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와 협업한 신규 콘텐츠를 지난 22일 공개했다. 플레이어는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규 맵과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포트나이트에는 ‘기묘한 이야기’의 작중 배경인 호킨스(Hawkins)와 헬파이어 클럽(Hellfire Club) 을 재해석한 ‘포트나이트 블리츠 로얄’ 맵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4인 팀을 구성해, 시리즈의 핵심 세계관인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에서 살아남기 위한 서바이벌에 참여하게 된다.
- GTA 온라인이 다이아몬드 카지노 & 리조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무료 카지노 마스터 펜트하우스를 획득해 다이아몬드 카지노의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카지노 스토리와 카지노 명령 임무에서 보상이 두 배로 제공되며, 오늘의 카지노 칩 역시 두 배로 받을 수 있다. 아케이드(이번 주 30% 할인)를 보유한 플레이어는 다이아몬드 카지노 습격 피날레에서 금고를 습격해 보상 두 배를 얻을 수 있으며, GTA+ 회원이라면 카지노 금고에서 다이아몬드를 바로 받을 수 있다.
■ 이벤트 및 기타
- 슈퍼셀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는 CU와 진행 중인 상품 콜라보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히며, 신제품 4종을 추가 출시했다.
지난 10월 15일 첫 선을 보인 브롤스타즈 X CU 콜라보는 전국 약 18,600개 이상의 CU 점포에서 판매되며 일평균 매출이 목표 대비 꾸준히 초과 달성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브롤러별 개성을 살린 빵, 푸딩, 삼각김밥 등 10여 종의 상품이 인기를 끌며 팬층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콜라보 상품 중 푸딩 라인업은 카테고리 내에서 꾸준히 상위 3위를 유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22일(토) 야탑유스센터에서 열린 청소년 ICT 발명 대회 '챌린지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챌린지 프로젝트'는 청소년 코딩 교육 사업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코딩 교육을 이수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웹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2년 첫 시행 후 청소년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나의 편리한 일상을 위한 익숙한 것들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대회는 6일부터 22일까지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됐다. 예선에서는 성남지역 11개교 21개팀 127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해 한 해 동안 학습한 내용과 결과물을 겨뤘다.
-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자사가 후원하고 제타크리에이티브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 공식 e스포츠 대회 ‘Shadowverse Korea Open 2025 (이하 SKO 2025)’의 그랜드 파이널이 성황리에 종료되었으며, 세계 대회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2025 (이하 WGP 2025)’에 진출할 한국 지역 대표 마지막 1인을 최종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그랜드 파이널은 지난 22일 오후 3시부터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 공식 유튜브와 공식 치지직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됐다. 각 시즌 준우승자 ‘Gladio’, ‘바사삭’과 시즌 우승자 ‘사가’, ‘DNF ReRoll’ 등을 비롯해 SKO 포인트 누적 상위 4인 ‘Crita’, ‘nbvc’, ‘TRabbit’, ‘Vuiris’ 등 총 8명이 출전했으며, 단 한 명만 남은 ‘WGP 2025’ 한국 지역 대표 자리를 두고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박물관의 교육프로그램인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는 참가자들이 시대별 게임의 역사를 이해하고 캐릭터 및 스토리 창작을 통해 게임의 구성 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23일과 30일에 각각 2회(오전 11시~오후 12시 20분, 오후 2시~오후 3시 20분) 교육이 진행된다.
세부 활동으로는 ▲게임 역사 알아보기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 이해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등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넷마블게임박물관의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서 오늘(24일) 오전 11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1회 교육에 최대 12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 원이다. 신청 결과는 선착순으로 별도 안내된다.
-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KOEI TECMO GAMES의 다크 전국 액션 RPG Nioh 시리즈의 최신작 Nioh 3(PlayStation5/Steam)와 관련하여 새로운 무대로 막부 말기가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것을 발표하고, 막부 말기의 교토에서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와 요괴들도 공개했다고 밝혔다.
