포함된다. 한 번 입장할 때 티켓을 차감해 참여율을 높이고, 보다 많은 유저들이 보상을 챙기도록 배려했다.

무릉도장도 개선되어, 층 건너뛰기 옵션이 추가되면서 클리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커닝M타워도 개선해 60층까지 층수 증가, 입장 조건 완화, 다음 층 자동 진행 기능 추가 등 편의성 항목에서 많은 부분이 변경됐다.

그밖에 원정대, 루타비스, 보스 클리어 시 일일 콘텐츠 완료가 되어 과제 처리가 한결 수월해졌다. 그리고, 보스 기여도 시스템이 추가된다. 처음 의도와 다르게 보스 플레이가 행해지고 있어, 이를 바로잡는 한편 최소한의 제한 장치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열심히 보스를 때리면 기여도 달성에 문제가 없기에 정상적인 루트로 콘텐츠를 즐기면 보스 기여도를 문제없이 쌓을 수 있다.

필드 파티 옵션이 개선된다. 최소 파티 경험치 획득량을 설정하고, 최대 파티 인원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된다. 착용 장비와 버프에 따라 다양한 옵션값을 설정해 원활한 파티 플레이를 도와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V매트릭스가 개선된다. 강화코어에 필터 검색 기능이 추가되고, V코어 일괄 선택 및 분해가 가능해진다. 그리고, 강화 재료 V코어 일괄 선택 기능도 지원한다.

그리고,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 추가를 비롯해 하이퍼스탯 초기화 재화가 변경된다. 이전까지 초기화를 위해 크리스탈을 사용했는데, 메소로 변경된다. 환생의 불꽃 추가 옵션은 사용량이 떨어진 비선호 옵션 등을 모두 제거하고 실질적으로 전투와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옵션으로 변경된다.

큐브 등급업 확률이 상향된다. 블랙큐브를 사용할 때 올라가는 잠재등급이 2배로 상향 조정되고, 가방 슬롯 개수도 확장된다. 현재 500칸에서 2배 늘어난 천 칸으로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소 보유량도 확장된다. 마지막으로 투명 무기도 추가되면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이어졌다. 해당 사항들은 6월 중에 모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7월 개선사항 및 신규 콘텐츠

7월에는 ‘메이플스토리M’ 최초로 월드 리프 이벤트가 시작된다. 원하는 월드로 캐릭터를 이동하는 이벤트로서 루나와 엘리시움, 유니온 등 6개 지역이 대상 월드로 선정됐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있는 스카이나 월드는 후보에서 제외됐다.

링크 스킬은 UI 편의성 개선, 전수 대기시간 제거, 전수 횟수 제한 기능 추가, 전수 가능 스킬 개수 15개까지 확장 등 대대적인 개선을 거친다. 대신, 하루에 전수할 수 있는 횟수에 제약을 둔다.

7월에 가장 기대되는 신규 콘텐츠로, 고대의 미궁 지역 보스 진 힐라가 등장한다. 진 힐라가 있는 고통의 미궁 지역은 245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현재 최상위 보스로 디자인되었는데, 회복 봉인 기능으로 체력 회복을 억제한다. 전투 시 볼 수 있는 해골 기믹은 기존 보스와 다른 데스 카운트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려주며, 특유의 패턴을 자랑하면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진 힐라에 이어 친위대장 듄켈도 다음 보스로 등록을 마쳤다.

막강한 보스를 공략하기 위해 신규 장비도 모습을 드러냈다. 고통의 근원이 추가되어 칠흑의 보스 세트 옵션이 변경됐다. 그리고, 신규 장비로 아케인셰이드 장비가 추가된다. 200레벨 장비로서, 보스전에서 특수한 효과를 자랑한다.

 

■ 오리지널 스토리, 샤인

‘메이플스토리M’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샤인’이 공개됐다. 독자적인 콘텐츠를 통해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이 확장된다. ‘샤인’은 ‘메이플스토리M’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세계로서, 세계를 위협하는 존재와 이에 대응하는 ‘메이플스토리M’ 영웅들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오는 7월 18일에는 샤인을 기반으로 하는 두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와 오리지널 보스 소식이 함께 공개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일부 공개됐다. 8월에는 보스 연습모드가 추가되고, 10월에는 오리지널 보스를 선보인다. 또한, 겨울에는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레이드 보스 ‘검은 마법사’ 등장을 예고하며 쇼케이스의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