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소식
- 판 스튜디오(PAN STUDIO)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다차원 액션 x 듀얼 판타지’ RPG ‘듀엣 나이트 어비스(Duet Night Abyss)'는 오는 8월 26일 ‘정식 출시 확정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최초로 글로벌 동시 출시 일정이 공개되며, 런칭 버전 관련 주요 최적화 정보와 신규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르게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두 명의 주인공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듀얼 판타지 서사와 다차원 전투 시스템을 결합한 액션 RPG다. 이용자는 근접과 원거리 무기를 자유롭게 전환하며 입체적인 전장에서 전투의 쾌감을 만끽할 수 있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께 다양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일본의 게임 제작사 ‘네오스’와 협력해 Nintendo Switch(이하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웨어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및 ‘짱구는 못말려! 『탄광마을의 흰둥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탄광마을의 흰둥이』 2in1 팩’(이하 본 게임)을 2025년 11월 27일 아시아 지역(한국,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에 수량 한정 발매한다.
- 캡클라우드(대표 CHOI ERIC SEUNG)가 자사의 신작 모바일 전략 RPG ‘‘얼큰삼국’을 8월 22일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얼큰삼국’은 방대한 삼국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RPG로, 실시간 국가전, 도시 점령, 광산 채굴, 군단 협력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10인 보드 기반 전투 시스템과 국가 통일 시스템을 통해 치열한 전략 싸움과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장수 수집과 배치를 통한 전략적 전투 운영이 핵심 재미 요소다.
■ 업데이트
- 호요버스(HoYoverse)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에 2.2 버전 ‘그 좋은 밤에 쉬이 들어가지 마오’를 오는 9월 4일 업데이트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2.2 버전에서는 앞서 칭송회의 음모를 저지한 방위군이 잔당 소탕을 위해 오볼로스 소대를 혼란의 소용돌이 속으로 파견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방위군 작전으로 와이페이 반도의 권력 다툼은 절정으로 치닫게 되고, 숨겨진 진실이 밝혀지는 한편 방위군 정예 부대 주요 멤버 ‘시드’의 미스터리한 과거와 내면의 이야기 등 오볼로스 소대의 과거도 공개된다. 또한 오볼로스 소대의 기계 공학 천재 소녀 ‘시드’와 대장 ‘오피 & ‘도깨비불’’이 새로운 S급 에이전트로 등장한다.
- 주식회사 포켓몬(대표이사 이시하라 츠네카즈)은 Creatures Inc.와 주식회사 DeNA가 공동 개발한 스마트폰용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의 신규 테마 확장팩 ‘미지의 수역’을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미지의 수역’은 「포켓몬스터 금·은」에 등장하는 전설의 포켓몬 라이코, 앤테이, 스이쿤 등을 포함해 성도지방과 일부 호연지방 포켓몬이 테마로 구성된 확장팩으로 기존 시리즈와 다른 분위기의 카드 일러스트가 수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확장팩에는 ▲라이코 ex ▲앤테이 ex ▲스이쿤 ex ▲밀로틱 ▲라티아스 ▲라티오스 등 다양한 카드가 포함되어 새로운 전략 구성이 가능하다.
■ 이벤트 및 기타
-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구자춘)와 함께 차세대 게임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과정 ‘컴투스 SAY(Com2uS SKKU Academy for Youth)’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 SAY’는 고용노동부의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이다. 컴투스SAY 1기는 지난 2월 26일 시작해 8월 22일 수료식을 끝으로 모든 과정을 마쳤다. 총 29명의 교육생 중 25명이 과정을 이수하며 86%의 높은 수료율을 기록했다. 1기의 성공적인 결과와 높은 교육 만족도에 힘입어 2기 교육생 모집도 관심을 끌고 있다. 커리큘럼은 생성형 AI, Unity3D, Photon, MongoDB 등 게임 산업의 최신 기술 중심으로 구성되며, 컴투스 그룹의 현업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 e스포츠 팀 DRX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Esports World Cup (EWC) 2025 클럽 챔피언십에서 최종 Top 10에 오르며 세계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세계 약 200개 이상의 팀이 참가했으며, 종목별 성적을 합산해 클럽의 종합 순위가 결정됐다. DRX는 이번 대회에서 Tekken 8, Street Fighter 6, PUBG Mobile, VALORANT 4개 종목에 참가해 두각을 나타냈다. 그 결과 종목별 성과를 합산한 클럽 포인트 1,550점을 기록하며 최종 10위에 올라, 다종목 기반의 종합 경쟁력을 입증했다.
-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자사가 후원하고 제타크리에이티브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 공식 e스포츠 대회인 ‘Shadowverse Korea Open 2025 Season 1(이하 SKO 2025 시즌 1)’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SKO 2025 시즌 1’에서는 뛰어난 실력을 갖춘 선수들의 명승부 끝에 ‘사가’ 선수가 7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의 초대 한국 지역 최강자로 등극하며, SKO 대회 최초 2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우승자와 준우승자는 오는 11월에 개최 예정인 ‘SKO 2025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며, 일본에서 열리는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2025’에 한국 대표 선수 출전 권리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
- 쿠카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출시 4.5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커피차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 도심 주요 거점에서 유저와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였다. 커피차는 8월 23일 홍대입구역 2번 출구, 24일 광화문 서울신문사 앞 광장에서 운영되었으며, 현장을 찾은 유저와 시민들에게 무료 음료와 기념품을 제공했다. 특히 유저 투표로 선정된 ‘유비-청포도 에이드’, ‘조조-레몬 에이드’를 비롯해 커스텀 쿠키와 4.5주년 기프트 코드가 포함된 한정판 포스터가 높은 인기를 끌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