Nioh 시리즈는 일본의 전국 시대 등을 모티브로 한 세계를 무대로, 무사와 요괴들과 싸움을 벌이는 다크 전국 액션 RPG이다. 2017년에 Nioh, 2020년에 Nioh 2를 출시한 이후, 전 세계 누적 판매량 850만 장을 돌파하여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Nioh 3에서는 시리즈의 특징인 하드한 사무라이 액션, 전국무장들과 함께하는 중후한 오리지널 스토리, 몰입할 수 있는 핵 앤 슬래시와 깊이 있는 빌드 구축, 충실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와 같은 요소가 더욱 진화. 그리고 시련으로 가득 찬 긴장감 넘치는 오픈 필드와 사무라이와 닌자 두 가지의 배틀 스타일 등 다수의 신규 요소에 의하여 Team NINJA의 정수를 결집한 전국 액션 게임으로 승화되었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AI콘텐츠 페스티벌 2025’를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 더플라츠·컨퍼런스룸 317호 및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의 최신 흐름을 공유하고 산업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공지능(AI), 콘텐츠에 영감을 불어넣다’를 슬로건으로, 국내외 인공지능(AI)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 40여 팀이 참여해 전시 체험관, 콘퍼런스, 인공지능(AI) 상영관, 크리에이터 미니 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구글플레이 코드퀘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11월 26일까지 <세븐나이츠 리버스> 인게임 상품 구매 시 8% 특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구매 전 구글플레이 포인트 적립 탭에서 ‘부스트’를 시작해야하며, 7일간 결제 내역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2월 10일까지 코드 퀘스트, 이미지 퀘스트, 커뮤니티 퀘스트 등의 미션 참여 시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구글플레이 포인트 및 코드퀘스트 전용 한정판 굿즈, 갤럭시, 게이밍 노트북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장애 로봇재활치료 확대를 위한 운영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넥슨이 전달한 운영기금은 창립 30주년 기념 유저 참여형 캠페인 ‘넥슨 히어로’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유아부터 청소년기까지 치료가 가능한 보행 재활로봇 ‘워크봇 G(Walkbot_G)’ 도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2023년 넥슨의 후원으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3층에 조성된 ‘로봇재활센터’를 통해 로봇재활치료에 대한 임상적 효과가 확인되며 치료 수요가 지속 증가해왔다. 이에 따라 보다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치료 환경 조성을 위한 전용 장비 확보가 필요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워크봇 G’를 도입하여 신장 85cm부터 학령기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의 통합 로봇재활치료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유아부터 청소년기까지 뇌·신경 발달단계에서 효과가 높은 조기 보행 훈련을 제공해 보행 및 운동기능 장애를 겪는 어린이들의 회복 가능성을 크게 높일 계획이다. 또한 기존 로봇재활치료 대기 인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내 장애 의료 접근성 개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넵튠(대표 강율빈)이 예능 프로그램 제작사 스튜디오 C1(대표 장시원)의 자사 플랫폼에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C1은 ‘불꽃야구’, ‘도시어부’, ‘강철부대’ 등 다수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한 장시원 PD가 설립한 스튜디오로 대표작인 불꽃야구는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0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콘텐츠다. 이번 클랫 도입으로 스튜디오 C1은 수만명의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이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채팅으로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방송 시스템을 구축, 채팅 참여에 따른 의견 교류를 통해 한층 강화된 콘텐츠 시청 몰입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지난 21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K-콘텐츠 이에스지 리더스(K-CONTENT ESG LEADERS, 이하 리더스)’를 공식 발족해, 콘텐츠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음악·방송·게임 분야 10개의 주요 콘텐츠 기업들이 참여해 산업 전반에 지속가능 경영을 확산하기 위한 공동 실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콘진원은 ‘K-콘텐츠 이에스지 리더스’ 동참 선언식에서 음악·방송·게임 분야의 주요 상장사 10개사와 함께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확산을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 이번 참여사는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관심과 네트워크 참여 의지가 높은 기관으로 구성했다. 콘진원은 기업 공개 여부와 담당 조직,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향후 참여 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음악·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하이브(HYBE) ▲제이와이피(JYP)엔터테인먼트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 ▲와이지(YG)엔터테인먼트가, 방송 분야에서는 ▲씨제이이엔엠(CJ ENM) ▲에스비에스(SBS) ▲스튜디오드래곤 ▲콘텐트리중앙이 참여했다. 게임 분야에서는 ▲크래프톤 ▲펄어비스가 함께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은 지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기장문화예절학교에서 ‘2025 게임(디지털) 과몰입 해소를 위한 청소년 인문치유 경상권 캠프(4회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프 참가자들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게임(디지털) 과몰입 청소년 27명이 참여했으며, 인문학적 성찰을 위한 토의와 글쓰기, 또래 상담과 공동창작 공연, 카프라 협동블록 쌓기, 원예테라피 등 다양한 체험과 협동 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인문학 기반의 8차시 인문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성찰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며, 참여자들이 공감 능력과 자기조절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도록 운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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