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게임뉴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신캐 트리니티 추가 외 주요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작 및 사전 예약

- 세시소프트는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해, 인기리에 서비스 되었던 온라인 게임 ‘엘리트 로드 오브 얼라이언스(이하 엘로아)’의 서비스 재개를 발표하고,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클로즈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19일부터 진행되는 ‘엘로아’의 CBT 참가 모집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시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이번 CBT는 11월 26일부터 11월 2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엘로아’는 3단 전투 태세 변환이라는 독특한 전투 방식과 판타지 세계관에 기반한 다채로운 필드에서의 모험 외에 수동 전투를 활용한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게임이다.

 

■ 업데이트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2(Overwatch 2)가 45번째 신규 영웅 ‘벤데타(Vendetta)’를 공개했다.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신규 영웅 트레일러를 통해, 빼앗긴 미래를 무기로 바꾼 이탈리아 출신 영웅인 벤데타의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유산을 빼앗기고 버림받은 벤데타는 ‘라 루파(La Lupa, 늑대)’로 불리며 콜로세오의 잔혹한 투기장 세계에서 전설로 떠올랐고, 승리할 때마다 그녀의 영향력도 커져만 갔다. 하지만 투기장 너머에서는 벤데타의 과거에 대한 소문이 퍼지며, 초대 오버워치와 탈론간의 갈등이 벤데타의 유산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역사를 암시한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펫 ‘궁수자리’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궁수자리’ 펫은 11월을 상징하는 별자리 콘셉트를 반인반마 형태로 재해석해 제작된 콘텐츠로, 이동속도를 중심으로 능력치가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기동력을 중시하는 용병과 조합 시 전투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글로벌 콘텐츠 ‘권능의 신전’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권능의 신전’은 국내 및 글로벌 서버의 길드가 함께 참여하는 시즌제 RvR(지역 대 지역) 전장으로, 5개 길드가 매칭되어 각자의 거점을 방어하고 점수를 경쟁하는 구조다. 지정된 시간 내 거점이 파괴되지 않으면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전장 내 오브젝트 점령, 몬스터 활용 등 다양한 전략 요소가 승부를 가른다. 전투를 통해 ‘킬’·‘어시스트’·‘거점 파괴’ 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주요 보상으로는 신규 초승돌 ‘다홍 초승돌’이 제공된다.

-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넷마블몬스터 개발)>에 ‘올림포스의 불멸자들’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풍성한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이벤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마블 코믹스 속 그리스 신들을 메인 테마로 한 ‘올림포스의 불멸자들’ 업데이트를 통해 ‘헤라클레스 - 모던’, ‘하데스 (플루토) - 모던’, ‘제우스 - 모던’, ‘아테나 - 인크레더블 헤라클레스’, ‘비너스 (아프로디테) - 인크레더블 헤라클레스’ 등 신규 영웅 5종을 공개했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글로벌 방치형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에 신규 소환수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전드 등급 소환수 어둠 속성 발키리 ‘트리니티’가 등장한다. ‘트리니티’는 근거리형 소환수 타입으로, 치명타 공격 시 근거리형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적이 보유한 약화 효과 개수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군의 전투 흐름을 조율하는 다양한 능력도 함께 갖추고 있으며, 오는 12월 3일까지 픽업 소환을 통해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성장 콘텐츠 ‘마법진’도 추가됐다. 전투에서 다양한 마법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벤트 및 정복의 땅에서 얻은 재료로 ‘애장품’으로 모아 제작할 수 있다. 활성화된 마법진은 적에게 번개를 내려치거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마법을 발동할 수 있다. 

-CCP 게임즈가 대표 SF MMO 이브 온라인의 차기 확장팩 카탈리스트를 정식 출시했다. 광업은 20년 넘게 이브 온라인의 플레이어 중심 경제를 움직여온 핵심 기반이며, 모든 함선·거래·전쟁의 시작점이다. 이번 확장팩은 채굴, 탐사, 항법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변화를 도입하며, 지금까지 중 가장 접근성이 높은 이브 온라인 확장팩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이브 온라인 총괄 프로듀서 스노리 아르나손은 “우리의 목표는 캡슐리어들이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창조하고 실험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카탈리스트는 바로 그 목적을 위해 설계된 확장팩이다. 이브 온라인 역사상 가장 친숙하고 따뜻하게 다가오는 확장팩 중 하나일 것이다.”라며, “이번 신규 에픽 아크를 통해 누구나 마이닝의 기초를 배울 수 있다. 신입 파일럿은 물론 복귀 유저까지, 모두가 자연스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라고 밝혔다.

 

■ 이벤트 및 기타

-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은 오는 12월 14일(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2025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일반부 결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 이어진 청소년부, 대학생부, 직장인부 시리즈의 열기를 이어받아,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연말 결승 무대로 마련됐다. RTS(실시간 전략)장르인 리그 오브 레전드, FPS(1인칭 슈팅게임)장르인 오버워치2, AR(체감형 증강현실)장르 디딤 등 세 종목으로 진행되며, 각 종목별 아마추어 최강자를 가린다.

