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29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가 개발한 신작 방치형 RPG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에 전설 장수 2종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일반 전장이 기존 4800에서 6000 스테이지로 확장되면서 강유의 북벌을 그린 8번째 테마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일일 던전의 금화창고가 250층까지 열렸으며, 사기가 45단계까지 확대됐다.
또한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은 물론, 보다 쉽게 일반 전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기존 전장의 난도를 낮췄다. 이와 함께, 신규 전설 장수 2종 ‘순욱’과 ‘축융부인’가 등장했다. 원작 '삼국블레이드'에서 순욱은 위나라 책사로, 축융부인은 맹획의 아내로 그려졌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백귀야행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기존 그룹 PvE 콘텐츠 ‘백귀야행’을 개인 입장 및 개인 랭킹 시스템으로 변경하고, 클리어 단수와 랭킹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계정당 주간 1회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기존 시스템과 동일하게 정해진 위치에 소환되는 몬스터를 처치하며 제한 시간 내 최대 단수에 도달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전투를 수행해야 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19일까지 ‘백귀야식 기프티콘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뉴얼된 백귀야행에 도전하고 스크린샷으로 이벤트 당첨 코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배달의민족 기프티콘 3만원’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12월 4일까지 ‘추억은 아스를 타고 퀴즈 이벤트’를 통해 매일 하나씩 참여 가능한 퀴즈를 7일 동안 모두 맞힌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MMORPG ‘R2M’에서 첫 시즌제 서버 사전예약 이벤트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내달 5일까지 '영원' 서버 사전예약 및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원' 서버는 R2M이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제 서버로 풍성한 보상 및 혜택을 통해 캐릭터의 빠른 육성과 파밍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 서버 사전예약과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영원 서버 혹은 기존 서버 중 선택하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보상이 주어진다.
R2M은 지난 28일 일부 게임 콘텐츠 및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캐릭터 변장으로 자유로운 익명 전투가 가능한 '베일에 싸인 요새'의 4층이 열렸다. 캐릭터 85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제작 아이템인 '베일에 싸인 요새 4층 통행증'을 통해 새로운 층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이 확장됨에 따라 신규 전설 변신 5종 및 해당 변신이 포함된 신규 변신 도감도 추가됐으며, 새로운 층에서 '전설 변신 카드 조각'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 이벤트 및 기타
- 컴투스(대표 남재관)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와 손을 잡고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으로 오는 12월 15일까지 포켓CU에서 ‘BTS 쿠킹온’ 경품 이벤트를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전국의 CU 점포에서 컬래버레이션 상품 ‘감자구마샌드’와 ‘정통불고기버거’를 선보이며, 해당 기간 상품을 구매하면 게임 쿠폰을 함께 얻을 수 있다. 쿠폰 사용 시 타이니탄 포토카드, 하트 무제한, 타이니탄 타임,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부스터 아이템 등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