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자사의 대표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 혼자만 레벨업)'의 7월 업데이트를 개발자 노트로 먼저 공개했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7월 10일이다.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은 지난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제 서비스 2개월과 함께 밸런스 수정과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지난 7월 5일,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 관련 커뮤니티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10일 도입될 업데이트 콘텐츠를 먼저 공개했다. 밸런스 수정과 개선 사항 외에도 꾸준히 유저 피드백이 이어졌던 부분들의 변경과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것임을 예고했다.
먼저, 합성 시스템의 변경이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는 다양한 장비와 부가적인 요소들로 주인공인 성진우와 다른 캐릭터들의 성장을 만들어가는 재미를 가지고 있었다. 다만, 합성을 통해 상위등급 룬과 축복의 돌을 획득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온 것이 사실이다.
이에 넷마블은 업데이트의 수정 변경을 통해 합성 확률을 증가하기로 결정했다. 이제 더 수월하게 상위 룬과 축복의 돌 확보가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서, 헌터 기록실이 비밀 서고와 함께 보강된다. 기존의 방식을 떠나 이제 열쇠 하나만으로도 보고 싶은 헌터의 스토리를 모두 볼 수 있고, 나머지 열쇠는 비밀의 서고 플레이에 사용된다.
시작 화면의 변경도 이뤄진다. 이제 주인공 성진우가 아닌 자신이 좋아하는 헌터를 직접 컨트롤하고 로비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 파멸의 권좌 오프닝 스킵 기능, 폐쇄 임무와 인스턴스의 배수 플레이가 두 배로 증가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미리 이벤트를 기다리고 있을 유저들을 위해 10일부터 시작되는 유저 이벤트의 선 예고가 이뤄졌다. 신규 이벤트에는 신규 헌터인 유수현 성장 콘텐츠와 함께 무기 성장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스페셜 스카우드 SSR 확정 기능이 7월 16일부터 적용된다. 스페셜 스카우트 진행 시 일정 횟수 동안 SSR이 2개 등장하지 않는다면 SSR 2개 등장 확률이 올라가고, 최대 10회차에서는 확정적으로 SSR 2개가 등장하는 천장 시스템도 추가됐다.
한편, 넷마블은 '나혼자만 레벨업' 최초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예고했다. 방송은 7월 9일 진행될 예정으로, 진성건 총괄 PD가 나서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앞으로의 개발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