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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삼성화재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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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Npay, 대표이사 박상진)은 삼성화재(대표이사 이문화)와 빅데이터를 기반의 디지털 대출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사의 금융∙결제 데이터를 결합해 기존 금융사와 차별화된 대출 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카드, 대출 등 전통적인 금융거래 정보만을 활용하는 개인신용평가(CB)에 Npay의 결제 정보, 쇼핑 내역 등 다양한 비금융정보가 결합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인 ‘Npay 스코어’가 삼성화재의 신용대출 상품에 적용될 예정으로, 대출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양사는 ▲고객 맞춤형 금융 상품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 강화와 공동 마케팅 추진 등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의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Npay 관계자는 “이번 제휴가 대출 접근성을 높이는 성공적인 혁신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양사가 가진 역량을 조화롭게 발휘해 차별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성공적 시너지 모델을 이뤄내 고객서비스 수준을 향상하도록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사진: 24일 서울시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Npay 조재박 부사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삼성화재 자산운용본부장 박민재 부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 및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24일 서울시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Npay 조재박 부사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삼성화재 자산운용본부장 박민재 부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 및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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