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호요버스 ‘원신’, 성유물 편의성 등 다양한 기능 개선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요버스가 6일 호요랩 개발진 공지를 통해 자사의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의 신규 버전인 5.2 버전에 적용될 변경점에 대해 미리 공개했다.

먼저 더 많은 보물상자 탐색이 가능해진다. 보물찾기 나침반과 신의 눈동자 공명석에 ‘자동 교체’ 기능이 지원된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다른 지역으로 넘어갈 때 자동으로 그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교체된다. 이 기능은 개방된 모든 지역에 적용된다.

다음으로 성유물의 편의성이 개선된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성유물 일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개선이 이뤄지는 것이다. 추천 잠금 프리셋을 통해 별도 조작 없이 자동으로 조건에 맞는 성유물을 잠글 수 있다. 

특히 ‘통용 잠금 프리셋’과 ‘세트 잠금 프리셋’ 기능 등을 지원해 자주 사용되는 용도에 따라 속성이 자동으로 잠금이 이뤄지는 것이다. 게다가 향후 버전 업데이트에 맞춰 자동 조정이 이뤄지는 만큼 추가 조작이 필요없다.

성유물의 별표 표시 기능도 추가된다. 중요한 성유물이 있으면 별표 표시를 할 수 있는데, 그러면 자동 잠금 처리가 되고 동일 조건일 때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성유물 목록에서 우선 표시된다. 또 성유물 획득 페이지에 획득 순서대로 표시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무기 획득 화면의 표시 방식도 개선한다. 간편하게 무기 보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단조와 상점, 기행 화면에서 배낭 안에 있는 해당 무기의 수량과 레벨, 재련 단계 등의 정보가 표시된다.

속세의 주전자 상점 편의성도 높아진다. 전에 획득한 적이 있는 목재 구매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그리고 목재를 얻는데 도움을 주는 간편 아이템인 ‘나무왕의 가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의 15초에서 5초로 줄어든다.

축복 레벨 버프도 상향된다. 5.2 버전부터 축복 레벨에 따른 버프 효과가 100%로 상향되는 것이다. 원소 제한을 받지 않고 버프 효과가 강화되는 만큼, 초청 캐릭터를 더 편성하는 게 유리해진다.

그리고 공연 준비 화면에 캐릭터 및 보스 태그가 추가된다. 그래서 캐릭터를 원소, 전/후방, 공격/지원/생존 등으로 세분화해 볼 수 있게 된다. 또 카테고리별 캐릭터의 숫자도 표시된다. 더불어 조연 라인업 화면에서 친구가 내 캐릭터를 빌린 내역 확인이 가능해지며, 공연 성공 수 결산 화면에서 ‘다음 막으로’ 버튼을 누르면 계속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