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사전 예약
- 아폴로 테크놀로지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월드 클래스 다크 판타지 MMORPG ‘어비스: 데스티니’를 11월 2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비스: 데스티니’는 출시일을 밝히면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게임 테마곡 ‘Queen of Snow’를 공개했다. 시베리아 ‘눈의 여왕’ 캐릭터의 관점에서 제작된 테마곡으로 제작팀이 약 한 달에 걸쳐 정성 들여 ‘눈의 여왕’을 위해 만든 영어 곡이다. 최근 공개한 월드 소개 영상에서는 세계 각지의 화면을 고퀄리티로 선보이면서 주목받고 있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1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이치)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새로운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Lunatic Lab] 아그네스 타키온’과 ‘[물결 사이의 에메랄드] 사일런스 스즈카’를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 ‘여름의 햇살은, 푸르고 잔잔하게’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로, 여름 합숙을 배경으로 하는 스토리에 어울리는 의상을 선보인다.
-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가 신규 캐릭터 ‘브롤러 주세페(이하 ‘주세페’)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 ‘사G방’에서는 ‘주세페’의 스토리와 스킬 소개를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주세페’는 사촌인 신출의 ‘키아라’와 함께 선구자 ‘케니스’를 호위하는 임무를 맡은 지하연합 소속의 비능력자 캐릭터다. 전직 경찰이자 마피아 출신인 ‘주세페’는 나이프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전투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더티 파이팅’ 스타일의 근거리 서포터다
-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모바일에서 즐기던 게임을 PC에서도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 PC 클라이언트의 사전 체험을 시작한다고 18일(월) 밝혔다.
이용자들은 스토브의 에픽세븐 공식 사이트에서 PC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누구나 PC로 에픽세븐을 플레이할 수 있다. PC 버전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도 모바일과 모든 데이터가 연동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PC와 모바일을 오가며 원하는 환경에서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2’ 시즌3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즌2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인 시즌3를 6일부터 적용,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2’는 일일 이용자의 상승세로 하루 평균 플레이 건수가 대폭 확대된 380여 만 건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개편 전후, 각각 12일 간의 이용자 추이를 비교, 분석한 이번 집계에서 나타난 신규 및 복귀 이용자 50% 증가 지표는 이용자들의 호응과 시즌3의 안착을 의미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글로벌 게임 개발사 빅투라(Victura)가 실제 역사 바탕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식스 데이즈 인 팔루자(Six Days is Fallujah)’의 대규모 업데이트 ‘커맨드 앤 컨트롤’을 공개했다.
‘식스 데이즈 인 팔루자’는 스쿼드 기반의 슈터 게임이자 세계 최초의 다큐멘터리 비디오 게임으로, 1968년 이후 서방군이 싸운 가장 참혹한 전투로 평가받는 제2차 팔루자 전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실제 전쟁에 참전한 해병대원 ‘에디 가르시아’ 병장이 구상했으며, 100명 이상의 미 해병대원, 군인, 이라크군, 이라크 주민 등과 함께 개발해 현실감 있는 플레이를 선사한다.
■ 이벤트 및 행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전주시, 전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등과 협력해 개최한 ‘퓨처 레디 페스타’를 16일 전주공업고등학교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퓨처 레디 페스타는 지역 사회 아동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창작 활동을 제공하고 창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주시는 행사장 대관과 프로그램 운영 등을, 전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참가자 모집과 지역 내 행사 홍보를 지원했다. 행사에는 전주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 120여 명이 참석했다.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의 MMORPG ‘리니지W’가 리부트 월드 ‘해골’의 흥행에 따라 이용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부트 월드 ‘해골’은 리니지W 출시 3주년을 맞이해 이용자의 성장 스트레스와 진입장벽을 낮춰 출시한 신규 월드다. 게임 경제의 기반이 되는 희귀 등급 아이템의 획득 확률과 활용처가 늘어 사냥을 통해 쉽게 성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의 새로운 라이브 이벤트 'Pokémon GO 와일드 에리어: 글로벌’을 오는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Pokémon GO 와일드 에리어’는 ‘Pokémon GO Fest’와 ‘Pokémon GO Tour’의 뒤를 잇는 새로운 이벤트다. 스페셜리서치에서 전기타입 또는 독타입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선택한 타입에 따라 향후 리워드에서 만날 포켓몬과 메달, 보너스 등이 달라진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4'가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디아블로 4'의 최신 확장팩 증오의 그릇의 25% 할인을 포함해 '디아블로 4'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 체험판을 통해 확장팩에서 새롭게 소개한 신규 직업 혼령사를 체험하고 즉시 50레벨부터 플레이 가능한 복귀 환영 부스트를 사용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일본 게임 제작회사 아쿠아플러스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SRPG 고전 명작 ‘칭송받는 자’ 시리즈를 글로벌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18일(월) 밝혔다.
