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게임과 연계한 차별화된 CSR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 결과 국내외 ESG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업계 가장 높은 수준인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글로벌 평가 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진행한 평가에서도 A등급을 기록, ESG경영 측면에서 국내외 우수성을 두루 입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게임사로서 시행 가능한 다양한 게임 연계형 CSR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게임사로서 게임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2019년부터 시작해 게임 문화 접근이 어려운 지역사회, 장애를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 등에게 게임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식 버스에 4D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4D VR 게임 버스’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해 이들과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지난해부터 국내 최초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실시, 장애인의 게임 문화 향유권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름다운재단,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협력해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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