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미라마부터 PNC까지 에스파로 채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의 인기 글로벌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에 대형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인기 아이돌 '에스파'와의 협업이 결정된 것으로, 인게임 콘텐츠는 물론 e스포츠 콜라보까지 예고되면서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그동안 꾸준히 유명 IP와의 콜라보를 진행해 왔다. 아이돌, 차량 브랜드들과의 접점을 만들면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줬으며 특히 단순 캐릭터 출시가 아닌 기한 한정 맵 콘텐츠 변화 등을 선보여 유저들에게 기존과는 다른 재미를 안겨주기 위해 노력했다.

여름 시즌의 '배틀그라운드' 신규 콜라보는 인기 아이돌 그룹 '에스파'와 함께하는 콘텐츠로 채워질 예정이다. 지난 로드맵 발표 당시 일부 내용들이 유출되면서 루머와 함께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아졌고, 크래프톤은 티저 이미지와 영상 등으로 에스파와 콜라보를 공식화했다.

'배틀그라운드'의 에스파 콜라보 콘텐츠 공개는 총 4단계에 걸쳐 진행할 것임을 알렸다. 7월 3일에는 본 티저 영상을, 7월 5일에는 음원 티저가 선보일 예정으로, 7월 9일에는 메인 필름 공개와 7월 15일에는 영상 풀 버전 공개 및 정식 음원이 등장할 예정이다.

7월 3일 저녁 공개된 첫 영상에서는 다음주 게임내 선보여질 대략적인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에스파 멤버들은 미라마 맵의 미라도 차량을 배경으로 콜라보로 적용될 총기와 캐릭터 스킨, 장구류 아이템을 사용하는 모습들이 그려졌다. 또한 인게임 치료 아이템인 에너지 드링크가 에스파 버전으로 꾸며질 것을 예고했다.

티저 영상을 종합해 보면 미니-14와 M249, M416, AKM의 무기 스킨과 에스파 가방 스킨 및 헬멧 스킨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각 멤버별 캐릭터 외형과 낙하산 스킨 및 의상 스킨과 일부 장구류 스킨까지 더해 역대급 콘텐츠 볼륨으로 콜라보 콘텐츠가 진행될 것임을 예상해 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7월 말 개최를 알린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국가대항전인 '펍지 네이션스 컵(PNC) 관련 콘텐츠에서도 에스파와의 협업이 예고돼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PNC 로고와 함께 추가적인 콘텐츠 공개를 암시하는 쿠키 영상도 더해지면서 이를 두고 많은 유저들의 분석이 뒤따랐다.

PNC는 오는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24개국의 대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하나의 우승컵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2023년과 2024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대한민국은 대회 3연패를 목표로 새로운 로스터와 함께 경기에 나선다.

'배틀그라운드'의 에스파 콜라보는 오는 7월 9일 PC부터 적용될 계획이다. 이어 콘솔 버전은 7월 17일로 예정됐다. 이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들과 획득 방식은 업데이트 직전 패치 노트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