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 '아이온’이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데바님 포 텐 터진 날'을 진행한다.
엔씨(NC)는 아이템 보상 이벤트인 ‘데바님 포텐 터진 날’을 실시한다. 모든 이용자는 아이온 10주년 기념 쿠폰 2종(고귀한 날개깃, 전설 PVE 장비 풀세트)을 받을 수 있다. 2018년 7월 1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인던 공략 경험이 없는 이용자는 ‘챌린지열쇠’도 얻는다. 이용자는 챌린지 열쇠를 사용해 인던 보스 몬스터 주변에 소환된 ‘챌린지 보물 상자’를 개봉할 수 있다. 챌린지 보물 상자를 열면 ‘100% 성공 강화석’, ‘A등급 미니움’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아이온 이용자는 ‘열열 플리마켓’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천족 이용자와 마족 이용자가 미션을 공동 수행할 수 있는 이벤트다. 열열 플리마켓은 라크룸 필드 종족 거점에 있는 ‘만남의 장소’ NPC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 1시간마다 ‘10주년 기념 케이크’와 ‘10주년 기념 주화’를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케이크와 기념 주화를 사용해 플리마켓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필드 공략 이벤트인 ‘10번째 아티팩트의 수호자’도 열린다. 아티팩트를 사용해 라크룸 필드 내 기지를 점령하면 특정 버프를 얻거나 상대 종족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이벤트다. 총 9개 아티팩트 중 6개가 한 종족의 소유로 바뀌면 레이드 몬스터 ‘붉은 눈물 세마타’가 출현한다. 붉은 눈물 세마타를 처치하면 ‘100% 성공 강화석’, ‘영롱한 키나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다(多)드림 천명절'을 진행한다.
‘천명절’은 블소 세계관에 존재하는 명절이다. 블소의 4개 종족(건, 곤, 린, 진)이 어둠으로부터 인간을 보살피라는 하늘의 명을 받은 날이다. 이용자는 12월 5일까지 천명절을 기념한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접속 기록에 따라 ‘다드림 화수분’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다드림 화수분’을 5시간에 한 번 열 수 있다. 개봉 횟수(20회, 30회, 40회)에 따라 보상(신규 천명절 의상 ‘현명’, ‘다드림 홍문신공 성장부적’ 등)을 받는다.
‘다드림 화수분’에는 ‘천상의 기운’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고급 진화석, 청이린 등)이 담겨있다. ‘천상의 기운’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전설급 장신구(천양/천지 팔찌, 신화 반지 등)와 칠각 보석(흑요석, 석류석)으로 바꿀 수 있다.
‘소울 멤버십’에 가입한 이용자와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접속보상과 전용 상점 구매를 통해 ‘특별한 다드림 화수분’을 받거나 교환할 수 있다 ‘특별한 다드림 화수분’은 재사용 시간 없이 연속으로 사용 가능하다. 영웅 던전을 공략해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천하의 기운’도 얻을 수 있다. ‘천하의 기운’은 ‘비룡공상’에서 촉마 장신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템(다드림 고급 진화석, 다드림 진화석)으로 교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