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1주년 앞둔 소통으로 유저 반응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베다의 기사들’이 다수의 신규 영웅 및 콘텐츠 추가, 기능 개선을 통해 재도약을 노린다.

하이브IM은 13일 ‘별이되어라2’ 타운홀 미팅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게임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생방송 소통 행사다. 여기에는 플린트 김영모 대표 겸 디렉터가 참여해 향후 로드맵을 발표했다.

먼저 업데이트 로드맵에 대해 공개했다. 1주년이 되는 3월 27일까지의 로드맵이다. 12월 26일에는 신규 5성 영웅인 불속성 힐러 생명의 불꽃 아나이스 라이언그레이가 추가된다. 딜이 잘 나오고 상처 치유 기능이 있는 만큼 많은 곳에서 쓰이게 될 예정이다.

그리고 악몽 콘텐츠를 20단계까지 늘린 ‘검은 심연의 악몽’이 추가된다. 이곳에서는 여신의 방어구와 신화급 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아레나 서바이벌 맵 2종도 추가되어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1월 23일에는 신규 5성 영웅인 번개 속성 탱커 순정의 서약 아모르 러브레이스가 추가된다. 대미지를 한 번에 받는 게 아닌 꾸준히 반영되는 스타일이며, 충분한 성능을 갖춰 나올 예정이다.

그리고 모든 인연 단계를 완료한 4성 기사와 무기를 5성으로 승급할 수 있게 되는데, 특히 올릭과 레온, 라니, 얀코 등 스토리에서 비중이 큰 캐릭터가 상향될 예정이다. 또한 2주간 8개 속성을 요일별로 공략해 주간 통계로 경쟁하는 콘텐츠인 월드 보스가 추가된다. 그리고 무기 형상 변화도 지원된다.

2월 27일에는 신규 5성 영웅인 물 속성 딜러 심연의 파도 아샤가 추가된다. 아나의 그림자라는 5인조 병사의 리더로, 소형활을 쓰지만 근접과 원거리를 동시에 커버가 가능하다. 

그리고 특별 임무를 완료한 모든 5성 영웅이 신화급으로 승급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5성 무기가 특별 재화를 사용해 신화급으로 승급이 가능해진다.

3월 27일에는 신규 5성 영웅으로 빛/번개 듀얼 속성 딜러인 지옥의 천사 화이트헬이 추가된다. 그리고 1주년 스페셜 던전도 추가된다. 화이트헬 등장 전 프롤로그 개념의 미니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최종 보스로 화이트헬이 등장한다. 클리어를 하면 화이트헬을 얻을 수 있다.

그 외 개선사항으로는 영웅의 신발 최대 보유 개수가 99개로 늘어나고, 신발 충전을 개선해 여정의 걸음으로 한 번에 충전하는 최대 개수를 기존의 5개에서 99개로 늘린다. 또 루비나 별석으로 한 번에 여러 번 충전하도록 개선되며, 신발 초과 충전 시스템도 추가된다.

그리고 모험안내서에 제작/상점 항목이 추가되며, 유물 세팅 편의를 위해 추천 기능을 도입하고 자동 장착 기능을 개선한다. 또 전투 결과 화면에서 딜과 피해량, 회복량 등 상세 전투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바뀐다.

디에리의 회화도 개선되어 소탕 기능이 들어가고 부활 기능도 추가된다. 고대 황금 도시도 소탕 기능을 지원하며, 훈련장의 모바일 인터페이스도 개선한다. 

이후에는 디렉터에게 전하는 유저들의 질문이 진행됐다. 업데이트 주기가 길고 공지가 늦다는 지적에 김 디렉터는 “패치 전까지 빡빡하게 진행된다. 향후 라이트하게 자주 알려주겠다”고 밝혔고, RPG 요소를 추가해달라는 요구에는 “파티 플레이 콘텐츠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즌2 스토리 분량이 적다는 지적에는 계속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전작의 5대 위상은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엘로사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올 예정이며, 기존 비키니 복장의 노출도를 줄이는 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비키의 밸런스 조정은 없으며, 다른 캐릭터의 밸런스를 맞출 예정이다.

그리고 지난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상시 픽업이 12월 업데이트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른바 ‘픽뚫’도 기존 영웅만 남겨둘 예정이다. 디에리의 회화는 업데이트 때마다 이전의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낮출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 디렉터는 "서툴고 잘못된 시간도 있었지만 좋게 봐주시고 즐겨주신 분들은 정말 사랑하시는 분이다. 정말 감사드린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향후 더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