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정보
- 웹젠은 25일 자정부터 모바일 MMORPG ‘R2M’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온라인게임 ‘R2’의 IP(지식재산권)을 이어받은 신작으로, 대규모 공성전과 유저 간 대결, 변신 시스템 등이 핵심 콘텐츠다.
- 플레로게임즈는 신작 모바일게임 ‘여신의키스: O.V.E’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여신의 키스’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수집 RPG로, 전작의 핵심 스토리였던 제국군과 R.E.A.P군의 대규모 전쟁 이후의 세계를 탐험하며 즐기는 게임이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RPG ‘시노니스’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전문 코스프레팀 Team CSL 소속 노솜은 게임 캐릭터 시리리로 변신했다. ‘시리리’는 천진난만한 성격과 귀여운 외모, 활발함을 겸비한 성계 최고의 천재 미소녀로,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캐릭터 중 하나다.
■ 업데이트
-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협업을 앞두고, 새롭게 등장할 콜라보레이션 몬스터 류, 켄, 바이슨, 춘리, ,달심, 등 5종을 공개했다.
- 네오사이언은 ‘퍼즐앤드래곤’에 만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인다.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총 16종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멀티 플랫폼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의 국내 최강자전인 ‘TFT 레전드컵: 갤럭시(이하 레전드컵)’에서 ‘팬더랑놀자’ 성윤후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3일 잠실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 결승전에는 최종 예선과 서킷 대회를 통해 통과한 선수들이 맞붙였다.
경기 결과 ‘팬더랑놀자’ 성윤후가 1위를 차지했고, ‘지보배’ 김휘강이 2위를 기록했다. 이들에게는 각각 상금으로 1,000만원과 500만원이 수여됐으며 올 9월 개최되는 국제대회 ‘TFT: 갤럭시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자격을 획득했다.
- 블루스톤소프트는 모바일게임 ‘소울아크:뉴월드’의 온라인 쇼케이스 ‘소울 톡톡(Soul Talk Talk)’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소울 톡톡은 지난 22일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새롭게 달라진 ‘소울아크:뉴월드’의 게임 정보가 공개됐다. 지난해 1월 출시됐던 ‘소울아크’의 대규모 업데이트 버전으로 콘텐츠가 풍부해질 예정이다.
■ 기타
- 넥슨은 넥슨재단이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어린이 독서 교육 및 융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 제작 프로젝트 ‘스토리메이커 챌린지(Story Maker Challenge)’를 진행한다.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는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독서 교육 및 노블 엔지니어링(Novel Engineering, 소설 공학) 교육에 활용 가능한 그림책을 현직 초등교사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로, 초등컴퓨팅교사협회에서 대상 교사 모집 및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넥슨재단이 그림책 제작 지원 및 해외 전파 등을 맡는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지난 7월 현직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참여 교사를 모집했으며, 8월부터 3개월 간 전문 작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재 설정, 원화 작업, 캐릭터 샘플링, 본문 집필 등 그림책 제작 과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이후 완성된 그림책은 전국 초등학교에 전자책 형태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