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사전 예약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21일), 던전 RPG 신작 ‘학원마경(High School Crisis)’을 스팀 플랫폼으로 글로벌 발매한다고 밝혔다. ‘학원마경’은 국내 개발사 피아이소프트가 개발한 게임으로, ‘심볼 인카운터(필드애 배치된 적, NPC와 접촉해 전투/이벤트가 일어나는 방식)’를 던전 RPG 장르에 도입, 보다 다이내믹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게임 전문 개발사 뉴코어 게임즈(대표 이만재)는 금일 오후 4시(한국 시각), 멀티 플랫폼 2.5D 스타일리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데블위딘:삿갓(The Devil Within: Satgat)’을 플레이스테이션5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를 통해 전 세계 정식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데블위딘:삿갓은 주군을 잃고 배신당한 호위무사 ‘김립’이 악귀화된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악의 주축들을 응징하는 처절한 사투를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갑자기 출현한 ‘검은쐐기’의 영향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탐욕의 늪에 빠져 악귀화된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는 21일, 2D 플랫포머 신작 ‘ZXC’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11월 28일(목)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2D 플랫포머 장르를 표방하는 ‘ZXC’는 국내 게임사 JJ게임즈가 개발한 독특한 컨셉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이다. 작은 노트에 어떤 이야기도 담지 않은 채 버림받은 캐릭터(주인공)가 용기를 내고 노트를 벗어나기로 결심하며 나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 업데이트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신규 캐릭터 ‘플로라’를 공개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미실리스 소속 신규 SSR 니케(캐릭터) 플로라는 보랏빛의 청순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지원형으로, 이름에 걸맞게 방주 내 정원에서 꽃을 관리하는 인물이다.
- 아크시스템웍스는 2.5D 대전격투 게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신규 온라인 대전 모드 'TEAM OF 3'가 업데이트되어 플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최대 3대 3으로 6명 동시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한 신규 모드로, 게임 본편을 소지한 플레이어라면 추가 요금 없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모티프(대표 이인)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S급 제독 ‘일리아나 페레오스’를 추가하고 신규 항해사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일리아나 페레오스’는 아테네 항구에서 추방된 뒤 타인의 도움으로 생명의 위기를 넘겨 자신도 남들을 돕기 위해 정의로운 용병단을 조직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전투 특화 제독이며, 회고록 플레이를 통해 전용 장비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나이언틱의 '피크민 블룸'이 연말을 맞이해 방울 장식 데코 피크민을 추가한다.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도전 임무를 클리어할 때마다 솔방울, 방울 장식 데코피크민으로 자라나는 모종, 꽃잎, 또는 기타 아이템들이 포함된 보상이 주어지며, 스테이지 중앙의 빅 플라워가 만개하면 별도의 금모종을 하나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1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일본 유명 IP ‘데이트 어 라이브 V’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데이트 어 라이브’는 2011년 연재를 시작한 유명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로, 세상을 구하기 위한 미션 하에 정령을 반하게 만들어야 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컬래버 정령 ‘야토가미 토카’와 토키사키 쿠루미’ ▲메인 스토리 9장 ‘심연의 기억’을 선보이고, 각종 인게임 아이템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벤트 및 기타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6일까지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성정석(게임 재화) 20개와 한국판 오리지널 개념예장이 증정된다. 또한, 11월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이어지는 특별 연속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접속일에 따라 '영령결정', '1000만 QP'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며, 7일차까지 연속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100%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그인 횟수에 따라 '전승결정' 및 '레어프리즘'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 그라비티가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21일부터 ‘1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모바일과 PC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 MMORPG로, 지난해 12월 국내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00년 전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며 논타겟팅 액션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살려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하며 11월 21일 점검 이후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 플레이스테이션의 올해 가장 큰 할인 행사 중 하나인 플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이 시작된다. 플레이스테이션은 PS5 콘솔부터 플레이스테이션 VR2,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그리고 다양한 게임 타이틀까지 폭넓은 제품군에 대한 할인을 제공한다. 11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되는 리테일 프로모션에서는 PS5 콘솔을 최대 10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최대 37% 할인된다.
- ‘무브인터렉티브’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디지몬 슈퍼럼블’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몬 슈퍼럼블'은 2022년 11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300여 종의 디지몬을 업데이트 해왔다. 이번 이벤트는 2년 동안 '디지몬 슈퍼럼블'를 플레이 해준 디지몬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로 11월 21일부터 '디지몬 슈퍼럼블'과 공식 카페에서 진행된다.
-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결선'이 11월 23일(토), 24일(일) 양일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11월 9일(토) 진행된 결선진출전을 끝으로, 전국결선 진출팀이 최종 확정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종목에서는 국제대학교, 수성대학교, 부산대학교, 신구대학교, 오산대학교, 홍익대학교가, FC 온라인 종목에서는 경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신구대학교, 단국대학교가 각각 출전 자격을 확보했다. 전국결선은 23일(토) 오후 1시부터 LoL 6강과 FC 온라인 4강이 진행되고, 24일(일) 오후 12시부터는 두 종목의 결승전 및 3,4위전 경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PC 게임 배급 타이틀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씨(NC)는 12월 4일 오후 6시까지 퍼플에서 서비스 중인 PC 패키지 게임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할인 프로모션은 한국에서만 진행되며, 자세한 할인 정보는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katsuki Games (대표 이사 Yuki Totsuka)는 TooKyo Games (대표 이사 CEO: Kazutaka Kodaka)와 공동 프로젝트 아래 PC와 스마트폰 게임으로 개발 중인 ‘트라이브 나인’의 한국어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 게임은 이미 발표된 일본어와 영어, 중국어(간체/번체)에 이어 한국어를 추가해 PC와 스마트폰 동시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트라이브 나인'은 수도 없이 죽음을 반복하며 공략법을 찾아 강력한 적과 싸워야 하는 액션 RPG 데스 게임이다. ‘단간론파’ 시리즈 제작진이 세계관의 초기 구성을 담당했으며, 소년과 소녀들의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를 다채로운 아트 스타일로 세밀하게 만들어진 세계 속에서 모험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1일, 파이드픽셀즈(대표 송영진)와 공동 서비스하는 신작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와 인기 IP 카카오프랜즈와 첫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는 총 7종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한다. ‘라이온’, ‘네오’, ‘튜브’, ‘제이지’, ‘어피치’, ‘무지&콘’, ‘프로도’는 각각 다양한 속성과 포지션의 ‘그랑사가 키우기’ 영웅으로 등장해 게임 속에서 활약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