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회사 챔피언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크리스마스 테마와 코스튬 등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NPC 효과와 로딩 이미지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모자’ 코스튬을 오는 25일 크리스마스 까지 접속만 해도 받을 수 있고, 크리스 마스 기념 쿠폰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리그 승급전 시스템을 추가하여 특정 리그부터 승급전 가능 점수를 달성하면 승급전 발생 안내와 함께 승급전 기능이 활성화 된다. 승급전에 승리하면 해당 리그의 스타포인트 초기화 점수로 변경되고, 패배 시 스타포인트가 감소하고 다시 리그모드 승리 후 승급전에 도전하게 된다.
■ 이벤트 및 기타
- 티미 스튜디오 그룹 산하 팀 제이드가 델타 포스의 글로벌 오픈 베타 테마곡 티저를 공개했다. 이번 티저에는 세계적인 작곡 듀오 2WEI(Warriors, Still Here, Survivor)의 신곡 ‘파이트(Fight)’ 외에도 플레이어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전면전(Warfare)모드도 일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전면전 모드는 대규모 PvP 전투를 제공하는 델타 포스의 혁신적인 게임 모드로, 플레이어들은 방대한 맵과 다양한 탈것을 통해 지상전, 공중전, 그리고 해상전을 아우르는 전투 시뮬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팀 제이드는 게임 내 맵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플레이어들에게 끊임없이 변화하는 전장을 선사할 예정이다.
- 밸로프(대표 신재명)가 인기 게임 라스트오리진과 소울워커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축제 ‘AGF(Anime×Game Festival) 2024’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AGF 2024’는 애니메이션 및 서브컬처 콘텐츠 팬들을 위한 행사로 애니플러스, 대원미디어, 소니 뮤직, 디앤씨미디어 4개 사가 공동 주최한다.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열린다.
내년 1월 출시 6주년을 맞는 라스트오리진은 ‘오르카 파크’ 콘셉트의 포토존과 인기 일러스트의 시안을 공개 한다. 또한 행사에 처음 참가하는 소울워커도 새로운 굿즈와 추후 출시될 일러스트 시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30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아이돌 프로젝트 ‘엘스타 2 : Dreamy Stage’ 콘서트 상영을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CGV영등포서 치러진 첫 콘서트에는 400여 명이 현장을 방문한 가운데 4년 반 만에 돌아온 ‘엘소드’의 아이돌 프로젝트 ‘엘스타’가 ‘트리니티에이스’, ‘메가 케이크’, ‘메이즈’, ‘얼터 크라운’ 4개 유닛이 컴백곡과 후속곡을 포함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첫 주차 콘서트 상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관객들은 응원봉을 흔들며 ‘엘스타’의 컴백을 반겼고, 포토카드를 교환하고 포토존에서 촬영하는 등 콘서트의 추억을 남겼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의 올 시즌 개막편 영상 ‘야구, 좋아하세요’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온라인영상 단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온라인영상 단편 부문 금상을 수상한 ‘컴프야’ 시리즈의 개막편 영상은 ‘야구, 좋아하세요?’라는 카피 문구와 함께 팬들이 직접 촬영한 팬캠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뜨거운 야구 열정을 담아내 호평받고 있다. 실제로 영상을 감상한 팬들은 ‘영상을 보니 다시 야구가 보고 싶어진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울컥할 수밖에 없다.’ 등의 공감어린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컴프야’ 시리즈 영상은 지난해 야구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에는 금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컴투스는 ‘컴프야’ 브랜딩 차원에서 매년 야구 자체에 초점을 맞춘 영상 시리즈를 선보이며, 전국의 야구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셀프사진관 하루필름과 협업해 콜라보 프레임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콜라보 프레임은 겨울 및 크리스마스 등을 테마로 한 총 3종이며, 쿵야 레스토랑즈 특유의 유머러스함을 엿볼 수 있는게 특징이다. 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4회에 걸쳐 콜라보 프레임을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엠엔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콜라보 프레임 출시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하루필름 촬영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초월의 소환서 조각을 최대 100개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말을 맞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서머너즈 워’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에너지 사용량 달성 미션을 완수하면 마나석과 에너지 등을 지급하고,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초월의 소환서 조각을 제공한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는 오는 5일, 오후 2시 서울 CKL기업지원센터 16층에서 '국내대리인지정제 법률 개정에 따른 게임이용자의 권익보호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개최된 제1회 게임이용자 소통 토론회와 같이 게임 관련 의제에 대한 전문가 발제와 토론 진행 후, 게임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져 이용자의 실질적 권익 증진을 위한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본 행사는 게임이용자 누구나 현장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