‘칭송받는 자’는 2002년 처음 공개된 이후, 여러 편의 후속작과 에니메이션 등을 선보이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어드벤처 SRPG 장르로 방대한 스토리와 무거운 주제를 다루면서도 밝고 재미있는 일상 에피소드를 통해 유저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스토브는 지난 8월 해당 시리즈의 PC게임 버전을 공식 한글화해 출시한 바 있다.
■ 기타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의 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북미∙유럽 지역에서 10월 플레이스테이션 F2P(Free to Play) 게임 중 최다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PlayStation.Blog)’에 따르면, TL은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EU) 지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게임으로 꼽혔다.
- 드래곤플라이가 지스타 2024에서 '스페셜포스 리마스터'를 최초 공개했다. 부산 벡스코 드래곤플라이 B2B 부스에서 독점으로 선보인 '스페셜포스 리마스터' 버전은 20년 전 FPS 장르를 선도했던 '스페셜포스'의 스피디한 게임플레이에 최신 언리얼 엔진을 통한 혁신적인 그래픽과 현대적 전술 요소를 더해 새로운 시대의 FPS 게임 경험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 스웨덴의 게임 퍼블리셔 로우 퓨리(Raw Fury)는 올해 초 출시돼 게이머들의 찬사를 받은 타이틀 ‘스너프킨: 무민 골짜기의 멜로디’가 18일 유럽 지역에서 실물 패키지 에디션이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한국시간으로 11월 28일 공식 한글화가 추가됨을 알렸다.
무민 시리즈 특유의 분위기를 잘 녹여낸 이 아늑한 어드벤처 게임은 노르웨이의 하이퍼게임즈(Hyper Games)가 개발했으며, 닌텐도 스위치용 실물 패키지는 클리어 리버 게임즈(Clear River Games)를 통해 스탠다드 에디션과 풍성한 구성의 디럭스 에디션 두 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주식회사 포켓몬코리아(이하 포켓몬코리아)는 Creatures Inc.와 주식회사 DeNA가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폰용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지난 30일 출시한 직후 빠른 속도로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 돌파와 함께 곧바로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2위에 올라섰다.
-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은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3기 모집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첫 출발을 알린 ‘컴투스 플레이어’는 컴투스 그룹과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로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컴투스 플레이어’ 13기 모집은 PD(영상 기획 및 촬영)와 디자인(웹툰 등 디자인 콘텐츠 기획)으로 나뉘며, 각 분야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 활용 능력과 소프트웨어 사용 등 관련 역량을 종합 평가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 디지털터치는 Techland에서 개발한 좀비 액션 서바이벌 게임 'Dying Light 2 Stay Human'이 새롭게 출시된 PlayStation5 Pro 하드웨어를 전격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이와 함께 2024년 11월 PlayStation Plus 게임 카탈로그에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18일 덕수궁 정관헌에서 넥슨 게임과 전통공예의 만남을 다룬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 개막식을 진행했다. 넥슨재단은 이날 개막식에서 김범용 유기장의 ‘성스러운 빛’, 김시재 매듭장의 ‘천원지방 매듭 조명’, 김희수 윤도장의 ‘켈트와 고구려 신화를 새긴 윤도’, 김석영 금속공예가의 ‘모닥불 조명과 웰컴 조명’ 등 넥슨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공예품의 전시 해설을 진행했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스튜디오 제로가 제작한 신작 RPG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스토리 트레일러 2'를 새롭게 공개했다고 밝혔다. 본 타이틀은 '페르소나3', '페르소나4', '페르소나5' 크리에이터에 의한 완전 신작 판타지 RPG이다. 당신은 소꿉 친구인 왕자에게 걸린 ‘죽음의 저주’를 풀기 위해 단짝 요정인 ‘갈리카’와 함께 세계를 방랑하는 ‘여행하는 소년’이 되어 왕국에서 일어나는 거대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그 끝에서 기다리고 있는 운명과 마주하게 된다.
- 콘텐츠 서비스 및 컨설팅 전문 기업 굿터치(대표 김원경)는 게임 개발 전문 스튜디오 슈퍼빌런랩스(공동대표 고정환, 이성준)와 글로벌 게임 서비스 분야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굿터치에 따르면 양사는 슈퍼빌런랩스가 올해 7월 글로벌 일부 지역에 선보인 모바일 게임 타이틀 ‘슈퍼빌런 원티드'의 현지화를 위한 협업을 진행한 데 이어 MOU 체결에 따라 향후 슈퍼빌런랩스에서 서비스하는 게임들에 대해 협업 범위를 보다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