- 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는 지난 9월 발표한 연령별 채팅 기능을 단계적으로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로 로블록스는 소통 방식에 있어 연령 인증을 필수화한 최초의 온라인 게임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되어 이용자 안정성 측면에서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로블록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간 채팅을 동일 연령대 또는 유사 연령대에 한해 허용한다. 이에 따라 모든 이용자는 채팅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있어 연령 확인(age estimation) 절차를 자발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오는 12월 첫 주부터 호주, 뉴질랜드, 네덜란드를 포함한 일부 시장에서 연령 확인 기능이 필수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며, 이후 2026년 1월 초부터는 채팅 기능을 지원하는 모든 시장으로 해당 절차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11월 19일부터 12월 3일 새벽 1시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 프리미엄 에디션 세일’을 진행한다. 올해 세일에서는 인기 타이틀의 프리미엄·디럭스·컴플리트 에디션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기본 게임은 물론 에디션 구성에 따라 확장팩, 시즌 패스, 신규 의상, 무기 등 다양한 추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게임의 깊이를 확장하는 콘텐츠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이 이번 세일에 대거 포함됐다. 시리즈 사상 최대 흥행을 기록한 <배틀필드 6 팬텀 에디션(Battlefield 6 Phantom Edition)>을 비롯해 가장 현실적인 FPS로 평가받는 택티컬 슈팅 게임 <레디 오어 낫: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Ready or Not: Digital Deluxe Edition)>, 그리고 두 가지 스토리 확장팩을 통해 독창적인 스토리텔링 고전 호러 명작의 세계관을 넓혀주는 <앨런 웨이크 2 디럭스 에디션(Alan Wake 2 Deluxe Edition)> 등이 대표적이다.

- 11월 20일(목)부터 2025년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중 하나인 ‘Black Friday’ 프로모션이 시작된다. PlayStation은 PS5 Pro를 포함한 모든 PS5 콘솔 라인업부터 PlayStation Portal 리모트 플레이어, PULSE Explore 이어버드, PULSE Elite 무선 헤드셋, PlayStation VR2,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인기 타이틀, 그리고 PlayStation Plus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20일(목)부터 12월 3일(수)까지 2주간 진행되는 리테일 프로모션에서는 PS5 콘솔 등 모든 콘솔 라인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PlayStation VR2은 23% 할인된다. 본 프로모션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지마켓, 쿠팡, SSG닷컴을 비롯하여 PlayStation의 주요 온,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가 신규 게임 3종에 DLSS 기술을 적용해 게이밍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이온2(AION2)’는 DLSS 프레임 생성(Frame Generation)을, ‘피자 밴딧(Pizza Bandit)’은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을, ‘데이비 x 존스(DAVY x JONES)’는 DLSS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을 지원한다.

엔비디아(NVIDIA) RTX 기술은 80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된다. 매주 엔비디아 DLSS,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 고급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탑재한 신규 게임이 발표되며, 지포스(GeForce) RTX 플레이어에게 최상의 PC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사장 권혁빈)은 인디게임&컬쳐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의 주요 프로그램과 참가 인플루언서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9일(수) 밝혔다.

비버롹스 2025에서는 창작자와 팬, 인디게임과 문화를 한데 묶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전시작 82개 시연 외에도 인플루언서의 플레이 실황과 사인회를 시작으로 창작자 강연, 인디게임 토크, 성우 더빙쇼까지 사흘 내내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가 신규 세트 ‘신화와 전설’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신화와 전설에서 100개의 유닛 및 ‘해금’ 시스템과 300개 이상의 ‘증강’ 등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다. 19일부터 TFT 테스트 서버(Public Beta Environment)에서 사전 체험 후 12월 3일(수)부터 집과 PC방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다.

- 게임 음악의 예술적 가능성을 입증한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심포니(Sid Meier’s Civilization Symphony)’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 플래직(대표 진솔)과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11월 23일(일) 오후 5 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이번 공연을 공동 주최로 개최한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약 80 명 규모의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참여한다. 공연 중에는 대형 스크린 영상이 함께 상영되어 한층 풍성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문명 심포니’는 세계적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음악을 클래식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재해석한 국내 최초의 게임 음악회다. 2023 년 국립극장에서 초연돼 “게임과 클래식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공연 실황은 문명 시리즈의 개발사 2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게임 음악 공연으로는 드문 화제성을 기록했다.

- Team Jade는 '델타 포스(Delta Force)'가 'Google Play Best of 2025'에서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열리는 이 시상식은 게임 플레이 혁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고품질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우수 게임 제작사 및 퍼블리셔를 기념하는 자리이다.

Team Jade가 개발한 '델타 포스'는 몰입감 넘치는 팀 기반 전투와 PC 및 모바일 간의 원활한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택티컬 슈터이다. 2024년 12월 출시 이후, 한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의 다운로드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강력한 글로벌 인지도와 빠르게 성장하는 커뮤니티를 입증했다. '델타 포스'는 새로운 오퍼레이터, 맵,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이벤트를 포함하는 정기적인 시즌별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신선하고 경쟁적인 게임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이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은 지난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5’에서 학생 졸업·미니 프로젝트 10종을 공개하며 K-게임 실무형 교육 성과를 선보였다.

게임인재원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실제 개발 환경을 체험하며 기획·협업·출시까지 전 과정을 경험한다. 졸업을 앞둔 교육생들은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지스타에 선보이고 현장에서 관람객과 소통하며 가감 없는 피드백을 받는다. 

- 대회 기간 중 ‘발파크(VAL Park)’로 변신할 롤파크에서 열리는 2025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10개 팀이 확정됐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20일(목)부터 30일(일)까지 11일 동안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팀들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는 이스포츠 커뮤니티가 가지고 있는 다양성을 아우르는 동시에 발로란트 이스포츠를 즐기는 여성들이 활약할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는 대회로,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은 세계 최강의 여성 발로란트 팀을 가리는 국제 대회다. 이 대회가 아시아에서 열리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