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이 오는 20일부터 엑스박스로 플랫폼 확장을 꾀한다.
호요버스는 지난 8일, 5.2 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5.2 버전 '영혼과 불꽃의 두루마리'는 오는 20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원신의 마스코트 페이몬 성우 김가령과 차스카 성우 수현, 올로룬 성우 서정익, 시틀라리 성우 이은조 등 4인이 각자의 게임 캐릭터로 진행을 맡아 귀가 즐거운 방송이었다. 또한, 신규 캐릭터를 비롯해 마신 임무, 시즌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 산 위에 홀로 떠 있는 '꽃깃회'
'꽃깃회'는 산 위에서 활동하는 부족으로, 대부분이 비행과 전투에 특화됐다. 옛날에 꽃깃회는 나타 지역을 순찰하며 지키는 최정예 특수부대였다고 한다. 주기적으로 비행 시험을 열어 가장 빠르고 용맹한 비행 부대원을 모집한다.
꽃깃회를 상징하는 깃룡은 나타의 모든 용 중 가장 고고한 용이다. 활공 시 열소를 이용해 더 높이 상승하거나 일정 거리를 회전 대시할 수 있다. 대시를 홀드하면 가속 활동 상태로 돌입하고, 열소 바람 통로를 이용해 반대쪽 출구까지 빠르게 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깃룡을 부를 때는 호각이나 호루라기 같은 발성 장치를 사용한다.
■ 5성 바람 원소 캐릭터, 차스카
차스카는 틀라로칸의 중재자이자, 수많은 분쟁의 종결자로 불린다. 5성 바람 원소 캐릭터로, 특수 무기 '영혼총'을 사용한다. 그녀는 어렸을 때 자신의 몸을 침식한 심연의 힘으로 인해 싸움을 갈망하는 욕구가 존재한다. 그로 인해 버려지기도 했지만, 깃룡이 그녀를 거두면서 이제 스스로 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
차스카는 다양한 원소 탄환을 발사하거나, 원소 전환을 통해 확산 반응을 발생해 피해를 준다. 또한 영혼총에 탑승해 깃룡처럼 공중을 날아오를 수 있다. ▲그림자 추적탄은 특수한 조준 상태에서 발사하는 최대 6발의 탄환으로, 일부는 파티원의 원소 타입에 따라 원소 전환이 발생한다. ▲영혼 수확탄은 원소 폭발로 발사하는 탄환으로서, 그림자 추적탄과 마찬가지로 파티원의 원소 타입에 따라 원소 전환을 일으킨다.
■ 형형색색의 풍경이 인상적인 '연기 주인'
연기 주인 부족은 꽃깃회에서 멀지 않은 지역에 위치했다. 밤마다 나타 특유의 형광색 풍경이 펼쳐져 볼거리를 자랑하고, 내부에는 영혼 술법에 능한 샤먼도 존재한다. 연기 주인을 상징하는 명룡은 지혜로운 용으로서, 특수한 시각을 사용해 평소에는 볼 수 없는 사물을 감지할 수 있다. 또한, 특수한 그라비티에서 정보를 흡수해 특별한 오브젝트를 생성하기도 한다.
■ 4성 번개 원소 캐릭터, 올로룬
차스카가 꽃깃회를 대표한다면, 연기 주인에는 올로룬이 있다. 4성 번개 원소 캐릭터로서, 번개나 물 원소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서포터다. 뛰어난 공중 이동 능력과 예리한 시력을 가지고 있다. 차지 조준 상태에서는 영역 교감 상태로 진입해 나타의 특수한 그라비티와 문양에 담긴 힘을 추출할 수 있으며, 월드를 탐험할 때는 파티원의 활강 속도를 높여준다.
다양한 방식으로 밤혼을 획득하고, 밤혼을 소모해 ▲밤의 가호 상태에 진입한다. 대기 상태에서도 밤혼 가호 상태가 유지되는데, 초감각이라는 효과를 발동해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또한, 초감각은 대기 상태에서도 발동이 가능하다. ▲원소 폭발은 공격과 지원 능력을 함께 갖췄다. 발동 시 초음파 영안을 소환하는데, 영안은 지속적으로 범위 내 적을 도발해 유인하고 음파까지 발사해 피해를 준다.
■ 금지된 땅, 오치카나타
악룡이 도사리는 고성으로, 나타의 금지된 땅이다. 심연의 침식이 심각해 최근 몇 년간 이곳에 들어간 모험가는 아무도 살아나오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꽃깃회에서도 정기적으로 사람을 보내 이곳에 접근하지 말라고 경고 중이다.
오치카나타를 탐험하려면 터키석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터키석을 함께 데리고 다니면, 오치카나타에 퍼져 있는 심연의 침식을 일부 정화할 수 있다. 또한, 터키석이 가리키는 방향에 있는 비밀 근원 조각을 모으면 터키석의 힘이 더 강해진다. 이곳은 다양한 심연 마물들이 존재하는데, 자신의 형태를 뒤틀어 강력한 적으로 위장해 모험가를 공격해 오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마신 임무 제5장, 막간 모든 불은 하나로
해당 임무에서도 꽃깃회 이야기가 등장한다. 꽃깃회는 전쟁으로 인해 큰 피해를 본 곳으로, 이미 여러 사람들이 방대한 심연의 힘과 접촉해 고통을 받고 있다. 카피타노도 꽃깃회를 도우기 위해 등장하며, 주인공은 카피타노가 밝히지 않으려는 새로운 정보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 이벤트 기원 예고
5.2 버전 상반기 이벤트 기원에서는 차스카와 리니가 확률 업으로 등장한다. 올로룬은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한다. 하반기 이벤트 기원에서는 종려와 느비예트가 복각으로 찾아온다. 무기 이벤트 기원에서는 신규 5성 활, 붉은 깃 별독수리와 나타 신규 4성 무기, 꽃장식 깃(활)과 돌아오는 파도(법구)가 추가된다.
■ 편의성 및 시스템 최적화
편의성 개선 및 시스템 최적화 작업도 진행된다. ▲배낭 화면에서 최근 획득한 5성 성유물을 최근순으로 정렬할 수 있고, 잠금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마음에 드는 성유물을 따로 별표로 표시할 수 있다. ▲합성대 재료 합성, 대장간 단조 우래, 속세의 주전자 가구 제작, 요리 시 애니메이션 연출 시간이 감소한다. ▲속세의 주전자는 종류당 누적하는 씨앗 수량이 늘어나고, 선계 보물 상점에 목재 상품이 추가되어 선계 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 ▲나무왕의 가호 재사용 시간이 5초로 단축되어 목재 수급이 더 빨라진다. ▲보물찾기 나침반 기능이 개선되어 더 많은 보물을 찾을 수 있게 된다.
■ 엑스박스(Xbox) 플랫폼 지원
5.2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이제 원신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엑스박스 플레이 혜택으로 바람의 날개와 엇갈린 운명의 날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게임패스 얼티밋 회원은 추가 선물을 제공받으며, 엑스박스 클라우드로도 원신을 즐길 수 있다.
■ 원신 테마 카페 리뉴얼
이번 테마 주인공 캐릭터는 단죄의 황녀, 피슬로 낙점됐다. 오는 11월 16일, 기존 카페와 같은 위치인 서울 마포구 티바트 타워에서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 테마는 몬드로 관련 소품 시리즈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