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사전예약
- 세시소프트는 200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2012년까지 인기리에 서비스 된 온라인 게임 ‘카르페디엠’의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진행 했다. ‘카르페디엠’의 CBT를 플레이 한 다수의 유저들은 대규모 ‘라이딩 배틀’과 독특한 전투 시스템으로 MMORPG 특유의 재미와, 퍼즐, 차지 포인트 등의 참신하고 다양한 재미를 느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짧은 CBT 기간 동안 충분히 캐릭터를 성장시키지 못한 아쉬움에 정식 출시를 기대하며 게임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 업데이트
- 호요버스(HoYoverse)는 신작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1.4 버전 ‘쏟아지는 별의 폭풍’을 오는 18일 업데이트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대공동 6과의 멤버 ‘호시미 미야비’와 ‘아사바 하루마사’가 신규 에이전트(캐릭터)로 등장하며, 새로운 전투 콘텐츠와 지역 등이 추가된다.
최연소 공허 사냥꾼 호시미 미야비는 S급 서리 속성 이상 에이전트로, 전투 시 빠른 움직임으로 자신의 무기 무쿠로우치·무오를 휘둘러 ‘내리는 서리’를 축적한 다음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해 파멸적인 피해를 주고 우아하게 칼을 거두며 마무리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9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이치)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2.5주년 기념 특별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 이번 특별 방송에는 박가영 아나운서를 비롯해 유명 인플루언서 강퀴, 진수, 김성회가 출연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방송은 총 2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1부에서는 ‘인플루언서 룸 매치’와 2.5주년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인플루언서 룸 매치’에서는 패널들이 이용자들과 직접 승부를 펼치며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였으며, 라이브 방송에서 경기장을 랜덤으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대결하며 흥미를 더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이모탈이 출시 후 지금까지 이어온 2년 반에 걸친 여정을 극도로 고조시킬 디아블로와의 전투를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 ‘산산조각 난 성역(Shattered Sanctuary)’을 공개했다. 12월 13일 적용될 전례 없는 규모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돌아온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에 도전하는 새로운 메인 퀘스트와 사상 최대 규모의 신규 지역, 다양한 게임 종반부 활동 및 시스템이 포함된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4 겨울 쇼케이스 ‘NEXT’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9일 첫 번째 겨울 업데이트로 6차 전직 ‘HEXA스킬’의 3차∙4차 마스터리 코어를 추가한다. 이로써 ‘HEXA스킬’의 4개 마스터리 코어가 모두 게임에 적용되어 보다 강력해진 스킬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제네시스’ 무기 획득에 필요했던 해방 기간을 최소 8개월에서 최소 3개월까지 단축한다.
■ 행사 및 이벤트
-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개최 5회 차를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X 게임 축제 'AGF 2024’가 지난 12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양일간 서브컬처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AGF 2024는 애니플러스, 대원미디어, 소니 뮤직, 디앤씨미디어가 주최하며, 메인 스폰서 ‘명조:워더링 웨이브’를 필두로, ‘스마일게이트’와 ‘메가박스’가 참여해 역대 최대 스폰서로 화제를 모았다. AGF 2024는 행사 기간 양일간 72,081 관람객이 방문, 전년과 비교해 약 10%의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축제임을 입증했다.
- 클로버게임즈는 개발 중인 신작 ‘헤븐헬즈’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AGF 2024’에서 관람객 5000여 명을 맞이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2025년 출시 예정인 신작 ‘헤븐헬즈’는 AGF 2024에 단독 부스로 참여하여 첫 공개했다. 일대일 짝꿍 체험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부스가 화제를 끌었으며, 이틀 만에 관람객 5000여 명이 방문해 준비한 굿즈가 모두 매진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 뉴노멀소프트(대표 박장수)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디펜스 게임 ‘그만쫌쳐들어와’가 제1회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유저 간담회는 이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게임 출시 후 서비스 현황부터 인게임 콘텐츠 주요 수치, 이용자 플레이 동향에 따른 밸런스 계획, 1차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까지 공개하며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의지를 피력했다.
■ 기타
- 플레이온과 워호스 스튜디오가 ‘킹덤 컴: 딜리버런스 II’의 공식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트레일러에서는 혼란하고 잔인한 후기 중세 시대의 사실적인 모습을 담았다. 게임의 주요 캐릭터인 대장장이 아들 ‘헨리’는 부모의 원한을 갚기 위해 도덕성과 정직함이 시험대에 오르는 장대한 여정을 떠난다. 혈연의 원한과 정치적 음모가 얽히는 가운데, 헨리의 선택이 그의 운명을 결정짓게 된다. 게임은 오는 2025년 2월 5일에 출시된다.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qureate 사의 공주 구출 미소녀 어드벤처 시리즈, '프리즌 프린세스'와 '프리즌 프린세스 함정에 빠진 공주들'이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로 정식 한국어화 제작이 결정되었다고 발표하며,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qureate 사의 '프리즌 프린세스' 시리즈는 2020 년 1 월 '프리즌 프린세스'가 출시된 이후, 올해 11 월 그 후속작인 '프리즌 프린세스 함정에 빠진 공주들'까지 공주 구출 미소녀 어드벤처 장르로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타이틀들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에 의해 정식 한국어화 제작이 결정되었다.
- 게임개발 리소스를 취합하여 무료 공유함으로써 중소게임사의 게임개발 보전과 게임개발 효율성 증대 그리고 건전한 게임 생태계 상생 체계를 마련하고자 진행되고 있는 '게임마당'이 리소스 이용 활성화와 개발 동기 부여를 위해 2024년 '게임마당 게임잼'을 처음으로 개최하였다.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분야에서 선발된 36명의 참가자가 ‘이세계(異世界)’를 주제로 팀을 결성하여 온라인 게임 제작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