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게임뉴스] 로드 오브 히어로즈, 금지된 탑 업데이트 외 주요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작 출시 및 사전 예약

- 종합 콘텐츠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가 빌리프랩(대표 김태호)과 함께 글로벌 K-POP 아티스트 엔하이픈 IP를 기반으로 한 시네마틱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엔하이픈 월드 : 이터널모먼트> (<ENHYPEN WORLD : Eternal Moment>)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미니 6집 ‘DESIRE : UNLEASH’로 컴백한 엔하이픈은 글로벌 차트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보이며 K-POP 탑티어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막강한 그룹 아이덴티티를 지닌 엔하이픈과 K-POP 게임 분야에서 독보적 성과를 쌓아온 테이크원컴퍼니의 만남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World of Warcraft: Mists of Pandaria Classic, 이하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이 7월 22일(한국 시간 기준) 전 세계 동시 출시됐다.

세계의 분리 이전부터 줄곧 숨겨져 있었던 고대 왕국 판다리아를 탐험하며, 너무 늦기 전에 잊힌 금고의 심장부에서 방대한 보물을 손에 넣고, 오랜 세월 파묻혀 있던 악으로부터 판다리아를 수호해야 한다. 신규 클래식 확장팩에서는 새로운 지역과 던전, 공격대를 즐기고 플레이어 간 전투(PvP)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판다리아의 불가사의에 깊이 뛰어들 수 있다.

- 스퀘어에닉스(대표 키류 타카시)는 Steam 버전 머더 미스터리 액션 게임 'KILLER INN'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Steam Playtest)를 2025년 7월 26일(토) 07:00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7월 29일 종료된다. 

 

■ 업데이트

- 클로버게임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여름을 맞이해 신규 스토리 ‘금지된 탑’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지된 탑’은 유저들이 기다려온 ‘동방’ 대륙 여정의 서막을 여는 이야기로, 총 3개 챕터로 구성된다. 해당 콘텐츠는 ‘원정대’ 편성 후에 진입할 수 있으며, 최대 30명의 영웅을 등록할 수 있다. 편성된 원정대는 귀환 전까지 변경이 불가능해, 보다 전략적인 운영이 요구된다.

여름 한정 이벤트 ‘여름맞이 보물찾기’도 8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여름 추억 만들기’에서 전용 재화 ‘여름 탐색권’을 수집해 이벤트 스토리를 감상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부산 해운대 핫플레이스인 ‘클럽디 오아시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부산 해운대 엘시티에 위치한 ‘클럽디 오아시스’ 3층에 ‘고양이와 스프’ 굿즈샵을 오픈한다. 게임 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비치타월’, ‘에코백’ 등 10여 종의 굿즈 상품을 판매한다.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캐릭터 키트’와 ‘피규어 입욕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 이벤트 및 기타

-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설계된 고성능 블록체인 솜니아(Somnia)는 옵티 게임즈(Opti Games)의 4대4 스포츠 격투 게임 ‘스파크볼(Sparkball)’을 생태계에 새롭게 맞이했다고 22일 밝혔다.

2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와 얼리 액세스 성공을 바탕으로 ‘스파크볼’은 솜니아의 레이어 1 블록체인 위에서 새로운 차원의 실시간 게임 플레이를 선보인다. Riot, Blizzard, EA 출신의 개발진이 만든 이 게임은 MOBA 장르 특유의 전략적 정밀함과 Rocket League, FIFA 같은 스포츠 게임의 에너지 넘치는 속도감을 절묘하게 결합했다. 솜니아 플랫폼에서는 베팅 기능, AI 대 AI 매치업, 상금 기반 토너먼트 등 더욱 정교한 온체인 통합 기능을 스파크볼에 구현할 수 있다.

- 브레드이발소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시즌4가 넷플릭스 글로벌 키즈 TV 부문 TOP10에 진입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지난 7월 12일 넷플릭스를 통해 시즌4를 공개한 ‘브레드이발소’는 공개 직후 글로벌 키즈 콘텐츠 부문에서 빠르게 순위를 끌어올리며, 북미·유럽·아시아 전역에서 TOP10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7월 14일 기준, 넷플릭스 집계에 따르면 ‘브레드이발소 시즌4’는 ▲미국 4위 ▲영국 4위 ▲캐나다 3위 ▲호주 5위 ▲아일랜드 4위 ▲싱가포르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영어권 국가를 중심으로 한 고른 인기와 더불어,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5~7위권에 올라 글로벌 흥행력을 입증했다.

-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출시 예정 신작 MMORPG <뱀피르>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커스터마이징’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세계관에 특화된 기능을 다채롭게 제공하는 <뱀피르>의 커스터마이징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이용자들은 체형, 피부 톤, 눈동자, 문신, 혈흔의 흔적이 남은 상처 등을 활용해 ‘나만의 뱀파이어’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트렌디한 스타일부터 중세 고딕풍에 이르는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키, 가슴, 허리, 골반, 다리 길이 등 세밀한 체형 조절을 통해 남녀 모두 매력적인 외형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고퀄리티의 커스터마이징은 단순한 외형 설정을 넘어, 게임의 몰입감과 스토리텔링의 일부로 작동할 예정이다.

- 해피툭(대표 양민영)는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대만 현지에서 개최되는 ‘제 24회 2025 만화 박람회’에 자사의 대표 액션 MORPG 클로저스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만 만화 박람회는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진행되는 대만 최대 규모의 행사로, 2024년에는 약 64만명의 관람객을 동반한 인기 박람회이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지난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일본 교토 미야코멧세에서 열린 ‘비트서밋 2025(BitSummit 2025)’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여 K-인디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비트서밋은 매년 일본 교토에서 개최되는 인디게임 전문 전시로, 세계 각국의 개발자와 퍼블리셔, 일반 관람객 등이 참여하는 국제 행사다. 이번 한국공동관에는 ‘게임기획 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된 ▲인다이렉트샤인(HARMA) ▲팀 테트라포드(스테퍼레트로) ▲스튜디오브라키오(모듈버서크) ▲디멘션뷰(디멘션어센트) ▲키위사우루스(파멸의오타쿠) ▲스튜디오비비비(모노웨이브) 등 총 6개 우수 인디게임 개발사가 참가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