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방송 금지아냐?”, “역시 브더 계속하길 잘했네”
‘브라운더스트2’가 1.5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파격적인 굿즈가 큰 호응을 얻으며, AGF의 열기를 이어 가는데 성공했다.
네오위즈에서 서비스하고, 겜프스앤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12일 1.5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한국에서 3천 명, 글로벌 전역을 포함해 7천 명 이상이 시청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라이브 방송에는 ‘브라운더스트2’ 김종호 사업실장을 비롯해 이준희 총괄 PD, 서종원 스토리팀장, 한성현 원화팀장이 함께 했다. 총 2부로 진행된 가운데 1부는 업데이트 소개와 굿즈 소개, 1.5주년 기념 OST 공개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어 2부에서는 1.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대만 및 일본 유저들과 함께 하는 소통 방송으로 진행됐다.
1부의 시작을 알린 1.5주년 기념 굿즈 공개는 지난 12월 7일과 8일, 킨텍스에서 개최한 AGF(Anime X Game Festival) 2024에서 공개한 상품들로 채워졌다. ‘브라운더스트2’ 단독 부스로 참가한 네오위즈는 현장에서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마련했으며, 퀄리티 높은 굿즈로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방송에서는 LED 키캡, 스킬 컷신 사각 쿠션, 테피스트리, 뱃지, 포토카드, 장패드, 아크릴 스탠드, 티셔츠 등등 다양한 상품들이 공개됐다. 특히, 굿즈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등신 비율 마우스 패드는 청소년 게임불가 게임답게 높은 수위를 자랑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어 소개한 피규어는 코드네임 S 세헤라자드를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서, 내년 5, 6월에 사전 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 겨울 이벤트팩
2024 겨울 이벤트팩으로 메모리스 엣지를 선보인다. 본격적인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구현했으며, 판도라 시티가 배경이다. 이야기는 모르페아와 로엔의 바니걸 이야기가 중심으로 전개된다.
■ 시즌 이벤트
겨울 시즌 이벤트의 제목은 굿바이 프리덤이다. 2주씩 2번에 걸쳐 총 4주간 진행된다. 기존 시즌 이벤트가 일러스트 노출 빈도가 적다는 의견에 따라 이번 시즌 이벤트는 비주얼 노벨 방식으로 전환됐다.
아울러 물량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개발진도 공감해 과감하게 분량을 2배로 늘렸다. 레비아와 루벤시아가 어떤 과거를 거쳐 메모리스 엣지에 등장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 미니게임, 판도라 이스케이프
판도라 이스케이프는 생존 액션 로그라이크 미니 게임으로서 뱀서류에 가깝다. 한 스테이지의 플레이타임은 5분에서 10분 정도이며, 계속해서 몰려오는 적들을 제거하면서 점점 강해지는 방식이다. 챌린지 모드에서는 최대한 많은 몬스터를 처치해 다른 유저들과 기록을 경쟁하게 된다.
■ 신규 코스튬 4종
시즌 한정 픽업으로 ▲셀러브리티 바니 로엔이 제공된다. 또한, ▲오버히트 레비아를 선보이고, ▲데이드림바니 모르페아는 인기 투표로 제공되는 만큼 무료로 6장을 제공해 풀돌파가 가능하다. 마지막 코스튬은 ▲와일드독 루벤시아로서, 이들 외에 추가로 로엔의 언니가 신규 NPC가 새롭게 등장한다.
■ 신규 콘텐츠, 글루피 다이너
글루피 다이너는 식당 경영 콘텐츠이자 캐릭터들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우선, 식당 파트는 재화를 사용해 식당에 잠겨진 시설을 열고 아르바이트 캐릭터를 투입해 식당을 운영하게 된다. 식당을 운영하면서 받는 정산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정산 보상은 최대 25시간까지 쌓을 수 있어 방치형 게임의 느낌도 받을 수 있다. 최종 레벨까지 도달하는 데 약 100일 전후가 소요된다.
글루피 다이너는 보유한 코스튬 중 일부가 방문하는 특별한 손님 방문 콘텐츠와 연계된다. 손님은 단골과 인연 손님으로 구분된다. 손님에 따라 단골 노트에서 다이아를 획득하며, 인연 손님은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식당에 방문하는데 대화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때 비주얼 노벨의 일러스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1인칭으로 인연 손님과 대화를 이어간다. 대화가 끝나면 연락처를 획득해 글루톡 메신저로 인연을 이어 나가게 된다.
특히, 손님과의 이벤트가 일어나는 1인칭 시점은 ‘브라운더스트2’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시스템이다. 글루피 다이너에서 유저는 마스터라는 자아로 활동하며, 인연 손님은 평행 세계 콘셉트로 다른 코스튬으로 구성됐다. 아쉽게도 업데이트 일정으로 인해 더빙은 제외됐으며,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특별 상호 작용 콘텐츠는 글루톡을 통해 인연을 맺은 손님과 함께 하는 만남 이벤트다. 만남 이벤트는 하루에 최대 3번까지 가능하며, 진행 후 호감도가 1씩 올라간다. 호감도는 최대 10까지 올릴 수 있으며, 호감도를 최대치까지 올리면 폰 화면에 등록할 수 있는 특별 상호 작용 연출을 획득할 수 있다. 상호 작용 연출에서는 카메라 온/오프를 비롯해 다양한 터치 기능을 지원한다.
■ 기타 업데이트 소식
캐릭터팩 1부터 5까지 일본어 풀더빙이 적용되며, 기존 스토리도 일부 수정된다. 몰입을 깨는 억지스러운 스토리가 대상으로서, 근본 없는 대사와 행동이 이번 작업을 통해 수정된다.
캐릭터 밸런스 조정은 총 12종이 포함되며, 상향 조정된다. 기존 역할은 그대로 수행하고, 오래된 코스튬이 주요 대상으로 성능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진행된다. 또한, 기본 코스튬의 스킬 컷신도 수정되는데 대상은 에레니르, 레비아, 루벤시아, 유미다. 그 외에 기존 코스튬 컷 신도 수정될 예정이다.
■ 1.5주년 기념 OST 공개
1.5주년 기념 OST곡인 ‘클로즈드 서킷’은 겨울 이벤트팩인 메모리스 엣지에 걸맞은 곡으로서,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강조한 곡이다. 일렉트로 팝 장르이며, 나이트메어 윈터에 이어 임수미가 보컬을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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