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컴투스 [SWC 2025] 유럽의 RAXXAZ, 실수 이겨내며 결승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의 주관으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최강 e스포츠 선수를 가리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 2025)' 월드 파이널 경기가 11월 1일 오후 프랑스 파리에서 열렸다. 4강 2경기는 유럽 선수들간의 경기로 진행되면서 눈길을 모았다. 

GUTSTHEBERSERK는 디펜딩 챔피언 KELIANBAO와 중국 1시드 KANGJING을 누르고 이변을 일으키며 4강에 올라섰다. RAXXAZ는 유럽 지역컵 1번시드로 8강 2라운드부터 경기를 시작했으며, 아메리카의 ZEZAS를 물리치고 상위 라운드 오르며 결승행을 위한 경기에 나섰다. 

1세트는 유지력 중심의 두 선수 픽이 나오면서 경기는 쉽게 결판 나지 않았다. 디버프 싸움 속에서 GUTSTHEBERSERK는 물 속성 중심의 덱을 선보였지만, RAXXAZ가 풍 속성 대응으로 나서면서 결국 승리까지 가져가는 그림을 선보였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RAXXAZ의 치명적인 밴픽 실수가 나오면서 위기에 몰렸다. 마지막 픽을 고르지 못하면서 물덱 대응책 마련이 미흡해졌고, 반대로 GUTSTHEBERSERK는 다시 물덱으로 시작부터 승기를 잡았다. 결국 유지력을 바탕으로 경기를 끌고간 GUTSTHEBERSERK가 2세트를 승리하면서 세트 스코어는 1:1이 됐다.

3세트 역시 앞선 경기와 비슷한 양상으로 이어졌다. GUTSTHEBERSERK는 풍데빌메이든으로 시작부터 상대에게 디버프를 안기면서 승기를 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RAXXAZ의 불인드라, 풍노라바 조합은 강력했다. 연달아 광역 공격이 효과적으로 먹히면서 승부는 빠르게 기울었고, RAXXAZ의 완승이 이어졌다.

4세트에서는 시작부터 RAXXAZ의 광역 도발이 먹히면서 유리하게 흘러갔다. GUTSTHEBERSERK는 뒤늦게 대응에 나섰지만 별다른 활약없이 풍오라클을 잃고 이어진 대치에서 최선을 다했으나 결국 풍고죠의 방어에 막히면서 경기를 내줄 수 밖에 없었다.

모든 경기가 종료된 결과 유럽 지역컵 1위의 RAXXAZ가 GUTSTHEBERSERK를 3:1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 상대는 아시아퍼시픽의 1시드 PU로, 두 선수는 7전 4선승 대결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